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인도네시아 최대 유통사 MAP과 비즈니스 파트너십

배동현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우)와 샤르마 MAP 그룹 CEO(좌)가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20.2.3/그린포스트코리아
배동현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우)와 샤르마 MAP 그룹 CEO(좌)가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20.2.3/그린포스트코리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3일 인도네시아 현지 최대 유통 회사 MAP(PT Mitra Adiperkasa Tbk) 그룹과 비즈니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계약을 통해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을 MAP 그룹의 로드숍, 백화점, 드러그스토어 등에서 많은 인도네시아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코오롱FnC, 캐주얼 브랜드 ‘하이드아웃’ 인수
코오롱FnC는 3일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브랜드 ‘하이드아웃(hideout)’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1월30일 정식 인수 계약을 체결했으며, 2월1일부터 코오롱FnC가 운영을 맡았다. ‘하이드아웃’은 포트디자인랩이 2017년에 런칭한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브랜드이다. 코오롱FnC는 하이드아웃 인수를 통해 온라인 기반의 위크엔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혼코노미 전성시대’…혼족 주방가전 3종 선봬”
이마트는 6일 1인가구 관련 수요 증가에 발맞춰 일렉트로맨 혼족 주방가전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렉트로맨 혼족 미니화로(3만2800원)’, ‘일렉트로맨 혼족 마카롱 밥솥(5만9800원)’, ‘일렉트로맨 혼족 에어프라이어(3.2ℓ・7만9800원)’ 등을 선보인다. 일렉트로맨 혼족 주방가전은 혼자서 요리하는 1인 가구에 적합한 맞춤형 성능과 컴팩트한 디자인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롯데탑스, ’롯데탑스 데이’ 실시
롯데백화점의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롯데탑스는 3일부터 6일까지 ‘롯데탑스 데이’를 열고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잡화/의류/슈즈/리빙 등 총 4가지 카테고리의 약 7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적으로 해외 잡화 상품들을 준비해 ‘버버리 스몰 가죽 빈티지 체크 배너’, ‘페라가모 미디움 플랩백’, ‘입생로랑 선셋 체인 지갑’ 등을 선보인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 ‘슛포러브’와 기부 영상 캠페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세계 소아암의 날’(2월15일)을 맞아 유튜브 인플루언서 ‘슛포러브’와 협업한 기부 영상을 제작, 슛포러브 유튜브 채널과 홈플러스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15일까지의 영상 조회 수를 집계해 1건(1view) 당 100원씩 최대 1억원(100만건)을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할 방침이다. 기부금은 소아암 환아 치료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마트24 “반값에 점심식사 하세요”
이마트24는 3일 2월 한 달간 타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후 12시부터 14시까지 모든 도시락 상품에 대해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인 1일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할인금액은 최대 2500원이다.  이마트24는 품질보증제도인 '맛보장 200%' 지속 전개하는 등 FRESH FOOD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G마켓・옥션, 밸런타인데이 앞두고 ‘러브 페스티벌’ 기획전 개최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3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오는 12일까지 ‘러브 페스티벌(Love Festival)’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초콜릿, 젤리 등 식품류는 물론 화장품, 소형가전 등 선물용 인기 상품까지 폭넓게 구성해 단독 특가 패키지 및 스페셜 딜로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의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초콜릿과 선물을 묶은 단독 특가 패키지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11번가, 2월 한 달간 ‘혜택의 재개발’ 프로모션
11번가는 3일가 11번가의 적립 혜택을 총집합한 ‘혜택의 재개발’ 프로모션을 2월 한 달 동안 펼친다고 밝혔다. 11번가 VIP 등급, 올프라임(SK텔레콤 구독형 멤버십), 11번가 신한카드의 혜택을 중복해 이용할 시 추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더블-팩’, ‘트리플-팩’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를 자주 이용해왔던 고객이라면 더욱 강력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비와이엔블랙야크,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GDA)’ 2관왕
비와이엔블랙야크는 3일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서 CI(Corporate Identity)와 BI(Brand Identity)로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 블랙야크는 기업의 가치체계를 대표하는 CI와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블랙야크 BI의 디자인이 호평을 받으며 ‘엑설런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Excellent Communications Design)’ 부문에서 각각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bhc치킨, ‘골드킹 윙’ TV CF 온에어
bhc치킨은 3일 날개 부위 신메뉴인 ‘골드킹 윙’ TV CF를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윙 치킨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TV CF는 올해로 bhc치킨 전속모델 7년 차를 맞이하는 전지현이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그녀만의 윙 치킨을 먹는 포인트를 알려준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전지현은 바삭함, 두툼함, 단짠 밸런스 등 세 가지 포인트를 골고루 갖춘 ‘골드킹 윙’의 장점을 보여준다.

◇버거킹, 올데이킹 리뉴얼 및 신제품 출시
버거킹은 3일 올데이킹을 리뉴얼하고 신 메뉴 2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뉴얼된 ‘사딸라 올데이킹’ 메뉴는 신규 메뉴인 에그칠리버거를 비롯하여 불고기 롱치킨, 통새우 와퍼주니어, 콰트로치즈 와퍼주니어로 총 네 가지다. ‘더블올데이킹’ 메뉴도 신제품 불고기 몬스터와 함께 더블 베이컨 토마토 비프, 더블 해쉬 불고기 세트로 리뉴얼됐다. 

◇엔제리너스, ‘롯데제이티비와 함께하는 크루즈 여행’ 프로모션 
엔제리너스는 29일까지 ‘엔제리너스와 롯데제이티비와 함께하는 크루즈 여행’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경품으로 1등(1명) 520만원 상당의 크루즈 여행 발코니 객실 2인 사용권과 2등(2명) 440만원 상당 크루즈 여행 내측 객실 2인 사용권, 3등(5명) 백화점 상품권 50만원, 4등(500명) 캐리어파우치, 5등(500명) 스누피 피규어 등을 제공한다. 

◇교원구몬, 유아기 두뇌 발달 교육 프로그램 ‘브레인쏙쏙 운필조작편’ 출시
교원구몬은 3일 아이들의 두뇌 발달 프로그램 ‘브레인쏙쏙운필조작력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브레인쏙쏙의 운필조작력편’은 유아들이 손의 움직임을 통해 두뇌를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두뇌가 발달하는 유아기는 중추신경 중 30%가 손의 움직임에 따라 활성화되기 때문에 손의 소근육을 사용함으로써, 운동, 감각, 언어, 기억 등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BAT코리아, ‘던힐 파인컷’ 시리즈 패키지 리뉴얼
BAT코리안는 3일 새해를 맞아 던힐 브랜드의 수퍼슬림 시리즈 '던힐 파인컷'의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스타일은 과감하게, 맛은 변함없이’를 주제로 한 패키지 디자인 변경은 던힐 파인컷의 현대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 만족을 제고하기 위해 3년여 만에 단행됐다. 새 디자인은 던힐 파인컷 전 제품 5종에 적용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