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준 총괄사장 "혁신 속도 못 따라가면 큰 위기" 딥 체인지 가속 주문

설명
SK이노베이션 김 준 총괄사장을 비롯한 경영진들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0에서 미래 e-모빌리티 산업에서의 성장 방안을 찾기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SK이노베이션 김철중 전략본부장, 김 총괄사장, 지동섭 배터리사업대표,이장원 배터리연구소장, 김유석 배터리마케팅본부장 [SK이노베이션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SK이노베이션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0'에서 전략 회의를 갖고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성장 방향을 모색했다.

8일 회사측에 따르면 김 준 총괄사장, 지동섭 배터리 사업 대표 등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 20여명은 CES 2020 개막일인 7일(현지시간) 현장 곳곳을 둘러본 후 전략회의를 열었다.

올해 들어 첫 전략회의를 전세계 첨단 기술 전시장인 CES 현장에서 개최한 것.

전략 회의에서는 SK이노베이션이 미래 성장 사업으로 주력하고 있는 e-모빌리티(e-mobility) 산업 혁신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고 회사측이 전했다.

e-모빌리티는 소형 전기 이동 수단으로,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 배터리 생산 중심의 사업 구조를 넘어 모빌리티 사업 전반의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김 총괄사장은 회의에서  "e-모빌리티 발전은 SK이노베이션에 매우 중요한 성장 기회이기도 하지만, 그 속도를 우리가 앞서 나가지 못하면 큰 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이어 "그간 역량을 키워온 배터리 등 모빌리티 핵심 부품과 최첨단 소재들이 혁신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이제 e-모빌리티 혁신을 앞당겨 고객 혁신으로 이어지도록 속도를 내자"고 딥 체인지(근원적 변화) 가속화를 주문했다.

SK이노베이션과 계열 자회사들은 CES 2020에서 최첨단 배터리와 초경량·친환경 소재, 각종 윤활유 제품 등을 묶은 'SK 인사이드'를 전시하고 있다.

yangsangsa@greenpost.kr

키워드

#e-모빌리티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