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이마트 AK플라자 G마켓 外
[모닝브리핑] 이마트 AK플라자 G마켓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19.12.26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이마트, 냉동 스테이크 밀키트 3종 출시

이마트가 선보인 냉동 스테이크 밀키트 3종 (이마트 제공) 2019.12.26/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가 선보인 냉동 스테이크 밀키트 3종 (이마트 제공) 2019.12.26/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는 26일부터 전국 100여 개 이마트 점포 및 온라인몰을 통해 피코크 냉동 밀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첫 상품으로는 연말 수요를 겨냥해 홈파티에 제격인 스테이크 3종을 준비했다. ‘피코크 부채살 스테이크 밀키트(322g)’는 9980원, ‘피코크 채끝살 스테이크 밀키트(322g)’는 1만2800원, ’피코크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밀키트(265g)’는 1만5800원에 선보인다.

◇AK플라자, ‘경자년’ 첫 정기세일 돌입
AK플라자는 내년 1월 2일부터 1월19일까지 전 점포에서 정기세일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년 정기세일은 겨울 패션 상품 세일과 예년보다 이른 설 명절을 맞아 다채로운 명절 선물 기획 상품들도 함께 선보인다. 신년 ‘운수’를 점쳐볼 수 있는 ‘럭키 마우스 뽑기’ 이벤트도 전 점포 이벤트 공간에서 1월 4일과 5일 이틀간 진행된다.

◇G마켓 고객설문…송년회 계획 ‘음주 대신 맛있는 식사’
G마켓은 최근 2주(12/6-12/19) 동안 총 111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송년회 계획’에 대한 설문을 실시한 결과, ‘맛있는 식사’가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작년에는 ‘음주’로 송년회를 보냈다는 응답이 2명 중 1명꼴로 가장 많은 등 확연히 비교되는 모습이다. ‘올해 계획된 송년회 스타일’을 묻는 질문에 ‘맛있는 식사’라는 응답이 30%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이마트24, 내년 경영주와 함께하는 동행기부 확대
이마트24가 내년 동행기부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동행기부 캠페인은 가맹점이 기부처에 전달하는 금액만큼 이마트24 본부가 지원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마트24는 전국에 매장이 있는 편의점 가맹사업의 특성을 활용하면 전국 각지에 있는 다양한 기부처에 정기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 동행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

◇롯데백화점, 신년운세 이벤트 실시
롯데백화점은 내년 1월 2일부터 27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광명점, 평촌점, 부산본점에서 구매 영수증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신년 운세 이벤트 ‘그 분이 오시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구매 영수증을 행사장 내 진행 요원에게 보여준 뒤, 이벤트 참여용 모형 코인을 받아 기계에 넣고 돌려서 운세용지와 할인권이 들어있는 캡슐을 획득할 수 있다.

◇전자랜드, 올해의 가전 4종 선정
전자랜드는 연말을 맞아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뷰티기기, 의류관리기 총 4종의 가전제품을 올해의 가전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판매된 가전제품 중 전년 동기간 대비 판매 성장률이 좋고, 소비트렌드와 부합하는 제품을 골랐다. 전자랜드에서 식기세척기는 256%, 전기레인지는 135%, 뷰티기기는 71%, 의류관리기는 60% 판매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닷컴, 속초 숙박 예약량 늘어
트립닷컴은 연말(12월 25~31일) 해돋이 명소인 동해안지역의 호텔 및 숙박업소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전체적으로는 전월 동기 대비 예약이 3배 이상 늘어나 새해 일출을 보려는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으며 도시별로는 속초(5.3배)와 강릉(3.7배)이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강원도 속초와 강릉은 한국인에게 전통적인 해돋이 명소로 꼽힌다.

◇롯데홈쇼핑 “2020년 새해 결심 응원합니다”
롯데홈쇼핑은 내년 1월 1일부터 새해 목표를 응원하는 결심 상품의 판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레티트(LETIT)’에서는 ‘취향대로 고르는 새해 첫 다이어트’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다음달 1일에는 ‘한국에프에스(KOREAFS) 재무설계 서비스’ 방송도 진행한다. 고객이 가입한 보험증권을 분석하고 절세 상품을 추천하는 종합 재무 설계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11번가 “올해의 검색어는 배달의민족, 갤럭시버즈, 에어팟2”
11번가는 2019년(1월1일~12월13일) 누적 검색데이터와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의 인기 검색어는 배달의민족, 갤럭시버즈, 에어팟2 등이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최고 인기상품은 ‘아이폰11’(결제거래액 기준), ‘배달의민족 더하기쿠폰’(결제수량 기준)으로 나타났다. 남성들은 디지털 제품을, 여성들은 패션의류와 생필품을 많이 검색했다.

◇위메프, 파트너사 재고관리・부자재 지원 신설
위메프는 파트너사의 물류 효율성 향상 및 비용 절감 지원을 위해 ‘부자재 지원 프로그램’과 ‘재고 중개판매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한다고 26일 밝혔다. ‘부자재 지원 프로그램’은 파트너사의 부자재 구매 비용 절감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재고 중개판매 지원 프로그램’은 파트너사의 판매 부진 재고를 처리해주는 지원 정책이다.

◇롯데면세점, ‘K-WAVE by LDF’ 온라인 기획전 오픈
롯데면세점은 26일부터 라이징 브랜드 공모전 ‘K-WAVE by LDF’에 최종 선정된 우수 브랜드 15개를 위한 K-WAVE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K-WAVE by LDF'는 롯데면세점이 국내 중소 브랜드와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기획한 상생 프로젝트다. 공개 품평회를 통해 상품경쟁력, 상품구성, 운영역량 등의 평가 기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15개의 국내 중소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올리브영, 2019 고객 서비스 사례집 발간
올리브영은 매장 직원들의 2019년 고객 서비스 사례집 ‘올리브영에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매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수기 공모전을 실시하고, 전체 응모작 중 최종 30편을 엄선했다. 올해 고객 서비스 사례집에는 나만의 서비스 노하우, 기억하고 싶은 고객과의 에피소드 두 가지 주제에 각각 15편씩을 수록했다.

◇에뛰드하우스 ‘럭키 투게더’ 컬렉션 출시
에뛰드하우스는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아 톰과 제리 컬렉션 ‘럭키 투게더’를 한정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2020년 쥐띠 해를 맞이해 선보이는 에뛰드하우스의 ‘럭키 투게더’ 컬렉션은 톰과 제리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살린 패키지로 구성된 뉴이어 컬렉션이다. 영원한 앙숙 케미인 톰과 제리를 만나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살시챠 넣은 포카챠 선봬
파리바게뜨는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현지의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살시챠 포카챠’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살시챠 포카챠’는 올리브 오일을 넣어 구운 포카치아 위에 이탈리아 전통 방식의 소시지 ‘살시챠(salsiccia)’와 페페로니를 가득 넣어 특유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체다, 모짜렐라, 고다, 스위스 등 4가지 치즈를 더했다.

◇CGV아트하우스, ‘김창옥의 무비 라이브쇼_몽마르트 파파’ 개최
CGV아트하우스는 내년 1월 10일 영화를 감상하고, 영화와 우리의 삶에 대해 공감을 나누는 ‘김창옥의 무비 라이브쇼_몽마르트 파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영작으로는 힐링 다큐멘터리 ‘몽마르트 파파’를 선정했다. 영화를 관람한 뒤 약 한 시간 동안 김창옥 교수 특유의 유머와 진정성 있는 화법으로 김창옥 교수가 영화에 대한 이야기와 우리의 삶에 관해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랩, ‘뮤지컬 갈라’ 윈터 콘서트 개초
이디야커피는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서울 논현로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뮤지컬 갈라’ 윈터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다양한 뮤지컬 작품 활동을 해온 베테랑 뮤지컬 배우 윤지인, 김성민과 김문정 음악감독이 설립한 ‘더 피트’ 소속의 연주자들이 함께 무대를 구성했다.

◇웅진코웨이, '2020 CES' 참가
웅진코웨이는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 ‘2020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5년 연속 참가한다고 밝혔다. 웅진코웨이 사계절 의류청정기 더블케어를 포함해 2020년 국내 및 해외 시장을 이끌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의 혁신 제품과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할 고객 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시각장애인 위한 ‘사랑나눔 선물 박스’ 전달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6일‘하트-하트재단’에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사랑나눔 선물 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선물 박스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도서와 방한용품, 학습용 블루투스 스피커 등으로 이뤄졌다. 시각장애학교 저소득 가정 학생 150명에게 전달된다. 특히 선물 박스에 포함된 도서는 현대백화점면세점 임직원 봉사단이 콘텐츠를 직접 구성하고 제작했다. 

◇노브랜드 , 필리핀 2호점 오픈
이마트는 필리핀 노브랜드 2호점을 프랜차이즈 형태로 이달 27일 산 페드로 지역의 '로빈슨 사우스 갤러리아 몰’에 연다고 밝혔다. 필리핀 노브랜드 전문점 2호점에서는 총 630여종의 노브랜드 상품과 150여종의 현지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1호점과는 달리 ‘노브랜드 카페’가 새롭게 들어선다. 간식시간이 별도로 있을 정도로 간식을 수시로 즐기는 필리핀 문화를 반영했다.

alias@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