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홈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 론칭

아모레퍼시픽은 홈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를 론칭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20.1.7/그린포스트코리아
아모레퍼시픽은 홈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를 론칭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20.1.7/그린포스트코리아

아모레퍼시픽은 신규 홈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HOLITUAL)을 1월 공식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홀리추얼은 아모레퍼시픽의 탄탄한 기술력과 에스테티션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결합한 브랜드로 홀리스틱(Holistic, 전체론적인)과 리추얼(Ritual, 의식)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홀리추얼은 보다 간편하고 효과적인 홈케어를 위해 5가지 신제품을 선보인다.

◇휠라 언더웨어, 2020 S/S ‘인핏 컬렉션’ 출시
휠라 언더웨어는 2020 S/S 인핏(INFIT)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휠라 언더웨어의 인핏 컬렉션은 심플한 디자인에 우수한 기능,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고루 갖춘 패셔너블한 언더웨어로 구성됐다. 모(母) 브랜드 휠라의 헤리티지 감성을 담아 브래지어, 브리프 등 기본 속옷은 물론 일상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이지웨어까지 한데 모았다.

◇롯데홈쇼핑, 대형TV・건조기 편성 확대
롯데홈쇼핑은 최근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 제품의 대형화, 고급화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8일부터 관련 상품을 집중 편성하며 판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달 8일 오후 2시 40분부터 100분 간 16㎏의 ‘LG 올뉴트롬 건조기’, ‘삼성 워블 세탁기’, 최대 5벌을 걸 수 있는 ‘LG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를 연이어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란제리 편집숍 '웰니스 란제리 하우스' 오픈
현대백화점은 7일 판교점 3층에 란제리 편집숍 '웰니스 란제리 하우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웰니스 란제리 하우스'는 란제리 상품 외에 스킨케어, 헬스 디바이스 등 뷰티제품도 판매하는 편집매장이다. '란제리 존'에는 비너스, 비비안, 와코루 등 5개 란제리 브랜드를 선보이며, '웰니스 존'에서는 K뷰티 브랜드 '샹프리', 천연보석 페이스롤러 ‘자르딘' 등을 선보인다.

◇이마트24, 와인 O2O 서비스 활성화 나서
이마트24는 와인 큐레이션업체 와인포인트와 함께 와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매장을 서울, 경기, 강원 지역 소재 740여곳으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현행법 상 주류 구매 시 성인 인증을 받아야 하므로 고객은 매장에 방문해 와인을 구매해야 한다. 와인 O2O 서비스를 이용하면 앱을 통해 간편하게 와인을 주문하고 가까운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결제 후 수령할 수 있다.

◇G마켓・옥션, ‘설 빅세일’ 실시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20일까지 역대급 할인행사 ‘설빅세일’을 한다고 7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이 함께 진행하는 초대형 명절 프로모션으로, 선물용 인기 상품 및 차례용품 등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2주간 제공하는 할인쿠폰 혜택은 총 364만원에 달한다. 최대 5만원, 1만원, 5000원씩 할인되는 쿠폰 3종을 G마켓과 옥션 각 사이트 별로 매일 증정한다.

◇롯데호텔제주, ‘헬로키티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제주는 7일 ‘2020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과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된 ‘헬로키티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0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은 발레리나를 콘셉트로 제작됐다. 헬로키티 패키지는 동화 속 공주의 방을 재현한 ‘프린세스’ 타입, 아이들을 위한 ‘키즈’ 타입, 럭셔리한 ‘레이디스’ 타입 등 3가지의 다채로운 콘셉트 중 원하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CJmall, ‘2020 설’ 기획전 개최
CJmall은 설을 맞아 ‘2020 설’ 기획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CJmall 프리미엄 식품관 ‘맛있는가(家)’는 ‘경북산 정품 사과 5㎏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 달임 진액’, 안국건강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애경산업, ‘AK LOVER 뷰티클럽 6기’ 회원 모집
애경산업은 뷰티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활동 및 제품 체험 등을 진행할 ‘AK LOVER 뷰티클럽 6기’ 회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AK LOVER 뷰티클럽은 화장품과 메이크업 등 뷰티에 관심이 많고 SNS 채널을 운영하는 2040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참여 프로그램이다.

◇홈플러스, ‘설맞이 가족여행 상품 특별전’ 개최
홈플러스는 7일 ‘설맞이 가족여행 상품 특별전’을 연다고 밝혔다. 보라카이, 하와이 등 유명 휴양지에서 온 가족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특별 상품을 마련했다. 이달 9일부터 29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출발 기간은 보라카이 1월20일~3월31일, 하와이 1월20일~6월30일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여유롭게 구성했다.

◇미샤, 20주년 특별 기획세트 6종 출시 
미샤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베스트셀러 기획세트 6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기획세트는 미샤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됐다. 단품별 정가 대비 최대 54%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개똥쑥 베스트 스페셜 세트’는 지난해 최고 히트 상품인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 2개와, 개똥쑥 앰플등으로 구성됐다.

◇롯데멤버스, 베트남・인도네시아 포인트 전환 서비스 론칭
롯데멤버스는 7일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엘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운영되던 현지 엘포인트와 한국 엘포인트를 연동해 상호 전환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에서 쌓은 엘포인트를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 엘포인트로 바꿔 해당 국가에서 사용하거나,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에서 쌓은 엘포인트를 전환해 한국에서 쓸 수 있다.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PB상품 '하나가득 식자재 수산물' 출시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은 7일 수산 PB상품 ‘하나가득 식자재 수산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PB 상품인 ‘하나가득 식자재 수산물’은 냉동수산물(새우살류, 해물모둠)과 건어물(멸치류, 건새우, 황태채, 먹태류, 조미김) 등 13종으로 이뤄졌다. 상품 포장도 수산 전문 MD가 참여해 디자인했으며, 지퍼백 포장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빈폴스포츠 “백팩에 ‘편리’와 ‘우정’을 달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스포츠(Beanpole Sport)는 ‘편리한 것이 프리미엄 한 것’이라는 ‘편리미엄’ 트렌드가 오면서 모듈 분리형 신학기 백팩 ‘B 시리즈(Series)’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B 시리즈’는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타깃으로 어셈블(Assemble)과 심플(Simple) 등 2가지 스타일의 백팩으로 구성됐다. ‘B 시리즈’ 어셈블 상품은 3가지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그랜드 블루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8일 오휘의 ‘2020 Time for Love Collection’의 첫 번째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그랜드 블루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얼리 스페셜리스트 윤성원 교수의 자문을 바탕으로, 올 한해 동안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담은 주얼리 작품을 재해석한 스페셜 에디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GS25 “냉동 HMR, 새로운 야식 메뉴로 급성장"
GS25는 2019년 9월~12월까지 냉동 HMR(가정간편식)의 시간대별 매출 데이터를 확인해 본 결과 늦은 저녁 시간대인 20시~02시의 매출 비중이 56.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GS25는 올해도 해외 유명 먹거리 및 이색 메뉴를 시리즈 기획해 냉동 HMR차별화 메뉴를 상반기까지 10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bhc치킨 “매운맛 치킨 사계절 중 봄에 가장 많이 찾아”
bhc치킨은 7일 지난해 매운맛 치킨 판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계절은 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매운맛 치킨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계절은 29.0%를 보인 봄(3~5월) 시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9.7%로 가장 낮은 비중을 보인 가을(9~11월) 시즌보다 9.3% 높은 수치이다. 봄에 이어 겨울(12월~2월), 여름(6~8월)이 그 뒤를 이었다.

◇엔제리너스, 공정무역 인증 싱글오리진 ‘콜롬비아 카우카’ 출시
엔제리너스는 7일 100% 국제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싱글 오리진 커피 ‘콜롬비아 카우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콜롬비아 카우카’ 원두는 100% 국제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싱글 오리진 커피로 베리 향과 밀크 초콜릿의 단맛, 깨끗한 후미가 특징이다. 아메리카노, 아메리치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4가지 제품에 한해 운영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