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네이처는 감탄존을 오픈했다. (헬로네이처 제공) 2020.1.5/그린포스트코리아
헬로네이처는 감탄존을 오픈했다. (BGF 제공) 2020.1.5/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더 나은 자신을 꿈꾸며 여러 결심을 하는 새해가 밝았다. 금연, 어학공부 등 결심 단골손님 가운데 빠질 수 없는 목표는 다이어트다. 관련 업계에서는 다이어트를 해보려는 이들을 사로잡기 위해 힘쓰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을 겨냥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편이채소와 샐러드 드레싱 등 식단 조절을 위한 식재료 등을 내놨다. ‘행운 네잎클로버 샐러드(140g/팩)’를 홈플러스 단독으로 출시했다. 아삭한 식감을 강조한 샐러드와 부드럽고 상큼한 샐러드를 각각 패키지로 구성해 푸짐하게 담아낸 편이채소 상품인 ‘이색믹스 더블(500g/팩)’도 판매한다.

샐러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리엔탈드레싱(115g) △발사믹드레싱(110g) △허니머스터드드레싱(110g) △사우전아일랜드드레싱(105g) △키위드레싱(110g) △참깨드레싱(110g) 등 샐러드 드레싱 6종은 ‘홈플러스 시그니처’ PB 상품으로 마련했다. 

홈플러스는 집에서 손쉽게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용품도 PB브랜드 ‘홈플러스 시그니처’를 통해 요가링, 요가휠, EVA폼롤러, TPE요가매트, 요가블록, 안티버스트짐볼, 어깨 마사지볼, 목안마기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트레이닝용품은 저렴한 비용으로 요가 및 셀프 마사지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필수 아이템부터 숙련자용까지 다양한 상품군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올해 유행하고 있는 코랄색과 블랙를 적용해 SNS 영상에도 최적화된 색상을 적용했다.

본아이에프는 ‘차곡차곡 건강을 더하는 습관’이란 슬로건 아래 건강한 곡물 먹거리를 선보이는 브랜드 ‘차곡차곡’을 론칭했다. 국내산 원료를 사용한 곡물 분말 제품 ‘차곡차곡 서리태’와 ‘차곡차곡 귀리’를 출시했다.

차곡차곡 서리태는 3대 블랙푸드인 서리태, 흑미, 검정깨에 천연감미료인 코코넛슈가를 더해 보다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3대 브라운 푸드인 귀리, 현미, 율무를 담은 차곡차곡 귀리는 곡물 원료들의 높은 함량으로 더욱 풍부한 영양을 자랑한다. 수용성 단백질이 풍부한 주원료인 귀리는 쌀에 비해 단백질이 1.5배, 식이섬유가 26.9배 높아 건강한 다이어트에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롯데홈쇼핑은 1인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레티트(LETIT)’에서 ‘취향대로 고르는 새해 첫 다이어트’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성분이 함유된 다이어트 보조제를 비롯해 단백질 쉐이크, 곤약젤리, 레몬밤 등을 판매한다. 목표 실천과 작심삼일 방지를 위한 다이어리팩, 일러스트 달력, 플래너 등도 선보인다.

또 모바일 참여형 플랫폼 서비스 ‘심마니’ 에서는 1월 한 달 동안 건강・헬스를 테마로 다양한 헬스용품을 판매한다.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을 위한 요가 매트, 스텝퍼 등을 비롯해 요가복 전문 브랜드 ‘메디테이션’의 ‘슬리밍 레깅스 팬츠’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헬로네이처는 이달 3일 저탄수화물 관련 상품 전용 감탄존을 오픈했다. 감탄존은 탄수화물을 줄였다(감소)라는 뜻이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짜야 하는 피트니스족 등 탄수화물 조절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탄수화물은 적지만 맛있고 트렌디한 대체식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한다.

헬로네이처는 감탄존에서 단순한 저칼로리 상품이 아닌 건강상태, 섭취방법 등 개인의 필요에 맞춰 다채로운 저탄수화물 식단을 구성할 수 있도록 LCHF(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 하이프로틴, 곡물/대체 등 6가지 카테고리에서 23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LCHF 카테고리에서는 소포장된 대용량 삼겹살, 키토식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방탄커피, MCT(중쇄중성지방산) 코코넛오일 등을 선보인다. 하이프로틴 카테고리에서는 다양한 맛의 닭가슴살 상품들과 프로틴 파우더 등 단백질 상품들을 소개한다. 곡물/대체 카테고리의 대표상품으로는 GI지수(혈당지수)가 낮은 곡물 및 곤약을 활용해 만든 즉석밥과 즉석면 등이 있다.

이외에도 드리그리스의 애플사이다비니거, 설탕없는 과자공장의 쿠키들과 헤일로탑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등 당 섭취를 줄여줄 상품들도 마련했다. 탄수화물을 최대 38% 저감하는 효과가 인증된 빼당빼당 밥솥도 선보인다. 

박정환  헬로네이처 개발TFT팀장은 “저마다의 식단 플랜을 세우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고 있는 데 발맞춰 관련 상품 전용존을 마련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헬로네이처 만의 차별화된 푸드 라이프존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