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부산시, 환경 분야 협력체계 구축한다
환경산업기술원-부산시, 환경 분야 협력체계 구축한다
  • 송철호 기자
  • 승인 2020.01.15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부산광역시 업무협약(MOU)’ 체결
친환경소비‧경영 활성화, 환경기술개발‧환경산업육성 등 상호협력
이날 협약식에서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사진 오른쪽 4번째)은 오거돈 부산광역시장(사진 왼쪽 4번째)과 15일 부산시 연제구 부산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송철호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하 환경산업기술원)은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와 15일 부산시 연제구 부산시청 청사에서 친환경소비‧경영 활성화, 환경기술개발 및 환경산업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광희 환경산업기술원장, 오거돈 부산시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환경산업기술원과 부산시가 녹색제품 보급, 친환경소비·경영 활성화, 환경기술개발 촉진‧성과확산, 환경산업육성 및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공공녹색구매 이행 제고를 위해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부산시 및 소속기관 친환경경영 이행을 위한 환경정보 등록‧공개도 추진할 예정이다. 시민들의 친환경소비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캠페인‧교육도 시행하는 한편 관내 기업 친환경제품 생산‧인증 확대를 위한 안내, 상담 등 다양한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환경산업기술원에 따르면, 환경기업과 부산시간 협업을 통해 환경기술개발 및 환경산업육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게 된다. 우수 환경기술 이전 및 성과확산, 환경전문인력 양성, 환경산업 인프라 구축 및 해외시장 진출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양 기관은 협약 내용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실무 책임자들이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남광희 원장은 “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 소속기관 및 환경기업들과 더욱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게 됐고, 이를 발판으로 지자체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부산시 환경 분야 경쟁력이 강화되고 지역 내 환경기업도 성장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ong@greenpost.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