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오후부터 초미세먼지 농도가 올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김동수 기자) 2020.2.1/그린포스트코리아
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오후부터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져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김동수 기자) 2020.2.1/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전국 대부분 일교차가 큰 가운데 오후부터 초미세먼지 농도까지 높아져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1일은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낮 동안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보됐다.

일부 지역엔 비 또는 눈 소식도 있다. 동해상에 위치한 기압골 영향으로 울릉도와 독도에는 오전까지 비 또는 눈이 조금 오겠다. 충남과 전북은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울릉도·독도 예상 강수량과 적설량은 각각 5mm 미만, 1cm 내외다.

아침 최저 기온은 -8~2도, 낮 최고 기온은 5~12도로 예보됐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3도 △춘천 영하 4도 △강릉 영상 1도 △청주 영하 2도 △대전 영하 3도 △전주 영하 2도 △광주 영하 2도 △대구 영하 1도 △부산 영상 2도 △제주 영상 6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영상 6도 △춘천 영상 6도 △강릉 영상 9도 △청주 영상 8도 △대전 영상 8도 △전주 영상 8도 △광주 영상 9도 △대구 영상 9도 △부산 영상 11도 △제주 영상 11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보통’ 수준을,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오전에 ‘한때나쁨’ 수준을 보이다가 ‘나쁨’으로 높아질 전망이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