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시무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20.1.2/그린포스트코리아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시무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20.1.2/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2일 2020년 경자년(庚子年)을 맞아 발표한 신년사에서 “2020년에도 고객을 위한 크고 작은 새로운 시도로, 변화를 즐기며 혁신해 나가자"면서 "또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절대로 변하지 않을 최우선의 가치로 ‘고객중심’을 다시 새기자”라고 주문했다. 새해 경영방침을 ‘변화를 즐기자(Exciting Changes)’로 정하고 구성원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한 것이다.

서경배 회장은 이어 “우리가 하는 모든 생각과 행동의 중심에 고객을 세우고, 구성원들이 세대와 성별을 넘어 서로를 향한 두터운 존중 속에서, 할 수 있는 일 중 작은 것부터 새롭게 시도해 나가야 한다”며 “이를 통해 우리의 고객과 시장을 열광케 하고,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과정을 즐기는 한 해가 되자”고 강조했다.

이날 본사에서 시무식을 개최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 고객경험 강화, 옴니 디지털 루프 구현 등의 중점 추진 전략을 중심으로 경영 목표와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의 핵심을 ‘혁신 상품’으로 보고 남들과는 확연히 다른 가슴을 설레게 하는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시대정신을 반영한 고유의 스토리로 독보적인 브랜드 지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 쏟아지는 정보와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수많은 브랜드들의 경쟁이 가속화되고, 고객 니즈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가운데 매력적인 쇼핑을 위한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두 번째로,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로 새로운 유통환경에 맞춘 채널 전략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고객을 설레게 하는 요소는 세대에 따라 각기 다름을 인정하고 오랜 기간 확보해온 데이터를 깊이 살펴봄으로써, 쇼핑 콘텐츠가 각기 다른 개성과 취향을 발산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세 번째로 ‘옴니 디지털 루프’를 구현하기 위한 전사적 디지털화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밀레니얼과 Z 세대를 포함해 ‘온라이프’가 일상화되고 생활 깊숙이 스며든 소셜 미디어・인공지능・블록체인 등이 이끄는 초디지털 기술의 변화 속에서,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독자적인 디지털 루프를 키워낼 예정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뛰어넘는 옴니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빅데이터와 디지털 마케팅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모든 밸류 체인에서 고객의 숨은 니즈를 찾는 데 힘쓸 계획이다. 또한 고객들의 쇼핑에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하는 플랫폼을 제공해 새로운 시대를 선도할 옴니 디지털 인프라와 역량을 갖춰 나갈 예정이다.

서경배 회장은 마지막으로 구성원들에게 각자가 일의 재미와 의미를 찾아 성장하는 조직이자 모두가 함께 ‘일하기 좋은 회사’로 변화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밀레니얼 구성원들에게 디지털 대전환의 선두에 서서 도전할 수 있는 역량 개발의 기회를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나아가 고객, 환경, 사회와 조화롭게 성장하기 위한 길을 모색하는 ‘책임 있는 기업 시민’이 돼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하는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활동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2020년을 맞이하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우선의 가치로 ‘고객중심’을 다시 새길 것”이라며 “‘변화를 즐기자(Exciting Changes)’의 경영 방침과 중점 추진 전략을 통해 2020년에도 ‘원대한 기업(Great Beauty Company)’을 향한 아름다운 항해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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