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한샘, 서재가구 특가 이벤트 실시

한샘이 선보인 빈트 선반책상 (한샘 제공) 2020.1.20/그린포스트코리아
한샘이 선보인 빈트 선반책상 (한샘 제공) 2020.1.20/그린포스트코리아

한샘은 20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한샘디자인파크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서재가구 특가 이벤트를 한다고 밝혔다. 서재책상 3종과 책장 1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한샘 빈트 선반책상’은 스틸 다릿발과 원목 소재가 조화를 이루는 레트로 스타일의 책상이다. 색상은 블랙, 베이지 두 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스타벅스, 방탄소년단과 ‘Be the Brightest Stars’ 캠페인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1일부터 2월 6일까지 대한민국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Be the Brightest Stars’ 캠페인을 전개하며,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콜라보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기금을 조성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하는 ‘청년 자립 프로젝트’ 후원 사업을 위해 기부한다. 머그, 글라 등 MD 상품 6종을 출시한다.

◇쿠팡, Java・Android・iOS 신입개발인재 공개채용
쿠팡은 20일 소프트웨어엔지니어 신입개발인재 정규직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채는 ‘자바(java)’, ‘안드로이드(android)’, ‘아이오에스(IOS)’ 분야다. 지원자는 직무별 선호도를 선택해 지원 가능하다. 자격요건은 학사 학위 이상 취득자(최대 경력 2년 미만) 또는 예정자, 풀타임 근무를 할 수 있는 재학생도 가능하다. 최종 합격 후 2월 내 순차적으로 입사한다.

◇SSG페이 “세뱃돈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쓱”
신세계그룹은 20일 간편결제 플랫폼 SSG페이의 ‘SSG머니 선물하기’ 이용자가 지난 추석 명절 시즌 전월 대비 79%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에 SSG머니 선물하기를 이용한 금액 또한 전월 대비 45% 증가해 50억원어치가 명절 선물로 이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설을 앞둔 1월 SSG머니 선물하기 일평균 이용자도 그 전달인 12월에 비해 32% 증가 추세를 보였다. 

◇G마켓, 쥐띠 해 맞아 ‘미키마우스’ 프로모션
G마켓은 20일부터 26일까지 쥐띠 해를 맞아 ‘새해에는 미키와 함께’ 프로모션을 열고, 미키마우스 캐릭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SK2 피테라 에센스 미키마우스 에디션’을 100원딜로 선보인다. 배송비 2500원만 내면 ‘2020년 디즈니 탁상달력’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SK2 피테라 에센스 미키마우스 에디션’ 100원딜과 탁상달력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호텔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로열 플러시 데이’ 프로모션
롯데호텔서울은 20일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이 ‘로열 플러시 데이 시즌 2 올 패스(All Pass)!’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0년에는 당월 기념일을 맞은 고객 대상으로 프로모션 대상을  확대했다. 올해는 ‘셰프들의 셰프’, ‘요리계의 피카소’라 불리는 피에르 가니에르가 특별히 구성한 프렌치 퀴진, 완벽한 마리아주를 자랑하는 레드와 화이트 와인 등을 선보인다. 

◇CU “명절 휴게소 편의점, 하행선은 스낵 상행선은 커피 인기”
CU는 20일 최근 3년간 설과 추석 명절 기간 휴게소 편의점(약 30개)의 상품 매출(담배 제외)을 분석한 결과, 하행선에서는 스낵이 상행선에서는 커피가 각각 전체 상품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루함과 출출함을 달래기 위해 씹을 수 있는 주전부리를 많이 찾고 잠을 깨거나 리프레시 할 수 있는 상품들의 수요가 높게 나타난 것이라는 설명이다.

◇애경산업 랩신, 손 소독제 2종 출시
애경산업은 20일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유해세균 제거는 물론 어디서나 간편하게 손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랩신 ‘손 소독제’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랩신 손 소독제 2종은 질병이나 감염의 원인이 되는 유해세균 제거에 도움을 주는 ‘랩신 V3 새니타이저 겔’과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나 손 위생을 챙길 수 있는 ‘랩신 V3 손소독 티슈’로 구성됐다.

◇11번가, 명절휴가를 위한 e쿠폰 할인
11번가는 20일부터 26일까지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 먹거리, 선물용으로 좋은 모바일 상품권까지 총 100여 종 e쿠폰을 최대 47% 할인한다고 밝혔다. 기획전 내 ‘여행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5% 할인(최대 10만원), ‘국내여행상품’과 ‘제주여행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최대 3만원) 쿠폰과 카드사 할인(신한카드로 여행상품 결제 시 최대 10만원)쿠폰도 발급한다.

◇GS25 “‘반값택배’ 서비스, 명절 연휴에 ‘대박’”
GS25는 지난해 반값택배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9년 추석 연휴 기간인 9월12일~15일까지 4일간의 이용 건수가 매월 동기간 평균 이용 건수 대비 약 5배(495%)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GS25는 일반 택배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명절 연휴 기간의 택배 수요가 반값택배에 집중되면서 이용 건수가 큰 폭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bhc치킨, ‘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 개최
bhc치킨은 19일 대학생 봉사 단체인 ‘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4기 봉사단원은 지난 12월 모집 기간 동안 응모한 지원자 중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선발됐다. 5명씩 2개 팀으로 구성돼 올 연말까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직접 기획하고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블랭크, ‘[   ] 섀도우’ 10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20일 블랭크(blank)가 영롱하게 반짝이는 눈매를 연출하는 ‘[   ] 섀도우’(이하 블랭크 섀도우) 10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총 10가지 색상을 선보이며 대표 색상은 오브제 03과 04, 07이다. 오브제 03은 은은한 베이스 컬러 위에 자연스러운 펄감을 부여해준다. 오브제 04 는 붉은 빛의 베이스 컬러가 글리터와 함께 어우러져 고혹한 눈매를 완성해준다.

◇휠라 키즈,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 팬미팅 개최
휠라 키즈는 19일 오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유튜버 ‘흔한남매’와 함께 ‘냐하들아 노올자’ 팬미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키즈 브랜드에서 성인을, 그리고 유튜버를 모델로 기용한 것은 이례적인 데다 어린이들이 이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기 때문에 이번 행사는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휠라 키즈는 어린이들과 공감대를 가진 흔한남매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