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인도산 ‘트롤릭트비스 휴대용 머그’ 글로벌 리콜
이케아, 인도산 ‘트롤릭트비스 휴대용 머그’ 글로벌 리콜
  • 김형수 기자
  • 승인 2020.01.15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케아 트롤릭트비스 휴대용 머그 (이케아 제공) 2020.1.15/그린포스트코리아
이케아 트롤릭트비스 휴대용 머그 (이케아 제공) 2020.1.15/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이케아는 15일 인도산 트롤릭트비스(TROLIGTVIS) 휴대용 머그 제품에 대해 글로벌 리콜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을 갖고 있는 고객들은 영수증 유무와 관계없이 이케아 매장에서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기준을 초과하는 디부틸 프탈레이트(DBP)가 검출됐다는 보고가 접수됨에 따라 즉시 판매를 중단하고 조사를 실시했다. 이케아는 조사 결과 인도산 트롤릭트비스 휴대용 머그에서 DBP가 검출된 것으로 확인돼 고객 안전을 고려해 글로벌 리콜 조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케아 코리아는 지난해 12월 12일 트롤릭트비스 휴대용 머그 제품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고지에 따라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를 즉시 중단했다. 또한 구매 증빙에 관계없이 모든 이케아 매장과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전액 환불 조치를 취하는 한편, 식약처의 모든 고지 사항을 이행하고 있다.

이케아 관계자는 “품질관리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안전하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제품을 관련 표준 및 법규를 비롯해 이케아 자체 표준에 따라 안전 테스트를 거친 후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