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GS25, 수제 맥주 ‘성산일출봉’ 골든에일 출시

모델이 GS25가 선보인 수제 맥주 ‘성산일출봉’ 골든에일을 선보이고 있다. (GS25 제공) 2020.1.23/그린포스트코리아
모델이 GS25가 선보인 수제 맥주 ‘성산일출봉’ 골든에일을 선보이고 있다. (GS25 제공) 2020.1.23/그린포스트코리아

GS25는 23일 네 번째 랜드마크 시리즈 수제 맥주 ‘성산일출봉’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성산일출봉은 독일 맥주의 순수령 기준(밀, 옥수수 등이 포함되지 않고 보리만 사용)에 부합하게 만들어진 골든에일로 알코올 도수 5.1%의 수제 맥주다. GS25는 종량세 전환 정책에 힘입어 GS25 랜드마크 수제 맥주를 10종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방탄소년단 콜라보 카드・램프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의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를 활용해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카드 2종과 베어리스타 램프 2종을 이달 28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다음달 6일까지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Be the Brightest Stars’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올리브영, 올리브영데이 개최… ‘뷰티 유망주’ 총망라
올리브영은 이달 25일부터 28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CJ ONE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 '올리브영데이’를 연다고 밝혔다. 올해 주목할만한 ‘뷰티 유망주’로 꼽는 주요 브랜드와 상품을 선정해 최대 60% 할인하는 행사를 펼친다. △릴리바이레드 △롬앤 △젤라또팩토리 등 신진 브랜드와 △차앤박 △닥터지 △아이소이 등 대표 인기 브랜드의 유망 상품을 한데 모았다.

◇투썸플레이스,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커피전문점 부문 선정
투썸플레이스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2020 Korea Brand Hall of Fame)’ 커피전문점 부문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만의 노하우가 담긴 최상의 커피와 그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디저트를 함께 제안하는 ‘페어링(Pairing)’ 문화를 확산시킨 점을 인정받아,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80, 불닭볶음면 콜라보 ‘2080 호치치약’ 선봬
애경산업의 2080은 23일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화끈하고 시원한 맛으로 개운하게 양치할 수 있는 ‘2080 호치치약’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불닭볶음면 소스처럼 치약이 짙은 빨간색을 띠는 등 불닭볶음면의 콘셉트를 살렸다. 시원한 느낌을 주는 멘톨 성분을 함유해 상쾌하고 개운하게 양치할 수 있다.

◇맥도날드 ‘맥치킨 모짜렐라’ 고정 메뉴 등극
맥도날드는 지난해 한정 판매로 출시했던 ‘맥치킨 모짜렐라’를 고정 메뉴로 추가해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맥치킨 모짜렐라는 담백한 치킨 버거의 진수인 ‘맥치킨’에 매콤한 이탈리아식 아라비아따 소스와 고소한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이 들어가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푸짐한 버거다. 맥치킨 모짜렐라를 고정 메뉴로 편입해 기간 한정 없이 계속 판매하기로 했다.

◇갤러리아백화점, '프린트 베이커리’ 팝업 스토어 운영
한화갤러리아는 지난해 10월 대전 유성구 도룡동에 오픈한 VIP라운지 '메종 갤러리아'에 ‘프린트 베이커리’ 팝업 스토어를 3월14일까지 연다고 23일 밝혔다. ‘프린트 베이커리’ 팝업 스토어 행사는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회사인 서울옥션에서 운영하는 미술 대중화 프로젝트 중 하나다. 미술 대중화 브랜드로 미술품을 감상하고 또 부담없이 소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슈콤마보니, 2020 S/S 유니섹스 스니커즈 출시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는 2020 봄/여름 시즌 새로운 유니섹스 스니커즈 라인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유니섹스 스니커즈 라인은 남녀가 함께 신을 수 있는 트렌디하고 웨어러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2019 F/W 시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퀸즈 스니커즈와 피어 스니커즈를 잇는 2020 S/S ‘리브레(LIBRE)’를 선보인다.

◇유한킴벌리 디펜드, ‘2020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니어용품부문 1위
유한킴벌리는 요실금 전문 브랜드 디펜드가 22일 열린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시니어용품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디펜드는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4개 분야 종합평가에서 시니어용품 기업 가운데 최고점수를 받으며, 시니어 비즈니스 성장과 사회 활력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파오, 설 맞이 대규모 프로모션 실시
스파오는 설을 맞아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대 60% 할인된 코트를 비롯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베이직 국민상품’, ‘신학기 상품’, ‘봄맞이 새 옷 장만’, ‘가성비 오피스룩’이라는 4가지 주제로 제품을 분류해 선보인다. 7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펭수 마우스 패드’ 3종 중 랜덤으로 1개가 증정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