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의 첫 SUV…럭셔리 플래그십 GV80이 온다
제네시스의 첫 SUV…럭셔리 플래그십 GV80이 온다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1.16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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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공식 출시 행사를 가진 제네시스의 첫 SUV 'GV80'(현대자동차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공식 출시 행사를 가진 제네시스의 첫 SUV 'GV80'(현대자동차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첫 번째 SUV인 ‘GV80’를 선보였다.

제네시스는 경기도 고양시 소재 킨텍스(KINTEX)에서 GV8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GV80은 후륜구동 기반의 플래그십 대형 SUV 모델이다.

GV80은 지난 4년여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해온 경험과 럭셔리 감성, 최첨단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바탕으로 기존의 프리미엄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목표로 개발됐다.

역동적인 우아함을 완벽하게 담아낸 외관과 대형 SUV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인 편안하고 깔끔한 내부, 다양하고 매혹적인 컬러 등으로 고급감을 극대화한 것이 GV80의 특징이다.

외관 전면부는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네 개의 램프로 이루어져 제네시스 디자인에 상징성을 부여하는 쿼드램프를 적용했다. 측면부는 쿼드램프에서 시작해 도어 상단부를 거쳐 후면부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완만한 포물선을, 후면부는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과 전면 램프와 같은 상하 2단으로 분리된 슬림형 쿼드 리어램프 등으로 고급감을 표현했다.

GV80은 실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고 깔끔한 공간구성으로 대형 SUV의 품격을 극대화했다.

전면부 중앙을 가로지르는 송풍구 디자인을 통해 수평적인 공간감을 구현하고 실내 중앙부의 조작버튼 개수를 줄여 운전자와 탑승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우아한 모습의 운전대는 고속 주행이나 회전 시에도 운전자가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으로 디자인됐다. 특히 운전자의 손이 닿는 곳곳에 지-매트릭스 문양을 활용해 미끄럼을 방지했다.

후륜구동 기반의 대형 SUV에 걸맞은 최고의 동력 성능과 주행 성능도 갖췄다.

직렬 6기통 3.0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278마력(PS), 최대토크 60.0kgf·m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역동적인 동력 성능을 갖췄으며 복합 연비는 11.8km/ℓ다.

특히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통해 전방 노면 정보를 사전에 인지, 적합한 서스펜션 제어로 탑승객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Electronically Controlled Suspension with Road Preview)’이 최초 적용됐다. 이와 함께 다양한 노면의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험로 주행 모드(Multi Terrain Control)’가 적용돼 도로 상황에 맞춰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제네시스는 GV80에 능동 안전 기반의 첨단 자율주행 기술을 비롯해 차량 내‧외부의 위험 요소로부터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도 적용했다.

GV80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HDA II)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ML)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운전자 주의 경고(DAW)/전방 주시 경고(FAW) 등을 적용해 안전과 편의를 확보했다.

그 밖에도 제네시스는 GV80에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커넥티드 카 신기술을 적용, 최적의 사용환경을 확보했다. GV80에 적용된 신기술은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제네시스 카페이(Carpay, In-Car Payment)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필기 인식 조작계) 등은 현대차가 최초로 적용한 기술이다.

제네시스는 GV80을 3.0 디젤 모델부터 출시하고 추후 가솔린 2.5/3.5 터보 모델을 더해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3.0 디젤 모델의 판매가격은 6580만원부터 시작된다.

kds0327@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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