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서울스카이, 부분일식 특별 관측행사 개최

서울스카이는 부분일식 특별 관측행사를 개최한다. (롯데월드 제공) 2019.12.24/그린포스트코리아
서울스카이는 부분일식 특별 관측행사를 개최한다. (롯데월드 제공) 2019.12.24/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이달 26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올해 마지막 천문현상인 부분일식을 관측할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118층 북측 ‘스카이데크’에 천체망원경과 태양특수망원경을 설치한다. 또한 망원경 없이도 부분일식을 관측할 수 있도록 태양 관측 안경과 어벤져스 캐릭터가 그려진 태양 관측 가면을 입장객에게 대여해준다.

◇쿠팡 노사협의회, 임직원 참여 자선모금 행사
쿠팡 노사협의회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웃돕기 성금 모금 행사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쿠팡 임직원들로 구성된 노사협의회는 사내 밴드 동호회인 ‘쿠뺀’과 미니 콘서트를 개최하고 기부를 하는 관객에게 기념품을 전달했다. 모인 성금은 쿠팡의 봉사 동아리 ‘나눔팡’에서 강남 드림빌 보육원 측에 전달할 예정이다.

◇신라스테이, ‘올 댓 크리스마스’ 패키지 출시
신라스테이는 24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올 댓 크리스마스(All That Christmas)’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주얼리 브랜드 ‘다이아미주얼리’의 목걸이를 특별 선물로 증정한다.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시티뷰, 1박), △’다이아미주얼리’ 실버 목걸이 (1개), △신라스테이 윈터 리미티드 베어 (1개) 등으로 이뤄졌다.

◇롯데, 이웃사랑 성금 70억원 기탁
롯데는 24일 이웃사랑 성금 7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롯데는 사회공헌 브랜드 ‘mom편한’을 발표하고 저출산 극복에 힘을 보탤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하는 성금은 지역사회 내 육아 환경 개선과 아동 행복권 보장 등 롯데가 추구하는 ‘mom편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에 집중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메디안, 화이트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미백제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덴탈 케어 브랜드 메디안에서 하루 3번 3분간 양치와 동시에 미백 케어도 가능한 셀프 치아 미백제 ‘화이트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미백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루 3번 양치 시 일반 치약 대신 칫솔에 도포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과산화수소를 미백제 허용 함량 치인 3%까지 함유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미백 제품으로 효능효과를 인정받았다.

◇한화갤러리아, 이색 자선 행사 ‘러브 에이드’ 실시 
한화갤러리아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이 직접 경매 물품을 내놓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갤러리아 Love Aid(이하 러브 에이드)’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개인 소장품, 기념품, 생활용품, 문구류, 학용품 등을 기부하고 사내 온라인 경매를 펼쳐 수익금을 마련한다. 행사 수익금은 희귀 난치성 질환을 겪고 있는 환우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된다.

◇SSF샵, 가을겨울 ‘베스트’ 아이템 선정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은 올해 가을겨울 시즌 ‘베스트 10’ 아이템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SSF샵에서는 캐나다구스, 구호플러스, 에잇세컨즈 등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들이 전반적으로 선전한 가운데, 트렌디함과 가성비를 갖춘 온라인 전용 브랜드/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캐나다구스의 랭포드 파카는 1위를 차지했다.

◇신라면세점 “신라페이, 대표 결제 수단 자리 잡아”
신라면세점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신라페이’가 서비스 시작 3개월 만에 신라인터넷면세점의 ‘대세’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으며 인터넷면세점 전체 결제 금액 비중 50%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타 결제 수단보다 할인, 적립 등 전용 혜택이 크고 결제가 편리한 데다가 연말・연초 해외여행 성수기와 맞물리며 단기간에 대표 결제 수단으로 자리매김했다는 분석이다. 

◇코오롱스포츠, 기부 캠페인 ‘LOVE 1004’ 전개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연말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기부 캠페인 ‘LOVE 1004’를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코오롱스포츠의 콘셉트 스토어인 솟솟618과 솟솟상회에서 크리스마스 럭키박스를 10만원에 판매한다. 럭키박스 판매금액의 10%를 기부할 예정이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쿠폰 이벤트를 통해 코오롱스포츠 다운 상품 1004개 또한 기부한다.

◇GS리테일, 중증질환 소아 환아 쉼터 ‘RMHC하우스’에 기부
GS리테일은 24일 RMHC하우스 건립과 운영지원을 위해 나눔상품 개발에 동참한 9개 파트너사와 함께 RMHC코리아에 1억3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해 9월 RMHC코리아 등과 차별화 나눔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을 펼쳐 해당 상품 매출액의 1%를 RMHC코리아의 하우스 건립과 운영사업에 기부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U, 대상 종가집 손잡고 ‘종가집 김치&수육 정식’ 출시
CU는 종가집과 손잡고 ‘종가집 김치&수육 정식(4500원)’을 겨울 시즌 한정으로 이달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종가집의 생김치와 보쌈속을 쫄깃한 수육과 함께 한판에 담은 도시락이다. 생 김치와 보쌈속은 종가집의 대표 상품을 그대로 담았다. 수육은 쫄깃한 삼겹살을 생강, 월계수잎, 계피 등과 함께 푹 삶아 잡내 없이 촉촉하게 즐길 수 있다.

◇올리브영, 연말 맞아 소녀교육 캠페인 전개
CJ올리브영은 연말을 맞아 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명동과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및 전국 주요 상권에 위치한 타운 매장(지역 대표 매장)까지 총 30개 매장에서 고객이 3만원 이상 구매 시 일정 금액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이번에 마련된 기부금의 일부는 국내 소외 계층 여성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교육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 ‘연해주 최고의 호텔’ 수상
롯데호텔은 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가 이달 20일 연해주 정부 주관 ‘연해주 관광산업 리더’ 시상에서 ‘연해주 최고의 호텔’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롯데호텔은 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의 ‘한국적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호텔의 전문 사내 강사가 직접 롯데호텔블라디보스토크에 방문하여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며 서비스 수준 제고에 힘쓰고 있다.

◇할리스커피, '제3회 드림장학금 수여식' 개최
할리스커피는 ‘제3회 드림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할리스커피는 자신의 꿈을 위해 근면 성실하게 근무하고 있는 우수 청년 할리스타 55명에게 IMM PE 장학재단의 후원을 받아 장학금을 수여했다. ‘드림장학금’은 할리스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파트타이머인 ‘할리스타’들을 격려하고 그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청년 상생 프로그램이다.

◇CGV아트하우스, 영화 에세이 클래스 개최
CGV아트하우스는 새해맞이 첫 번째 글쓰기 클래스 ‘쓰지 않은 영화는 보지 않은 것이다: 글쓰기 습관을 시작하는 영화 에세이 쓰기’를 2020년 1월 7일부터 4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매주 화요일 저녁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의 영화 전문 도서관 CGV 씨네 라이브러리에서 열린다. ‘나’와 ‘나의 경험’을 영화와 연결지어 에세이를 완성하도록 돕는 글쓰기 입문 강연이다.

◇티몬, ‘안녕 2019’ 기획전 실시
티몬은 이달 29일까지 한해를 마감하는 ‘안녕 2019’ 기획전을 실시하고 올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베스트 상품과 연말 준비에 유용한 관련 상품들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약 400여개의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2019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판매된 상품 가운데, 카테고리별로 구매자수와 매출 및 인기 지표 등 다양한 기준으로 베스트 상품을 선정해 판매한다.  

◇옥션・넥슨, ‘기부 앤 테이크’ 이벤트 수익금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전달
옥션은 넥슨, 백종원과 함께 진행한 모바일 게임 신작 V4 100원 기부딜 프로모션 ‘기부 앤 테이크’의 수익금 전액을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기부금은 독도 소방구조 헬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소방항공대원 유가족의 지원비로 쓰일 예정이다. 옥션은 기부딜로 발생한 수익에 후원금을 더해 기부금 1000만원을 조성했다.

◇던킨도너츠, ‘스낵킹’ 콘셉트 ‘던킨 강남대로점’ 오픈
던킨도너츠는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던킨 강남대로점’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던킨 강남대로점’은 커피와 스낵메뉴를 강화한 ‘던킨’으로의 브랜드 변화를 알리는 첫 번째 가맹 점포다. 간단하고 든든한 한끼를 강조한 ‘스낵킹(Snacking)’ 콘셉트를 적용했다. IT 기술을 접목해 트렌디하고 젊은 감각을 강화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