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 향상을 통한 성장 가속화 전략 지속 추진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신임 대표이사 (한국맥도날드 제공) 2020.1.29/그린포스트코리아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신임 대표이사 (한국맥도날드 제공) 2020.1.29/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한국맥도날드는 29일 앤토니 마티네즈(Antoni Martinez)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마티네즈 신임 대표이사는 한국맥도날드를 이끌며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딜리버리, EOTF(Experience of the Future・이하 미래형 매장), 디지털에 집중하는 현 사업 전략을 계속 추진해 나가게 된다.

앤토니 마티네즈 신임 대표이사는 최근 사임한 조주연 대표이사에 이어 한국맥도날드를 이끌게 됐다. 앤토니 마티네즈 신임 대표이사는 2000년 호주 빅토리아주 맥도날드 레스토랑의 시간제 직원인 크루(Crew)로 맥도날드 커리어를 시작했다. 

2008년 호주 디킨 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를 취득한 뒤 멜버른 맥도날드에서 프로젝트 매니저를 거쳐 호주 남부지역의 레스토랑 개발 총괄 디렉터로 근무했다. 2016년 1월부터는 호주 남부지역 총괄 디렉터로 근무하며 300여개 매장의 운영, 마케팅, 교육을 총괄하고 80여 가맹점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아 왔다.

앤토니 마티네즈 신임 대표이사는 “맥도날드는 지난 수년간 혁신적인 접근방식을 통해 한국에서 강력한 성장을 거듭해왔다”며 “우리는 탄탄한 2020년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에게 더욱 집중함으로써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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