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숙박업소 10곳 중 3곳의 음용수는 여전히 먹을 수 없는 물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시내 호텔·모텔·여관 밀집지역 주변 숙박업소 78곳에서 음용수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검사 대상의 30%에 이르는 24곳에서 수질이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 특사경은 음용수 수질기준 부적합 업소 중 대장균이 검출되거나 생수병을 재활용해 사용한 9곳을 형사입건하고, 일반세균이 기준치를 초과해 음용수의 수질기준을 위반한 15곳 등 24곳을 행정처분 조치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단속 결과 00모텔 등 6곳의 경우에는 분변오염이 의심되는 분원성대장균군과 총대장균군이 검출됐다.

단속결과 적발된 숙박업소들은 정수기 물을 오랫동안 관리하지않고 방치하거나 냉·온수기 물통을 재활용 사용하면서 물통을 불결한 바닥에서 취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손님이 사용한 생수병을 재활용하거나, 생수병 마개만 교체해 진짜 생수인 것처럼 냉장고에 보관 손님에게 제공한 사례도 있었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의뢰, 음용수의 수질을 검사한 결과 정수기의 음용수에서 7건(일반세균) 냉·온수기의 음용수에서 13건(일반세균, 탁도), 재활용 가짜생수에서 11건(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분원대장균군) 총 24건이 음용 부적합한 것으로 드러났다.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