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CGV, 2020 골든글로브・아카데미 화제작 모은 기획전 개최

CGV는 ‘2020 글로벌 어워드 기획전’을 연다. (CGV 제공) 2020.1.16/그린포스트코리아
CGV는 ‘2020 글로벌 어워드 기획전’을 연다. (CGV 제공) 2020.1.16/그린포스트코리아

CGV는 16일부터 21일까지 ‘2020 글로벌 어워드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77회 골든글로브 수상작과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후보작을 한 자리에 모은 특별 기획전이다. 영화 ‘기생충’을 비롯해 ‘조커’,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 ‘나이브스 아웃’, ‘포드 V 페라리’ 등 5편의 영화를 7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SPC그룹, 겨울방학 맞아 결식우려아동에 해피포인트 지원
SPC그룹은 겨울방학을 맞아 인천지역 결식아동에게 해피포인트 4000만 포인트를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지원을 통해 방학 중 급식지원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빚은 등 전국 6300여개의 SPC그룹 매장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스타필드, 경자년 새해맞이 행사 풍성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에서 쇼핑, 여가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풍성한 설 연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6일  밝혔다.전통 춤과 사자놀이로 흥을 돋우는 ‘설맞이 퍼레이드’가 26일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오후 2시와 5시 두 차례에 걸쳐 열린다. 또 “쥐혜롭게 우리 모두 큰 행운을 쥐어보자”라는 테마로 강병인 캘리그래피 작가가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를 펼친다.

◇롯데백화점, 설 선물세트 특별 배송 서비스 제공
롯데백화점은 설 명절을 맞이해 이달 24일까지 설 선물세트 특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광주/성남, 인천 중구, 서울시 구로구 등에 위치한 기존 5개 배송센터 외에 서울시 송파구, 경기도 광주시 등 2곳의 신선식품 선물세트 전용 센터를 추가로 운영해 총 7곳의 센터에서 선물세트를 배송한다. 산지에서 상품을 직접 제작해 배송을 보내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세븐일레븐, 경영주 자녀 초청 '유엔세계시민평화캠프' 개최
세븐일레븐은 영남 지역 경영주 자녀 30여명을 초청해 유엔평화기념관에서 16일과 17일 ‘유엔세계시민평화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유엔의 날을 기념해 유엔평화기념관과 체결한 ‘세계시민 양성 업무협약’에 따라 실시하는 것이다. 당시 세븐일레븐은 유엔평화기념관과 △세계시민 양성을 위한 협력 △UN참전국 유대강화사업 운영 등의 사업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롯데호텔서울, ‘소공연 폭포’ 프로모션 출시
롯데호텔서울은 12월 31일까지 상시로 소공연 폭포를 감상하며 즐기는 칵테일 프로모션 ‘워터폴 포 리틀 프린세스(Waterfall for Little Princess)’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다음달 29일까지 소공연 폭포를 즐길 수 있는 객실 패키지도 판매한다. ‘트리플 베네피츠’ 패키지는 메인 타워 디럭스 트리플 룸 1박, 리틀 프린세스 칵테일 3잔, 뷔페 라세느 조식 3인 혜택 등으로 이뤄졌다.

◇이베이코리아 “명절 쇼핑 트렌드, 2030 ‘욜로’・4050 ‘편리미엄’”
이베이코리아는 16일 설 관련 인기 상품을 분석한 결과, 2030세대는 ‘욜로’에 4050세대는 ‘편리미엄’에 기인해 지갑을 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2030세대에서는 여행, 취미용품 판매량이 크게 올랐다. 취미용품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4050세대에서는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결합한 ‘편리미엄’ 가전 제품 판매량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

◇올리브영, 연초 건기식 승기 잡은 ‘유산균’
CJ올리브영은 1월 1일부터 1월 15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69%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유산균은 전년비 매출이 3배 급격히 성장하며 건강기능식품 전체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을 앞두고 부모님, 가족을 위해 선물을 구입하려는 2030 세대가 늘면서 2~3만원대 유산균 수요가 늘었다는 분석이다. 

◇GS리테일, ‘2020 코리아그랜드세일’ 참가
GS리테일은 GS25와 랄라블라가 16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45일간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GS25는 16일부터 31일까지 음료수, 과자, 가공우유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상품에 대해 1+1, 2+1, 덤 증정,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랄라블라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16개점에서 여권 제시 후 구매시 10만원 이상 10%, 30만원 이상 1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로에베, 봄・여름 2020 컬렉션 국내 첫 런칭
코오롱FnC가 공식 수입하는 스페인 가죽 브랜드 로에베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Eye/LOEWE/Nature 봄・여름 2020 컬렉션을 16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Eye/LOEWE/Nature는 대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남성복 컬렉션이다. 아우터, 워크웨어 재킷, 폴로 셔츠, 티셔츠 등의 레디투웨어(ready-to-wear)와 백팩, 메신저백, 토트백, 신발, 모자 등의 액세서리로 이뤄졌다. 

◇트립닷컴 “설 여행 트렌드는 ‘혼행’・여행지는 ‘방콕’"
트립닷컴은 올해 설 연휴 기간(1월 23일-1월 28일)의 항공권과 호텔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1인 항공권 예약 비중이 전체의 5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고 밝혔다. 설 연휴 혼행족이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는 항공권의 경우 1위 방콕, 2위 다낭, 3위 타이베이로 집계됐다. 설 연휴기간이 4일로 짧아 쉽게 준비하고 떠날 수 있는 1인 여행 비중이 높다는 설명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얼리 스프링’ 패션 신상품 선봬
CJ ENM 오쇼핑부문은 16일 ‘얼리 스프링(Early Spring)’ 패션 신상품을 1월 중순부터 본격 론칭한다. ‘셀렙샵 에디션’의 핸드메이드 팬츠는 봄에 유행할 루즈핏 디자인으로 기본 색상 외 모카와 커스터드크림 색상을 포함시켰다. ‘래비티’에서는 화사한 느낌의 체크재킷을 선보인다. ‘지스튜디오’에서는 스카이블루, 오렌지 색상의 니트 풀오버를 2월 초에 출시한다. 

◇미니스톱, ‘닭껍질 튀김’ 정식 출시
미니스톱은 ‘닭껍질 튀김’을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닭껍질 튀김은 많은 양을 생산할 수 없는 특수 부위인 만큼 수급에 어려움이 있어 지난해에는 한정된 물량으로 판매할 수밖에 없었다. 미니스톱은 한정판매 기간동안의 성원과 고객의 재출시 요청에 따라 수급 안정화 등의 준비기간을 거쳐 정식메뉴로 선보이게 됐다. 바삭한 식감과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bhc치킨 ‘윙스타 시리즈’, 출시 한 달 21만개 판매 돌파
bhc치킨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윙스타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1만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bhc치킨은 출시 후 지금까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뿌링클’을 잇는 차세대 신메뉴 탄생에 주목하고 있다. 5년간 누적 판매량 3400만 개를 넘어선 스테디셀러 ‘뿌링클’의 경우 출시 한 달 만에 16만개가 판매됐는데, ‘윙스타 시리즈’는 21만개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모양새다.

◇홈플러스, ‘실속 제수용품 모음전’ 개최 
홈플러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실속 제수용품 모음전’을 연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1등급 이상 한우 국거리/산적(100g) 각 3590원, 토종닭(1050g) 7990원, 미국산 찜갈비(100g) 1790원, 호주산 찜갈비(100g) 2090원에 판매한다. 사골곰탕, 도가니탕 양지수육 등 명절 음식 준비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시그니처’ 간편식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나우, 캠페인 뮤직비디오 ‘As Time Goes By’ 공개
나우는 디지털 캠페인의 일환으로 '울랄라 세션' 출신의 보컬리스트 박광선과 함께한 뮤직비디오 ‘As Time Goes By’ 영상을 16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As Time Goes By’ 뮤직비디오는 “자연과 인간의 지속 가능한 공존관계와 보다 나은 삶을 위한 고찰, 위로”를 주제로 시간이 지나도 지속 가능함에 대한 염원을 담아 보다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위메프, ‘부자 사장님 프로젝트’ 가동
위메프는 ‘부자 사장님 프로젝트’를 가동, 소상공인과 중소 파트너사의 온라인 판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부자 사장님 프로젝트는 좋은 상품을 보유하고도 온라인 시장 진출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상대적으로 영세한 판매자를 발굴해 위메프와 함께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지원 활동이다. 온라인 판매 컨설팅 및 회사의 대외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스타벅스, 방탄소년단과 ‘Be the Brightest Stars’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방탄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한 퍼플 색상의 음료 1종, 푸드 5종, MD 상품 6종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청년의 꿈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들에게 “너는 그 자체로 빛나는 별”이라는 공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중화권 고객 대상 이벤트 효과 ‘톡톡’
신세계면세점은 웨이보에서 중화권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신세계와 함께 매일매일 언박싱’ 100일 릴레이 이벤트를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100일간 매일 새로운 브랜드를 소개하고, 제품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베스트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신세계면세점 공식 웨이보는 이벤트 동안 약 43만명의 팔로워가 증가했다. 누적 팔로워 440만을 돌파했다.

◇교촌치킨, 순살 신메뉴 2종 출시
교촌에프앤비는 교촌 시그니처 소스로 만든 신규 순살 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순살 2종은 교촌의 시그니쳐 소스인 교촌간장소스와 교촌레드소스로 맛을 낸 ‘교촌순살’과 ‘교촌레드순살’이다. 이와 함께 두 메뉴를 동시에 맛 볼 수 있는 ‘교촌반반순살’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교촌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의 순살 메뉴 라인업이 완성됐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