7일은 전국이 맑다가 낮에 중부서해안부터 차차 흐려질 것으로 예보됐다.(김동수 기자) 2020.2.6/그린포스트코리아
7일은 전국이 맑다가 낮에 중부서해안부터 차차 흐려질 것으로 예보됐다. (김동수 기자) 2020.2.6/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일부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7일 아침 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7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약한 기압골 영향을 받겠다. 

일부 지역엔 밤부터 비 또는 눈 소식이 예보됐다.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겠다.

예상 강수량‧적설량(8일 오전 9시까지)은 각각 경기남부‧강원영서남부‧충청도‧전북‧서해5도 5mm 미만, 1cm 내외다.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내린 눈이 쌓이거나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 기온은 –14~2도, 낮 최고 기온은 1~11도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7도 △춘천 영하 10도 △강릉 영하 1도 △청주 영하 7도 △대전 영하 7도 △전주 영하 5도 △광주 영하 3도 △대구 영하 3도 △부산 영상 2도 △제주 영상 5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영상 3도 △춘천 영상 3도 △강릉 영상 7도 △청주 영상 4도 △대전 영상 5도 △전주 영상 5도 △광주 영상 7도 △대구 영상 7도 △부산 영상 11도 △제주 영상 7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이며 초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보통’ 수준을 보이다가 수도권과 충청 지역은 오후에 ‘한때나쁨’ 수준으로 높아지겠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