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코오롱FnC, 샌드박스 게이밍과 파트너십 체결

코오롱FnC는 샌드박스 게이밍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코오롱FnC 제공) 2020.1.29/그린포스트코리아
코오롱FnC는 샌드박스 게이밍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코오롱FnC 제공) 2020.1.29/그린포스트코리아

코오롱FnC는 29일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E-Sports구단 ‘샌드박스 게이밍'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E-Sports 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헤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샌드박스 게이밍 선수 9명에게 팀 유니폼을 제작 지원한다. 팀 유니폼은 아우터, 티셔츠, 팬츠 등 의류와 캡, 키보드 마우스 가방 등 총 15종이다. 선수들의 의견을 디자인에 반영했다. 

◇뚜레쥬르, 최대 무슬림 단일국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 획득
뚜레쥬르는 인도네시아에서 할랄(HALAL) 인증을 획득하고 무슬림 눈높이에 맞는 제품 생산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지난달 인도네시아 공식 할랄 인증기관인 MUI에서 발행하는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 서부자바 브카시주에 위치한 생산 시설 역시 할랄 인증을 확보해 할랄 전문 대량생산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후 B2B 등 신유통 사업 확대에 탄력을 받게 됐다.

◇롯데마트 “2월 1일은 ‘M쿠폰 회원 데이’"
롯데마트는 2월 1일을 ‘M쿠폰 회원 데이’로 정하고 M쿠폰앱 회원 대상 최대 반값 행사와 선착순 쿠폰 발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매일 10시, 14시, 18시에 M쿠폰 앱을 접속하면 선착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5000명 한정으로 2만원 할인 쿠폰이, 14시, 18시에는 각 1만명 한정으로 1만원 할인 쿠폰이 각각 지급된다.

◇이마트24, 혼술족 겨냥 미니와인 8종 출시
이마트24가 혼술족을 위한 미니와인 8종을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니와인 8종은 와인 오프너 없이 간편히 즐길 수 있는 파우치 타입은 이탈리아 원글라스(oneglass)의 까베네쇼비뇽, 베르멘티노, 상그리아, 모히토 등 4종, 병타입은 미국 갤로에서 만든 까베네쇼비뇽, 멜롯, 모스카토 등 3종, 컵타입은 산지오베제로 블렌딩한 레드 와인이다. 

◇미스터피자, 흑당 피자・초코치즈케이크피자 출시
미스터피자는 29일 흑당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흑당버블티피자'와 '흑당씨앗피자'는 흑당 특유의 스모키한 달콤함에 재미있는 식감을 더한 메뉴다. 함께 선보이는 ‘초코치즈케이크피자’는 지난 겨울 홈 파티 열풍을 일으켰던 ‘캘리포니아 치즈케이크피자’의 후속으로, 진한 캘리포니아 크림치즈에 쌉싸름한 브라우니 큐브, 초코 시럽이 어우러진다.

◇CU, 키핑쿠폰 서비스 론칭
CU는 증정 상품 쿠폰화 서비스 ‘CU 키핑쿠폰 서비스’를 다음달 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CU 키핑쿠폰 서비스는 +1 증정 행사 대상 상품을 당장 수령하고 싶지 않거나 상품 재고가 점포에 부족할 때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쿠폰처럼 발급해 주는 기능이다. 근무자에게 ‘키핑’을 요청하고 포켓CU 내 원바코드(통합 바코드)를 제시한 후 결제하면 교환권이 쿠폰함에 발급된다.

◇GS fresh, ‘하남쭈삼불고기’ 인기…냉동 매출 2위
GS fresh는 냉동식품 매출 1위 상품 ‘하남쭈꾸미’에 GS리테일이 자랑하는 돼지고기 브랜드 ‘우월한돈’을 사용해 밥도둑 시리즈 4탄 상품으로 출시한 ‘하남쭈삼불고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전체 수산상품 매출에서 20% 구성비를 차지했으며, 현재 냉동식품 카테고리에서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다이치, ‘항균 기능’ 카시트 ‘프리미엄 블랙’ 라인 신제품 공개
다이치는 항균 기능을 추가해 세균 및 위생 효과를 보강한 카시트 제품군과 ‘프리미엄 블랙’으로 컬러 라인업을 확대한 유모차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카시트 모델은 신생아용 회전형 카시트 ‘원픽스 360’과 ISOFIX 등이다. 항균 기능이 있는 특수 섬유를 사용해 식중독, 폐렴 등을 유발하는 유해물질과 세균 번식으로부터 아이를 보호해준다.

◇랩신, ‘3단황사방역마스크(KF94)’ 선봬
애경산업의 랩신은 30일 감염원 및 미세먼지 차단에 효과적인 ‘3단황사방역마스크(KF9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랩신 3단황사방역마스크는 먼지 필터 비율 KF94 등급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 받은 의약외품이다. 특히 3중 구조의 고효율 정전필터를 적용해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다.

◇갤러리아명품관 고메이494, 미슐랭 스타 셰프 브랜드 팝업 오픈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는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미슐랭 스타 셰프 이형준의 ‘슈퍼막셰’를 비롯, 프랑스 디저트 ‘랑꼬뉴’, 카라멜 전문 브랜드 ‘트루베 카라멜리에’ 등 3개의 신규 맛집 팝업 브랜드를 28일(화) 오픈 했다고 밝혔다. 디저트 팝업 브랜드 상품의 경우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품격 있는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11번가, ‘홈루덴스족’ 기획전 실시
11번가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홈루덴스족을 위한 다양한 홈카페, 홈시네마 등 관련상품 100여 종을 MD가 큐레이션한 ‘방구석 플렉스(flex)’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11번가는 홈 인테리어, 홈파티, 홈카페, 홈시네마 등 ‘홈루덴스족’이 즐길 수 있는 네 가지 대표 테마를 주제로 각각 인기상품들을 선별해 선보인다.

◇쿠팡, 미키마우스 캐릭터 기획전 개최
쿠팡은 29일 경자년 쥐띠 해를 맞아 다음달 9일까지 미키마우스 캐릭터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특별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의류/잡화 △뷰티 △문구 △출산/유아동 △주방용품 △생활용품 △홈인테리어 △가전디지털 △스포츠/레저 △액세서리 △도서 △완구 등 총 12가지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디즈니달력’ ‘실내화’ ‘유아백팩’ ‘이어폰케이스’ 등 자주 찾는 상품은 키워드별로 별도로 배치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면세점,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와 MOU 체결
롯데면세점은 29일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이하 한인총연합회)와 아시아 주재 한국인의 국제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롯데면세점과 MOU를 체결하는 한인총연합회는 아시아 22개국의 한인회를 대표하는 단체로 국내 중소기업의 아시아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CGV, 2월 월간 오페라에 '돈 파스콸레' 선정
CGV는 2월 월간 오페라 상영작으로 밝고 경쾌한 코믹 오페라를 일컫는 오페라 부파(Opera Buffa)의 대표작 ‘돈 파스콸레’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2월 상영작 ‘돈 파스콸레’는 지난 2018년 4월 밀라노 라스칼라 극장에서 열린 공연 실황을 담았다. CGV씨네드쉐프 압구정과 센텀시티는 2월 7일과 16일 이탈리아 오페라와 이탈리안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bhc치킨, 작년 가맹점 평균 매출 전년대비 40% 증가 
bhc치킨은 29일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이 12월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8년 업계 평균 매출 보다 약 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bhc치킨이 지난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가맹점 연평균 매출이 4억6000만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2018년 3억3000만원 대비 40% 늘어난 실적으로 금액으로는 1억3000만원이 증가했다.

◇GS샵, ‘삼성 렌탈 플러스’ 방송
GS샵은 29일 삼성전자의 대표 가전제품을 한데 모아 ‘GS X 삼성 렌탈 플러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송하는 상품 중 2개 이상 묶어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특별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고객 니즈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특별 준비했다. 방송 중에는 총 8개 품목, 9개 모델을 선보인다.

◇티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상품 기획전 개최
티몬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상품 구매에 대한 비용부담을 덜고, 외출 자체를 하지 않으려는 소비자들이 생필품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트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다양한 상품들을 모아 기획전을 연다. 마트특가에서는 각종 생필품 1만여가지 상품을 하나만 사도 무료배송 받을 수 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