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칠성음료, 70년 추억 담은 칠성사이다 광고 선봬

칠성사이다 70주년 광고영상 스틸컷 (롯데칠성음료 제공) 2020.1.13/그린포스트코리아
칠성사이다 70주년 광고영상 스틸컷 (롯데칠성음료 제공) 2020.1.13/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칠성음료는 13일 가수 ‘이선희’를 칠성사이다 모델로 발탁하고 지난 70년의 추억을 담아낸 신규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광고는 1950년부터 칠성사이다와 함께한 옛 추억을 상기시키는 레트로(Retro) 광고 형식으로 제작됐다. 칠성사이다가 늘 우리 곁에 함께 해왔으며 대한민국 탄산음료 브랜드 최초로 70주년을 맞이했다는 점을 알리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CJ 4DPLEX “‘CES 2020'서 ‘4DX Screen’ 호응”
CJ 4DPLEX는 13일 ‘CES 2020’에서 혁신적 상영 시스템을 탑재한 통합관 ‘4DX Screen’과 최첨단 컴퓨터 비전 기술을 탑재한 ‘인도어(Indoor) AR 플랫폼’을 모바일 RPG(Role-Playing Game)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4일 동안 CJ 4DPLEX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은 52000명이 넘는다. CJ 4DPLEX는 CES 기간 동안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로부터도 큰 관심을 받았다.

◇SK스토아, 실감형 VR 콘텐츠 도입
SK스토아는 Full 3D그래픽 VR(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한 가상 스튜디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VR을 적용한 방송은 생활가전 판매 프로그램, ‘LG전자 코드제로 A9 무선 청소기’로 오는 15일 첫방송한다. 방송에서는 쇼호스트 배경으로 두 개의 가상 스튜디오 공간이 등장하며, 이 부분에 VR이 적용됐다. 실제 매장에서 물건을 보고 구매하는 듯한 이색 체험도 함께 보여준다.

◇CJ올리브영, 온・오프 통합 리뷰 서비스 도입
CJ올리브영은 오프라인 매장 상품의 구매 후기를 온라인몰에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전 구매자의 생생한 후기를 활용해 다른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 간 소통 강화를 통해 O2O(Online to Offline) 시너지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쇼미 더 도시락' 경진대회 개최
세븐일레븐은 전국 조리학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쇼미 더 도시락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회 주제는 ‘10대들을 위한 편의점 도시락’으로 그들의 취향과 입맛을 겨냥한 편의점 도시락 개발 아이디어를 기획서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에게는 부상과 함께 수상 레시피를 활용한 도시락이 전국 세븐일레븐에 출시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CU “즉석원두커피 인기 ‘뜨끈뜨끈’"
CU는 지난달부터 1월 중순까지 주요 음료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표적 온장고 음료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모두 한 자릿수에 그친 반면 CU의 즉석원두커피 GET 커피 매출신장률은 34.5%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17년 33.7%, 2018년 42.9%, 2019년 40.1%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1억잔을 돌파했다.

◇GS25, 토털 하이패스 서비스 구축
GS25는 13일 △하이패스 누적 충전 금액 350억원 △하이패스 단말기・전자카드 판매량은 50만 돌파 등 토털 하이패스 서비스가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친환경단말기(전기・수소차・AEBS장착버스) △화물차단말기(4.5톤이상) △국가유공자・장애인용단말기를 예약 판매한다.

◇애경산업, 살롱드마지 앰플 트리트먼트 출시
애경산업은 13일 앰플형 트리트먼트 ‘살롱드마지 앰플 트리트먼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희 원장의 노하우를 담은 콜라보 제품이다. △모발 탄력을 살려주는 ‘실크 단백질’ △수분충전을 도와주는 ‘세라마이드’ △모발 손상케어에 좋은 ‘케라틴’ △볼륨을 충전시켜주는 ‘콜라겐’ △수분막 형성을 돕는 ‘히아루론산’ 등 5가지 앰플 처방으로 모발과 두피의 고영양 집중 관리에 도움을 준다.

◇GS THE FRESH “샤인머스켓 다음은 애플청포도…매출 ‘쑥쑥'”
GS THE FRESH는 13일 이번 겨울 애플청포도(오톰크리스피)를 판매해 지난해 12월 한달간 청포도 매출 동기간 대비 91% 신장했다고 밝혔다. 이번달에는 비슷한 식감과 당도를 가진 스윗글로브 품종으로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당도가 높은 프리미엄 상품인 스윗사파이어를 추가적으로 운영해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2020년 1분기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을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입사 희망자는 이달 23일 오후 5시까지 스타벅스 채용사이트 혹은 장애인고용포털사이트의 간편 우리지사 채용정보를 방문해 서류 접수를 하면 된다. 지원자는 지원서 접수 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입문교육과 실습을 받게 된다. 

◇현대렌탈케어, 샤워용 정수 필터 ‘큐밍 워터케어 플러스’ 출시
현대렌탈케어는 자가관리형 샤워용 정수 필터 ‘큐밍 워터케어 플러스(HQ-S2010)’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큐밍 워터케어 플러스(HQ-S2010)’는 ‘3중 정수 필터(마이크로 세디먼트 필터-카본 필터-비타민 겔 필터)’ 구조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샤워 필터 제품보다 정수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필터를 소비자 본인이 직접 교체해 사용하는 ‘자가관리형 제품’이다. 

◇티몬, 2020년도 연중 수시채용 본격화 인재풀 제도 도입
티몬은 2020년부터 채용 전형을 공채에서 수시채용 중심으로 전환하고 인재풀 제도를 도입해 우수한 인재가 상시 지원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상반기에 수시 채용하는 직무는 △MD직군 △파트너개발 △플랫폼기획 등 총 55개 분야다. 또 티몬은 신입 MD 채용을 위한 티몬만의 입사 전형인 ‘MD 패스트트랙’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버거킹, 킹치킨버거 2종 출시
버거킹은 13일 킹치킨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킹치킨버거 2종은 담백하면서 바삭한 킹치킨패티와 양상추, 피클이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치킨버거로, 에그번을 사용해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치킨 패티와 마요 소스가 어우러진 ‘킹치킨버거’, 허니칠리소스로 달콤함을 더한 ‘허니칠리 킹치킨버거’를 선보인다.

◇맨온더분, 남성 위한 고급 ‘코듀로이’ 컬렉션 판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남성 편집숍맨온더분(MAN ON THE BOON)은 13일 이번 시즌 남성 코듀로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맨온더분의 코듀로이 컬렉션은 슈트부터 재킷, 팬츠, 코트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이뤄졌다. 1990년대 클래식한 뉴욕의 분위기를 반영해 빈티지하면서 감각적인 스타일을 표현했다. 

◇아모레퍼시픽, 레티놀 학술 심포지엄 개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아시안뷰티연구소는 13일 ‘레티놀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레티놀 성분에 관한 다양한 연 결과와 성과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동훈 서울대학교 교수는 ‘레티노이드 피부 연구: 과거와 현재’를 주제로 레티놀을 포함한 레티노이드에 관한 다양한 관점의 연구 및 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서 한림대학교 김혜원 교수는 ‘레티놀의 효능과 부작용을 고려한 바람직한 미용법’에 대해 소개했다. 

◇휠라, 2020 백투스쿨 컬렉션 제안
휠라는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과 함께 2020 백투스쿨 컬렉션을 제안한다고 13일 밝혔다. 휠라 2020 백투스쿨 컬렉션은 신학기 필수품인 휠라 백팩을 중심으로 휠라 레이 트레이서, 오크먼트TR, 휠라바리케이드XT97 등 휠라 대표 슈즈와 로고 맨투맨, 트랙 재킷 등 다양한 아이템을 한데 모아 구성했다. 스쿨룩에서 벗어나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슈펜, ‘시간 여행자’ 양준일과 화보 촬영
슈펜은 13일 ‘시간을 앞서간 천재’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양준일과 함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화보는 가수 양준일의 척 화보다. 슈펜의 인기 아이템 ‘슈탠다드 스니커즈’로 지치지 않는 그의 꿈을 응원한다는 ‘드로우 어 드림(Draw a dream)’ 컨셉으로 촬영했다. 슈펜과 양준일의 첫 번째 화보는 앳스타일 매거진 2월호에서 볼 수 있다.

◇LF 질스튜어트스포츠, 신학기 맞아 ‘슈퍼스토리저’ 백팩 출시
LF의 질스튜어트스포츠는 신학기를 앞두고 ‘슈퍼스토리저(SUPER STORAGER)’를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외부, 중간 포켓뿐 아니라 숨은 공간을 활용한 시크릿 포켓 등 총 25개의 포켓이 구성돼 크기와 위치에 맞게 다양한 목적의 수납이 가능하다. 여기에 별도의 목걸이 지갑과 파우치가 세트로 출시돼 교통카드 지갑이나 필기구 파우치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LG생활건강, CNP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의 CNP는 13일 매출 100억원 달성을 기념해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쿠션 본품과 리필, 그리고 저자극 젤 클렌저 ‘클렌징 퍼펙타’로 이뤄졌다.  밀착 광채와 커버 효과를 선사하는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과 피부에 부담 없는 클렌징이 가능한 ‘클렌징 퍼펙타’를 모두 담은, 1년에 한 번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구성이다.

◇유차영 한국콜마 여주아카데미 운영원장,  ‘유행가가 품은 역사’ 출간
한국콜마는 13일 여주아카데미 유차영 운영원장이 한국 유행가로 역사와 인생을 들여다본 르포에세이 ‘유행가가 품은 역사’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한국 근현대사 100년 중 유행했던 노래 380곡을 선별해 그 시기의 역사적 상황, 이념, 대중들의 애환을 객관적으로 소개한 르포 형식의 에세이다. 시대와 장르를 가리지 않고 각각의 노래를 칼럼으로 엮어 노랫말을 해석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