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유한킴벌리 “지난 4년간 생리대 기부 총 500만 패드 넘어”

유한킴벌리는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펼치며 생리대를 기부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제공) 2020.1.15/그린포스트코리아
유한킴벌리는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펼치며 생리대를 기부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제공) 2020.1.15/그린포스트코리아

유한킴벌리는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통해 기부한 생리대가 누적으로 500만 패드를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여성, 특히 청소녀들의 인권과 보건위생 강화를 위해 2016년부터 한국여성재단과 협력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을 지속해 왔다. 2016년 153만패드, 2017년 100만패드, 2018년 146만패드 그리고 지난해 약 101만 패드를 기부했다. 

◇롯데마트, 폴바셋 손잡고 캡슐커피 3종 출시
롯데마트는 16일 커피전문점 폴바셋과 손잡고 ‘폴바셋 스페셜티 캡슐 3종’을 유통사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어떤 메뉴에도 잘 어울리는 시그니처 블렌드, 체리와 고소한 풍미를 담은 ‘콜롬비아’, 아메리카노로 즐기기 좋은 ‘에티오피아’를 선보인다. 전 세계 커피 생산량 중 상위 7%에 해당하는 스페셜 등급의 원두만을 사용했다. 네스프레소 캡슐커피 머신과 호환이 가능하다.

◇이마트24, 간편하게 먹는 사골떡만두국 선봬
이마트24는 설 명절을 맞아 사골떡만두국 도시락을 1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골떡만두국도시락은 떡, 손만두, 사골소스로 이뤄졌다. 소스와 뜨거운 물을 붓고 렌지업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일반 도시락 반찬으로 들어가는 김치(25g)보다 3배 이상 많은 양(85g)을 담아내는 등 음식점에서 즐기는 듯한 떡만두국을 구현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문화센터, 시그니쳐 향기 ‘플리트비체’ 출시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롯데문화센터는 17일 직접 개발한 시그니처 향기 ‘플리트비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리트비체’는 크로아티아 소재의 숲과 호수의 경관을 가진 국립공원의 이름으로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과육의 시트러스와 베르가못, 동양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유자, 스파이시한 터치감을 가진 클로브・베티버 등의 고급스러움을 더해 만들었다.

◇세븐일레븐, 벨기에 고디바・미국 바세츠 아이스크림 단독 판매
세븐일레븐은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아이스크림 6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벨지안 다크 초콜릿 △밀크 초콜릿 칩 △바닐라 카카오 △스트로베리 초콜릿 칩 △퐁당 쇼콜라 △탄자니아 더블 등 6종을 선보인다. 미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바세츠의 △바닐라 △솔티드 카라멜 프레첼 △쿠키 앤 크림 등 파인트 3종도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 ‘투썸 쿠키 세트’ 선봬
투썸플레이스는 커피 혹은 차와 함께 가볍게 어울려 먹기 좋은 디저트 쿠키 3종을 함께 구성한 ‘투썸 쿠키 세트’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투썸 쿠키 세트’는 아몬드 튀일, 화이트 버터 쿠키, 쇼콜라 쿠키가 함께 구성된 제품이다. 선물세트 품목을 강화해 ‘일상 선물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필립모리스, 아태지역 ‘우수 고용주 인증’ 획득
한국필립모리스는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우수 고용주 인증(Top Employer Certification)’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과 더불어 아시아에서의 우수 고용주(Top Employer South Korea, Top Employer Asia Pacific)로 함께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한섬, 시스템・시스템옴므 글로벌 브랜드화 ‘잰걸음’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2020년 F/W 파리 패션위크’에 자사의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동반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토종 패션브랜드로는 최초로 한섬의 남녀 패션브랜드가 3회 연속 참가하게 된다. 한섬은 시스템・시스템옴므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위해 2020년 F/W 시즌 콘셉트를 ‘뉴 오더(NEW ORDER)’로 정했다.

◇현대렌탈케어 “공기청정기 빌리면 7개월치 렌탈료 무료”
현대렌탈케어는 오는 31일까지 7개월치 공기청정기 렌탈료를 면제해주는 '설맞이 2020 맑은 공기 솔루션'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프로모션 제품은 ‘큐밍 더케어 큐브 공기청정기((HQ-A19100)’, ‘큐밍 더블에어 알파 공기청정기(HQ-A19700)’와 '큐밍 더케어공기청정기 1+1 패키지 상품인 ‘큐밍 더케어 세트(HA-830·HA-831)’ 등 7종이다.

◇GS25, ATM 이용 6580만건, 거래액 11조원 돌파
GS25는 15일 총 점포 중 약 85% 수준에 해당하는 전국 1만1800여개 점포에서 ATM(CD)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다. 이는 업계 최대 수준으로 작년 한해 동안 입출금 및 이체 거래 금액 실적은 총 6580만건을 돌파했고 연간 거래 금액은 11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하루 거래 금액으로 환산했을 때 매일 300억원 이상의 금액이 GS25의 ATM(CD)을 통해 거래되고 있는 셈이다.

◇티몬, ‘ARS타임’ 정규 매장 오픈
티몬은 비정기 이벤트로 진행했던 ‘ARS타임’을 15일부터 정규 타임매장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ARS타임’은 이전 두 차례의 이벤트보다 고객 참여가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했다. 최초 이벤트와 비교해 참가 제한 인원을 300명에서 3000명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ARS 회선 증설로 전화연결을 위한 대기 시간을 줄였다.

◇레어카인드, ‘페이드 매트 립스틱’ 10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레어카인드는 15일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드니(Sydney)’와 함께 ‘페이드 매트 립스틱’ 10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페이드 매트 립스틱은 특색 있는 컬러지만 일상에서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면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독자 25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드니가 제품 제형과 컬러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

◇KT&G장학재단, ‘산불 피해’ 강원 고성에 도서관 재건립 후원
KT&G장학재단은 지난해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고성군의 한 도서관 재건립을 지원하고 이에 대한 개관식을 14일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최했다고 밝혔다. KT&G장학재단은 도서관 재건립 비용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주택을 개조해 사용했던 기존과 달리 전용 건물을 지었다. 도서와 책상 등의 비품도 새로 마련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