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문화센터가 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롯데마트 제공) 2020.1.29/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롯데마트 제공) 2020.1.29/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대형마트들이 이달 30일부터 문화센터 회원 모집에 들어간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인플루언서 관련 강좌, 시니어 수강생 등을 겨냥한 강좌 등 다양한 클래스를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봄학기 문화센터 테마를 ‘2020 헬로 스프링, 설레는 봄의 시작’, ‘50+ 새로운 하루 오팔 욜로세대’, ‘취향의 공간! 롯데 문화 살롱’, ‘롯데마트 파트너사 제품 콜라보레이션 특강’ 등으로 정했다. 2020년의 시작을 통해 새해 목표 설정 및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

‘2020 헬로 스프링, 설레는 봄의 시작’에서는 새해를 맞아 분야별 전문가가 진행하는 초청특강과 봄맞이 집안 인테리어 클래스 등 봄학기에만 들을 수 있는 강좌들을 선보인다. 자녀 교육 전문가의 ‘미래를 꿈꾸는 자녀 교육 로드맵’ 클래스, ‘봄맞이 집안 인테리어 인기 아이템 클래스’ 등이 있다. 

‘액티브 시니어’로 불리는 오팔세대를 위해 ‘50+ 새로운 하루 오팔 욜로세대’라는 주제의 강좌들도 준비했다. 오팔세대의 활기찬 인생을 위한 ‘시니어모델 클래스’와 트로트 인기를 반영한 ‘지금은 트로트 시대! 미스, 미스터 트로트 노래 교실’ 클래스를 준비했다. 

취향과 취미가 같은 고객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해주고 맞춤형 강좌를 개설해주는 ‘취향의 공간! 롯데 문화 살롱’ 클래스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문화살롱은 취미공예, 어학&교양, 미술&뮤직클래스를 신청하는 성인대상으로 5명 이상 단체 방문 접수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는 올해 봄학기 ‘2020 경험을 업그레이드한다’를 주제로 고객의 다양한 도전과 체험을 돕는 2000여개 특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오팔세대’, ‘동네 소모임’ 등 2020년 핵심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강좌군을 대거 선보인다.

전 연령층의 공통 관심사인 건강 특화 강좌 700여개를 준비했다. ‘몸매 셀럽들의 자세교정 건강클럽’이란 테마로 △리즈시절 탄탄한 몸매로 돌아가는 전신 필라테스 △척추까지 건강해지는 바른 자세 교정운동 △속까지 건강해지는 코어강화 요가 등의 강좌를 개설했다. △키즈짐 성장 체육 △리믹스 음악에 맞춰 줄넘기 △순발력과 기초체력을 키우는 실내 축구 등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유아 스포츠 연구소’ 테마 강좌도 마련했다.

각 연령대별 특화 강좌는 550여 개로 세분화했다. 2020년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각되고 있는 신중년층 ‘오팔세대’를 대상으로 ‘새로운 시작! 5060 오팔클럽’ 테마를 구성했다. △스마트폰 SNS 소통 및 앱 활용법 △갱년기 극복! 저강도 순환운동 △골든 에이지 팝송 클래스 △골드 줌바댄스 & 라인댄스 △멋지게 나이드는 시크릿 뷰티법 등 150여개 강좌를 선보인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후 늘고 있는 젊은 직장인 회원들을 위한 ‘3040 전용 강좌’ 200여개도 준비했다. △딥펜으로 배우는 영문 캘리그라피 △수채화 컬러 드로잉 △엄지 피아노 악기 칼림바 △감성을 읽는 타로 △내 손으로 하는 젤 네일아트 등이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취향과 관심사 중심의 소모임 증가 트렌드에 맞춰 ‘우리동네 소모임! 취향클럽’ 강좌도 50여개를 개설했다. △나도 작가! 마음을 쓰는 글방 △아이와 엄마의 성장을 위한 그림책 모임 △손주 영어 그림책 읽어주기 △그림 그리는 감성화실 등의 강좌를 선보인다. 아빠・엄마・아이 셋이 함께할 수 있는 ‘우리가족 한 팀! 하모니 클래스’ 테마 강좌 700여개도 새롭게 마련했다

이마트는 올해 방송을 통해 널리 알려진 전문가 및 유튜버와 인스타그래머 등 유명인들이 진행하는 강좌를 대거 추가했다. ‘분야별 전문인이 제안하는 2020년 교육의 길’이라는 테마로 은평, 성수 등 11개 점포에서 유명 전문인들이 진행하는 교육 강좌를 개설했다.

각종 예능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름을 알린 노규식 박사, 이상화 강사 및 ‘지랄발랄 하은맘의 불량육아’의 김선미 작가 등 교육 전문인들이 아이 공부법과 육아코칭, 독서교육 등 다양한 아이 교육에 대한 강좌를 진행한다.

건강, 예술,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도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유튜브 구독자 30만명에 달하는 스트레칭 전문가 강하나의 강좌는 스타필드시티 위례점에서 개설되며, 10만명에 가까운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거느린 인기 여행 사진가 봄별은 수지점에서 여행 사진 강좌를 진행한다.

날로 심해지는 미세먼지에 환경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환경부와 함께 ‘미세먼지의 진실 혹은 거짓’ 강좌도 신설했다. 연세대학교 환경공해연구소의 환경 전문가인 임영욱 교수와 양지연 교수가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 자동차 미세먼지 노출 저감을 위한 실천법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민수 이마트 문화센터팀장은 “이마트 문화센터는 매년 약 130만명에 이르는 고객들이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면서 “올해는 특히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유명인들을 초빙한 강좌를 대거 개설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