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연말 맞아 '착한누리' 나눔 활동 전개
KB저축은행, 연말 맞아 '착한누리' 나눔 활동 전개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12.26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상바오로의 집'에 정기후원금 전달 및 봉사활동
KB저축은행 임직원, 2012년 이래로 매달 2회 사회공헌
ㄱㄱㄱ
지난 12일,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송년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왼쪽에서 세번째)와 송파노인종합복지관 이경수 관장(오른쪽에서 두번째)/(사진 KB저축은행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재형 기자] KB저축은행(대표이사 신홍섭)이 연말을 맞이, '착한누리' 나눔을 통해 사회공헌을 이행해 오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KB저축은행은 이달 23일 가락시장 내 무료급식소인 '하상바오로의 집'에서 정기후원금 전달하고 무료배식 및 설거지, 청소봉사를 했다.

이 활동은 2012년부터 매월 2회 임직원이 함께 해오고 있는 정기봉사활동으로, 창립이래 7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착한누리'의 '누리'는 순우리말로 '온 세상'이라는 뜻이 담긴 KB저축은행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이 행사는 겨울철 이웃과의 나눔을 통해 따뜻하고 착한 세상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 받아 2015년에는 '하상바오로의 집'에서, 2018년에는 (사)한국지역산업문화협회, 올해는 12월 12일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각각 우수 사회공헌기업으로 감사패를 수여받는 등 지역사회와의 아름다운 동행을 지속하고 있다.

또 KB저축은행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복지동행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송파구 내 저소득층 가정 및 아동을 위한 성탄행사와 새 학기 행사를 지원한다.

지역주민도 참여하는 행사로 이웃간의 관계성 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성탄 및 새 학기 선물제공으로 즐거운 추억과 함께 정서적, 경제적 안정감을 돕는다.

아울러 KB저축은행은 올해부터 3년간 '새희망힐링펀드' 통해 금융교육, 금융피해자 및 금융소외자도 지원할 예정이다. 

매년 누적된 법인카드 포인트를 '새희망힐링펀드'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참여한다. 새희망힐링펀드는 금융회사 및 유관기관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는 기금으로 서민들을 위한 사회공헌사업활동에 쓰인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소소하지만 함께하는 나눔으로 겨울철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온기를 느끼며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냈으면 한다"며 "세상을 바꾸는 나눔이라는 그룹 사회공헌 캠페인 슬로건처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착한누리'(착한세상)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hl@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