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 우한 귀국 국민들 위해 긴급 구호물품 제공

롯데는 중국 우한에서 귀국하는 국민들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롯데 제공) 2020.1.30/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는 중국 우한에서 귀국하는 국민들을 위해 긴급 구호물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롯데 제공) 2020.1.30/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그룹은 30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성 우한(武漢)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 693명이 고국으로 전세기로 돌아오는 일정에 맞춰 격리시설에서 사용할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긴급구호물품은 생수, 개인컵, 위생용품 등 기본적인 생필품으로 구성했다. 총 800인 분량의 구호물품을 가까운 세븐일레븐 물류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GS홈쇼핑,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GS홈쇼핑은 30일 청년들의 소셜벤처 창업을 지원 사업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참여자를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 사회혁신 창업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한 강연 및 교육을 받는 ‘창업교육’, 이후 사업을 구체화 시키고 제품을 탄생시키기 위한 ‘시제품제작 및 사업화/고도화’ 등 크게 두단계로 구성돼 내달 24일부터 7월까지 약 5개월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SK스토아, ‘SBS 픽’ 통해 인기드라마 ‘스토브리그’ 굿즈 2차 판매
SK스토아는 31일부터 모바일 앱 ‘SBS 픽(Pick)’ 페이지를 통해 단독으로 인기드라마 ‘스토브리그’ 굿즈 2차 판매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순차적으로 드림즈 유니폼, 야구모자, 키링 등도 추가 입고해서 판매할 계획이다. 31일 드림즈 머그컵, 다음달 4일 드라마 속 화제의 인물 강두기 등 15인의 유니폼, 모자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G마켓,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공식 입점
G마켓은 30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G마켓에 들어온 첫 번째 프리미엄 아울렛이다. 다음달 2일까지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을 열고, 다양한 할인 혜택 및 단독 사은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세븐일레븐, 마감할인판매 ‘라스트오더’ 서비스 개시
세븐일레븐은 스타트업 미로와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마감할인판매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내달 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상 상품은 도시락, 삼각김밥, 김밥, 유음료 등이며 할인율은 30%, 유통기한 경과 최소 3시간 이전 상품을 기준으로 한다. 2월 한 달간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반값(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랜드, 겨울시즌 에어컨 판매 지속 증가
전자랜드는 30일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에어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매년 1분기 에어컨 판매량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2019년 1분기 에어컨 판매량은 2018년 1분기 대비 84% 증가했으며, 2018년 1분기 에어컨 판매량은 2017년 1분기 대비 20%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올해 1분기에도 각 제조사들이 신형 에어컨 판매에 나서 판매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CU, 양평서울 국밥 시리즈 출시
CU는 45년 전통의 양평서울 해장국과 손잡고 HMR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국밥 시리즈는 양평서울 해장국, 양평서울 닭개장, 양평서울 장터국밥 총 3종(각 6000원)이다. 해당 상품들은 1975년 처음 문을 연 양평서울 해장국의 전통적인 조리법을 그대로 구현해 식당에서 먹는 원물 그대로 패키지에 담았다.

◇GS25, 펭수 손잡고 “펭하”
GS25는 30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에 나섰다고 밝혔다. 펭수 콜라보 상품은 2월부터 선보인다. GS25는 펭수 노트, 스티커세트, 등신대가 동봉된 밸런타인데이 기획세트 3종에 이어, 펭수 마그넷과 굿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 기획세트 3종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엣지’, 이른 봄 채비
CJ ENM 오쇼핑부문의 패션 브랜드 ‘엣지’는 30일 올해 봄 신상품을 예년보다 보름 빨리 선보이고, 상품군도 약 2배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엣지는 다음달 1일 오전 봄 신상품으로 ‘울 블렌디드 더블 케이프 재킷’을 선보인다. 루즈 핏의 A라인 재킷으로 체형 커버가 용이하며, ‘뉴트로’ 트렌드에 발맞춰 풍성하게 부풀린 퍼프 소매를 더해 여성미를 강조했다.

◇AGE 20’s, 프리미어 에센스 커버 팩트 프로 커버 선봬
애경산업의 AGE 20’s는 30일 ‘프리미어 에센스 커버 팩트 프로 커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GE 20’s 프리미어 에센스 커버 팩트 프로 커버는 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 최초로 컨실러 베이스를 함유해 기존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인텐스 커버’ 대비 커버력을 160% 강화했으며 피부 밀착을 도와주는 핏팅 오일을 함유해 지속력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 공식수입원 통해 ‘구찌 선글라스’ 론칭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1일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L.SHOW)’를 통해 이탈리아 대표 명품 브랜드 ‘구찌(CUCCI)’의 2020년 선글라스 신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공식 수입원 상품으로 고유번호를 통해 진품 여부 확인이 가능하고 사후관리(AS)도 용이하다. ‘GG’ 로고가 각인된 ‘캣아이 메탈 선글라스’, ‘구찌’ 특유의 삼색선을 적용한 ‘시그니처 선글라스’ 등을 선보인다.

◇롯데면세점, 아모레퍼시픽 손잡고 단독 뷰티 브랜드 ‘시예누’ 론칭
롯데면세점은 30일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아모레퍼시픽과 공동 개발한 단독 화장품 브랜드 ‘시예누(SIENU, 时姸露)’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시간을 뛰어넘는 예술의 정점’이라는 뜻의 ‘시예누’는 영지, 감초, 복령 등 효능 식물과 다이아몬드, 진주 등 보석 원료, 그리고 아모레퍼시픽 70년 피부 과학 기술을 접목한 럭셔리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다.

◇아워홈, 에어프라이어 전용 ‘바로 치킨’ 출시
아워홈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바로 치킨’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바로 육즙가득 순살치킨’과 ‘바로 탱탱바삭 통살치킨’ 2종이다. 닭다리 살결을 갈지 않고 그대로 넣어 육즙을 유지했으며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간식이나 안주로 즐기기 좋다. 두 제품 모두 1~2인분 분량으로 포장돼 혼자 먹기에도 부담이 없다. 

◇바이레도, 언네임드 발렌타인 한정판 향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바이레도는 30일 다가오는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언네임드(Unnamed) 오 드 퍼퓸’ 한정판 향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언네임드’는 지난 2016년 바이레도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첫 출시됐던 제품이다. 언네임드는 매운 핑크 페퍼와 차가운 진 어코드(증류주 향), 이끼와 바이올렛(제비꽃)으로 뒤덮인 어두운 소나무 숲의 매혹적인 향기를 담았다. 
 

◇이마트24, 기능성 물티슈 5종 출시
이마트24는 30일 초저가 롤 휴지, 갑티슈에 이어 이번에는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반영한아임이(I’m e) 초저가 기능성 물티슈 5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임이(I’m e) 기능성 물티슈 5종은 클렌징티슈, 비데티슈, 빨아쓰는 행주티슈, 손걸레 청소포, 베이비물티슈 등으로 이뤄졌다. 모든 제품은 균일가 1000원이다. 7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매수의 소용량 물티슈 제품으로 기획했다.

◇11번가, ‘지식재산권 보호센터’ 오픈
11번가는 30일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초상권 등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식재산권보호센터’ 플랫폼을 새단장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식재산권보호센터’는 11번가 상품 중 본인이 보유한 지식재산권의 침해가 의심되는 경우 즉각 신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상표권이나 특허권 등을 보유한 권리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