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후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차차 맑아지겠다. 또한 오전에 중부지방과 전라도 등 비 또는 눈 소식이 있다.(김동수 기자) 2020.2.3/그린포스트코리아
3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후부터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차차 맑아지겠다. 또한 오전에 중부지방과 전라도 등 비 또는 눈 소식이 있다. (김동수 기자) 2020.2.3/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수도권과 충청도 등 중부지방 기온이 영하권에 머무르는 가운데 비 또는 눈 소식까지 있어 쌀쌀하겠다. 새벽부터 시작된 눈·비로 도로가 얼어 운전은 물론 보행시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약한 기압골 영향을 받겠다.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4일은 더 추워질 전망이다.

수도권과 충청도, 전라도 등 일부 지역엔 눈 또는 비 소식이 예보됐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충청도·전라도·제주도 등이 5mm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남부·충청도 1~3cm, 서울·경기북부·전라도·경상서부내륙 등 1cm 내외다.

비 또는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겠고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 기온은 -7~3도, 낮 최고 기온은 1~9도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3도 △춘천 영하 5도 △강릉 0도 △청주 영하 1도 △대전 영하 1도 △전주 영상 1도 △광주 영하 1도 △대구 0도 △부산 영상 3도 △제주 영상 6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영상 2도 △춘천 영상 4도 △강릉 영상 6도 △청주 영상 4도 △대전 영상 5도 △전주 영상 5도 △광주 영상 6도 △대구 영상 6도 △부산 영상 9도 △제주 영상 9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보통’ 수준을, 초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전북의 경우 오전에 ‘나쁨’ 수준을 보이다가 전국 대부분 지역이 ‘보통’ 수준으로 낮아지겠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