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홈플러스 스타필드 전자랜드 外
[모닝브리핑] 홈플러스 스타필드 전자랜드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20.01.09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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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홈플러스, 시그니처 물티슈 2탄 ‘베이비 물티슈’ 출시

홈플러스가 선보인 시그니처 물티슈 2탄 ‘베이비 물티슈’ (홈플러스 제공) 2020.1.9/그린포스트코리아
홈플러스가 선보인 시그니처 물티슈 2탄 ‘베이비 물티슈’ (홈플러스 제공) 2020.1.9/그린포스트코리아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신제품 ‘홈플러스 시그니처 베이비 물티슈’(70매・2000원)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시그니처 베이비 물티슈’는 기존 ‘시그니처 물티슈’보다 더 크고 도톰하다. ‘시그니처 물티슈’보다 1장당 사이즈를 키웠다. 상품의 무게도 더 묵직하다. 부드럽고 도톰한 엠보싱 물티슈로, 아기에게 사용하기 위한 상품인 만큼 촉감을 개선하고 피부자극을 최소화했다.

◇스타필드, 고객과 함께하는 ‘#별별라이프’ 캠페인 전개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에서 일상을 즐기는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보여주세요 당신의 #별별라이프(이하 #별별라이프)’ 캠페인을 펼친다고 9일 밝혔다. ‘#별별라이프’는 스타필드에서 쇼핑, 레저, 문화공연 등을 경험하는 다양한 모습을 자유롭게 사진 또는 영상으로 담아 응모하고, 자신의 작품을 스타필드에 전시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응모 기간은 27일까지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서수원점’ 오픈
전자랜드는 9일 수원시 권선구 탑동에 ‘파워센터 서수원점’을 연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서수원점은 고객들이 다양한 가전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형 프리미엄 가전매장이다. TV, 의류관리기, 뷰티기기, 청소기, 안마의자 등을 체험하며 각 브랜드와 제품별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계절가전존, TV존, 욕실이미용기기존, 모바일존, 생활가전존 등을 조성했다.

◇이마트, 제철 방어회 20% 할인 판매
이마트는 9일부터 일주일간 방어회(240g 내외/국산)를 20% 할인한 1만58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KB국민BC 제외) 결제 시 1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 판매하는 방어 물량 중 90% 이상을 90㎝ 내외, 7㎏ 이상의 ‘대방어’로 준비했다. 이마트는 이번달 방어회가 인기 생선회인 참치회 매출을 넘어서며 생선회 매출 2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마트24, 이천쌀컵 아이스크림 선봬
이마트24는 베스트셀러 상품인 이천쌀콘에 이어 컵 형태의 이천쌀 아이스크림을 9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쌀 아이스크림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이천쌀콘 하단의 초코 믹스 부분을 제외하고, 쌀 아이스크림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이천쌀컵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쌀알과 유지방 함유량을 기존 이천쌀콘 보다 2배 높였다.

◇롯데백화점, 설 선물세트 포장 서비스 제공
롯데백화점은 이달 10일부터 22일까지 소공동 본점에서 한국 고유의 감성을 담은 제품으로 유명한 브랜드 ‘호호당(好好堂)’과 함께 포장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재활용할 수 있는 보자기를 주요 소재로 사용해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친환경적인 측면도 고려했다. 포장 가격은 상품 크기에 따라 기본 대(2만원)・중(1만5000원)・소(1만원)로 나뉜다.

◇G마켓 “프리미엄 주방용품 전성시대”
G마켓은 9일 작년 기준 주방용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5년 전인 2014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인당 평균 객단가는 최대 5배(424%) 신장했다. G마켓은 쿡방(요리방송), 먹방(먹는방송) 등이 유행하면서 비싸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각종 주방용품이 함께 주목받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G마켓은 20일까지 식기・보관용기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로얄살루트, ‘로얄살루트 21년 스노우 폴로 에디션’ 출시
로얄살루트는 9일 한정판 에디션 ‘로얄살루트 21년 스노우 폴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폴로 컬렉션의 세 번째 제품인 ‘로얄살루트 21년 스노우 폴로 에디션’은 역동적인 스노우 폴로에서 영감을 받은 획기적인 에디션이다. 로얄살루트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Sandy Hyslop)’이 정교한 블렌딩으로 완성한 상품이다.

◇한섬, 올해 패션 트렌드 키워드 ‘에픽(E・P・I・C)’ 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9일 2020년 여성복 트렌드 키워드로 ‘EPIC(Elegance・Practicality・Identity・Classic)’을 제시했다. ‘에픽(EPIC)’은 ‘우아함(Elegance)’, ‘실용성(Practicality)’, ‘브랜드 정체성(Identity)’, ‘클래식(Classic)’의 알파벳 앞글자를 딴 것이다. 이를 반영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할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중소형 사무용 가구 시장 공략 ‘속도’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이달 말 ‘리바트 하움’ 전용 온라인몰 오픈을 시작으로, B2C 판매에 본격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리바트 하움 전용 온라인몰에서는 책상・수납장・라운지 소파 등 리바트 하움의 500여종 전 상품을 판매한다. 현대리바트는 기존 판매점 중심의 판매는 물론, 가정용 가구처럼 쇼룸(전시 공간)을 통한 판매를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지원 MOU 체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8일 아름다운재단과 ‘보호종료청년’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호종료청년’은 아동양육시설에서 지내던 청소년들이 만 18세가 되면 법적으로 보호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 하는 청년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아름다운 재단에 2억5000만원의 후원금 전달하고, 앞으로도 펀딩 모델 개발 등을 통해 후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서성환 선대 회장 17주기 추모식 가져
아모레퍼시픽은 9일 장원기념관과 전국의 사업장에서 창업자 서성환 선대 회장 영면 17주기 추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임직원들은 추모식을 통해 창업자의 뜻을 기리고,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도 ‘원대한 기업’을 향한 아름다운 항해를 지속할 것을 다짐했다.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하는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맥도날드, ‘더 나은 맥도날드’ 비전 밝혀
맥도날드는 이달 6일과 7일 전국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 400여명을 강원 홍천 비발디 파크로 초대해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컨벤션’을 개최하고 한해 성과와 신년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더 나은 맥도날드’로 나아가겠다는 신년 비전을 제시하고 △더 나은 메뉴 △더 나은 서비스 △더 나은 환경 이라는 3가지 주요 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해 나가기로 했다.

◇티몬, ‘무료배송데이’ 제주・도서산간 지역도 무료배송
티몬은 10일 진행되는 ‘무료배송데이X디지털데이(feat.10일데이)를 맞아, 다양한 특가상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일부 상품을 대상으로 제주/도서산간 지역에도 무료배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간 무료배송 혜택에서 사실상 소외됐던 제주/도서산간 지역을 대상으로 무료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선별해 제공한다. 더 많은 고객들의 배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서비스다.   

◇LG생활건강 숨37°, 쉬어 커버 메탈쿠션 & 골든 피니싱 팩트 출시
LG생활건강은 숨37°에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인 로시크숨마 쉬어 커버 메탈쿠션과 골든 피니싱 팩트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로시크숨마 쉬어 커버 메탈쿠션’은 뛰어난 밀착력으로 뭉침이나 들뜸 현상 없이 피부 잡티를 균일하게 커버해 준다. ‘로시크숨마 골든 피니싱 팩트’는 베이스 메이크업의 마무리 단계에서 피부에 가볍게 터치하면 매끄러운 벨벳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신세계면세점, ‘뉴 이어 뉴 챌린지’ 프로모션 실시
신세계면세점은 9일 새해를 맞아 내국인 대상으로 ‘뉴 이어 뉴 챌린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전 점포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4K 골드바 100g을 증정하는 경품이벤트를 준비했다. 또 당일 1500달러 이상 결제하는 고객 대상으로 명동점은 ‘그리스’, 강남점에서는 ‘여명의 눈동자’ 뮤지컬 티켓 2매를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한다.

◇GS샵, Z세대 맞춤 ‘신입사원 입문교육’ 실시
GS샵은 9일 올해 1월 입사한 신입사원 31명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6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사한 신입사원 모두 Z세대인만큼 강의식 교육보다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GS샵 이미지텔링’, ‘비주얼 씽킹’, ‘콜센터&택배 체험교육’ 등 자발적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alias@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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