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올리브영 신라면세점 홈플러스 外 
[모닝브리핑] 올리브영 신라면세점 홈플러스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20.01.06 0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올리브영, 스마트 카운셀링 전용 태블릿PC 도입 확대

올리브영 직원이 고객에게 피부 문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리브영 제공) 2020.1.6/그린포스트코리아
올리브영 직원이 고객에게 피부 문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리브영 제공) 2020.1.6/그린포스트코리아

CJ올리브영은 전국 매장 직원들에게 태블릿PC를 지급하고 디지털 솔루션 기반의 맞춤형 카운셀링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 태블릿PC는 고객 카운셀링 전문화와 스마트 워크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자체 개발 앱 ‘올영EZ’의 대표 기능은 피부 문진 서비스다. 매장 직원들이 고객들의 피부 상태나 고민을 상담하고 적합한 상품을 안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신라면세점, ‘신라팁핑’ 중국어 서비스 개시
신라면세점은 6일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이하 팁핑)’을 국내 성공을 발판 삼아 외국인 고객도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신라팁핑’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신라팁핑은 중국어를 시작으로 일본어, 영어 서비스까지 순차적으로 확대해 한국 면세점 방문 예정이 있는 외국인 고객에게 ‘K-뷰티’ 브랜드와 트렌드를 알리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홈플러스, ‘더 스토리지’ 2・3호점 오픈
홈플러스는 5일 도심형 개인 창고 서비스 ‘더 스토리지 위드 홈플러스(THE STORAGE with Homeplus)’를 부산 서면점과 수원 원천점에 연달아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면점과 원천점의 경우, 편의 공간까지 함께 갖추면 좋을 것 같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내부에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이블, 의자, 냉장고 등을 추가했다.

◇신세계L&B, ‘아트앤와인’ 세 번째 시리즈 출시
신세계L&B는 ‘아트 앤 와인’의 세 번째 프로젝트 상품으로 미국 ‘부켈라’ 와이너리의 ‘부켈라 까베르네 소비뇽 2016’과 하종현 화백의 ‘접합 07-09 (2007년作)’을 컬래버래이션해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트 앤 와인’프로젝트는 신세계L&B가 국내 와인 문화가 성장하면서 와인의 소장 가치를 높이고 국내 대표 작가들의 작품을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롯데마트 ‘황금당도’ 과일 선물세트 1000세트 한정 판매
롯데마트는 6일 과일 본연의 가치인 ‘맛’에 집중한 ‘황금당도 천안배, 충주사과’ 프리미엄 과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과로만 선별된 상품을 대상으로 100% 비파괴 당도체크를 진행해 일반과일 대비 20%가량 높은 당도의 상품으로만 다시 한번 엄선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번 설에는 ‘황금당도 천안배, 충주사과’를 총 1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경영주, ‘편의점 하길 참 잘했다’ 에세이 발간
세븐일레븐은 세븐이레븐을 운영하고 있는 현직 경영주가 13년간 편의점 경영주로서의 삶과 성공적인 운영 히스토리와 노하우를 솔직 담백하게 기술한 에세이 '편의점 하길 참 잘했다'를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평범했던 한 주부가 운명처럼 시작한 편의점을 통해 새로운 자아와 재능을 발견하고 운영의 달인이 되기까지의 경험담과 성공 노하우가 실렸다.

◇CU, 전국 가맹점 대상 토탈 상담 서비스 시행
BGF리테일은 올해부터 전국 CU 가맹점을 대상으로 노무, 법률, 세무를 모두 아우르는 토탈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에도 최저임금, 주휴수당, 일자리안정자금 등 점포 운영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가맹점에서 알기 어려웠던 사안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를 확대 운영에 나선 것이다.

◇GS리테일・한국조리과학고, ‘미래세대 식(食)문화 연구’ 업무협약 체결
GS리테일은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와 6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GS리테일의 편의점과 슈퍼마켓을 아우르는 유통업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조리과학고의 전문화된 조리역량과 Z세대 학생들의 취향 및 선호도를 반영해 차별화된 Fresh Food 개발을 위한 공동협력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GS25, 와인 예약 모바일앱 힘입어 와인 매출 355% 증가
GS25는 지난달 5일부터 강남구 소재 280여 점포를 통해 테스트 운영해오던 와인25의 서비스 범위를 이달 7일부터 송파구, 서초구 소재의 600여점포로까지 확대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와인25 서비스를 도입한 강남권 GS25 점포들의 와인 매출은 기존 대비 355% 신장했다. 가장 많이 주문된 상품은 디아블로데블스컬랙션, 카멜로드피노누아, 캔달잭슨리저브 순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2억원 전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총 2억원을 20곳의 지역사회 NGO 및 기관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기금은 지난해 10월 2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2달간 크리스마스 프모로션 기간 동안 스타벅스 플래너 제공 및 판매 시 20원, 크리스마스 음료 1잔 판매 시 20원, 크리스마스 원두 판매 시 200원씩을 적립해 최대 2억원의 기금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옥션, 제13회 ‘만화쇼’ 개최
옥션은 6일 설 연휴를 앞두고 국내 대표 만화와 웹툰 120여종을 특가로 선보이는 ‘제13회 옥션 만화쇼’를 오는 12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옥션은 일본 불매운동 여론을 반영해 지난해 9월 12회 만화쇼부터 대한민국 대표 만화로만 라인업을 채우고 있다. 이번 행사에선 열혈강호/용비불패/암행어사 등 국내 대표 만화를 비롯 시동/신과함께/치즈인더트랩 등 120여종을 선보인다. 

◇쿠팡, ‘방학생활’ 테마관 오픈
쿠팡은 6일 겨울방학과 신학기 준비를 앞둔 고객들을 위해 ‘방학생활’ 테마관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테마관은 △방학숙제 △독서습관기르기 △계절스포츠 △신나는문화활동 등 10가지 테마로 210만종의 알찬 방학을 돕는 상품들을 준비했다. 참고서, 외국어 교재 등 학습서부터 방학을 맞아 떠나는 여행에 필요한 스키용품, 눈썰매장티켓 등 다채로운 상품들을 제안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이탈리아 럭셔리 슈즈 브랜드 주세페 자노티 판권 인수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1일 이탈리아 럭셔리 슈즈 브랜드 주세페 자노티(GIUSEPPE ZANOTTI)의 국내 판권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달부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현대백화점 본점에 총 3개의 매장을 운영한다. 매장에서는 2020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포함해 주세페 자노티의 다양한 남녀 제품들을 선보인다.

◇GS홈쇼핑, 대학생 봉사단 ‘리얼러브’ 수료식 개최
GS홈쇼핑은 이달 4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대학생 봉사단 ‘리얼러브’ 10기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봉사단 ‘리얼러브’는 GS홈쇼핑의 대표 봉사단으로 대표적인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일년간의 활동모습을 되돌아보며 우수단원 시상, 수료증 수여 등 행사가 이어졌다.

◇아이오페, UV쉴드 스킨 에너지 선 SPF50+ PA++++ 출시  
아이오페는 자외선과 광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한 피부 에너지를 채우는 선크림, 아이오페 UV쉴드 스킨 에너지 선 SPF50+ PA++++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아이오페 UV쉴드 스킨 에너지 선 SPF50+ PA++++은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준다. 또 편백나무잎 추출물을 함유해 광자극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힘을 채워준다.

◇LG생활건강, CNP 차앤박화장품 ‘프로폴리스 앰플 액티브 크림’ 선봬
LG생활건강은 CNP에서 프로폴리스와 세라마이드를 담은 처방이 피부에 영양과 보습감을 채워주는 ‘프로폴리스 앰플 액티브 크림’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폴리스 앰플 액티브 크림’은 CNP의 대표 라인인 프로폴리스 라인의 신제품으로, 프로폴리스의 유효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건강한 생기와 윤기를 부여해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파리바게뜨, ‘톰과 제리’ 캐릭터 콜라보 신년 제품 출시
파리바게뜨는 새해를 맞아 '럭키2020(LUCKY2020)'을 주제로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한 신년 제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대표 제품은 △치즈 고유의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조화로운 ‘럭키2020 치즈케이크’ △치즈 모양을 형상화한 체다 치즈 풍미의 과자 ‘제리가 좋아하는 체다치즈쿠키’ △치즈 마들렌과 레몬 마들렌으로 이뤄진 ‘톰과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레몬 마들렌’ 등이다.

 

alias@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