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계열사 중고차대출 한도·금리 비교를 한번에
KB금융, 계열사 중고차대출 한도·금리 비교를 한번에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12.23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차차차 App 통합한도조회 서비스 오픈'ⵈ이용자 편의성 높여
자동차보험·신용카드 등 자동차 금융상품 One-Stop 서비스도
자료 KB금융그룹 제공
자료 KB금융그룹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재형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KB국민은행·KB국민카드·KB캐피탈의 자동차대출상품 한도와 금리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고, 최적 상품을 추천받아 대출 신청에서 실행까지 원스탑으로 가능한 'KB 차Easy 통합한도조회' 서비스를 23일 오픈했다고 이날 밝혔다.

'KB 차Easy 통합한도조회'는 KB금융그룹 중고차 거래 플랫폼인 ‘KB차차차’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구매를 희망하는 중고차량을 선택한 후, 'KB 차Easy 통합한도조회' 메뉴에서 3개 계열사 전부 또는 원하는 금융사를 선택하고 대출 희망금액 등을 입력하면 한도와 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출 신청까지 가능하다.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한도와 금리에 대해 궁금해 하는 고객들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휴대폰 또는 신용·체크카드 본인인증을 통해 한도와 금리 조회를 가능하게 해 이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 한 것이 특징이다.

또 대출 이외에도 자동차 관련 필수 금융상품인 자동차보험과 자동차 특화 신용카드를 KB손해보험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료 조회' 및 KB국민카드의 'KB국민 Easy auto 티타늄 카드' 신청 메뉴 등을 통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 차Easy 통합한도조회'는 KB금융그룹의 다양한 자동차금융상품을 One-Stop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관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서비스"라고 밝혔다.

이어 "KB캐피탈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매매상사가 보유한 우량 매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우선 시작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jhl@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