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휠라, 방탄소년단 화보 공개

휠라가 선보인 방탄소년단 화보 ‘2020 One World, One FILA’ (휠라 제공) 2019.12.23/그린포스트코리아
휠라가 선보인 방탄소년단 화보 ‘2020 One World, One FILA’ (휠라 제공) 2019.12.23/그린포스트코리아

휠라는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2020 원 월드 원 휠라(One World, One FILA) 화보’를 23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휠라의 글로벌 모델이 된 후 호흡을 맞춘 첫 번째 화보다.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한 휠라 브랜드 고유 감성에 방탄소년단의 독보적인 매력이 더해졌다. 

◇CGV송파, 틸팅 스크린 특별관 ‘스피어X’ 오픈
CJ CGV는 이달 24일 국내 최초로 틸팅 스크린을 적용한 특별관 ‘스피어X(SphereX)’를 CGV송파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영화가 시작되면 관객 방향으로 스크린이 20도 가량 기울어지는 틸팅(Tiℓting) 스크린을 설치했다. ‘스피어X관(73석)’은 틸팅 스크린, 레이 백 시트, 플렉사운드가 조화를 이뤄 ‘나를 감싸는 듯한 극강의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아이파크몰, 멤버십 앱 론칭
HDC아이파크몰이 모바일을 통해 할인 혜택과 포인트 적립・사용・주차금액 결제 등을 원클릭으로 해결 가능한 통합 멤버십 앱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의 관심과 취향에 맞춰서 고객 스스로가 팝업 정보를 설정할 수 있다.아이파크몰 쇼핑 적립 포인트 ‘더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도 가능하다.

◇교촌치킨, 카페형 매장 ‘마곡역점’ 오픈
교촌에프앤비는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에 카페형 매장 ‘교촌치킨 마곡역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내부 인테리어는 우드 앤 그레이(Wood & Gray)로 천연석 슬레이트 패널과 리얼 우드를 통해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벽면에는 소스 및 조리방식 등 교촌치킨의 특징을 담은 커뮤니케이션 사인물을 통해 고객에게 교촌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소개한다. 

◇현대리바트 온라인사업, B2C사업 부문 성장 ‘선봉장’
현대리바트는 올해 1월~11월 온라인사업 부문 누적 매출이 1100억원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현대리바트는 이런 추세라면 올해 온라인 사업 매출이 지난해 보다 10% 증가한 1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2013년부터 추진 중인 B2C 중심으로의 사업구조 전환의 핵심과제 중 하나로 온라인사업 강화를 꼽았다.

◇아모레퍼시픽, 無계면활성제 ‘마이크로 에멀젼 유화 기술’로 신기술 인증
아모레퍼시픽은 23일 '화장품용 친수성 표면 캡슐을 이용한 마이크로 에멀젼 유화 기술'로 화학・생명 분야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고 유화가 가능한 신규 기술이다. 피부에 보다 더 자극을 주지 않는 화장품 제조 기술과 효능물질 전달을 극대화한 의약기술이 융합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프랑스 약국 화장품 ‘가란시아’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뷰티 편집숍 라페르바(LA PERVA)는 23일 프랑스 약국 화장품 브랜드 가란시아(GARANCIA)를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백 년 넘게 대를 이어온 식물의 자연 성분에 고대 미용 노하우와 최신 과학 기술을 접목시킨 제품들로 인기를 얻으며 현재 프랑스를 대표하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떠올랐다.

◇스타벅스, 전국 아동 기관에 300개 크리스마스 트리 세트 전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3일 크리스마스 트리 전달 캠페인을 전개하며 전국 지역사회 아동 기관에 300여개의 크리스마스 트리 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한 트리 세트는 작년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스타벅스 매장에 전시됐던 트리와 트리를 꾸밀 수 있는 장식물, 간식 등 아이들에게 따뜻한 연말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맥도날드, 행운버거 7주년 맞이 기부 이벤트
맥도날드는 연말연시 특별메뉴 ‘행운버거’를 이달 26일 출시, 내년 1월 28일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혓다. 쫀득한 패티에 리치한 갈릭 소스가 어우러진 ‘행운버거 골드’와 스파이시 바비큐 소스로 매콤함을 더한 ‘행운버거 레드’ 2종을 선보인다. 판매 수익금 일부를 ‘한국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 기부해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이 편히 머물며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궁중비책 ‘수딩 센서티브 워시’, 여성 청결제 부문 1위 올라
궁중비책은 23일 ‘수딩 센서티브 워시’가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의 ‘파우더룸 2019 하반기 뷰티어워드’에서 여성청결제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궁중비책의 ‘수딩 센서티브 워시’는 97% 자연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진 산뜻한 젤타입의 프리미엄 여성청결제다.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이 부드럽게 거품을 만들어줘 민감한 부위를 순하게 세정해준다. 

◇CJ푸드빌, 임직원 동참 ‘사랑의 KIT 나눔’ 봉사
CJ푸드빌은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국내외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사랑의 KIT 나눔’ 봉사를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 CJ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애착북과 희망가방 등 두 가지 KIT를 임직원 150명이 참여해 만들었다. ‘애착북’은 가족의 의미를 배우는 이야기로 구성된 동화책이다. ‘희망가방’은 사단복지법인 굿네이버스를 통해 해외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학업 용품이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선사실・신라실 리뉴얼 오픈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21일 새롭게 단장한 선사(先史)실과 신라(新羅)실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선사실은 ‘선사인의 하루’라는 주제로 개편해 구석기시대부터 최초의 국가, 고조선까지의 생활상을 리얼하게 보여준다. ‘삼한일통의 꿈’을 주제로 개편한 신라실은 삼국시대의 신라 구역과 통일신라 구역을 명확히 구분해 관람객의 이해를 돕는다.

◇G마켓,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참여
G마켓은 이달 29일까지 신촌 연세로에서 열리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과 연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G마켓은 크리스마스 마켓에 참여하는 소상공인들의 우수 상품을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매일 일반 회원에게 25% 할인 쿠폰 1장을,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애경산업, AGE 20’s 예리코 로즈 라인 선봬
애경산업은 23일 AGE 20’s가 2030 세대를 겨냥해 ‘예리코 로즈 라인’(JERICHO ROSE LINE)을 확대 출시한다고 밝혔다. AGE 20’s 예리코 로즈 라인은 색조 화장품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2030 젊은 세대의 니즈에 따라 색조 화장품을 강화하고자 출시됐다. △에센스 커버 팩트 3종 △프라이머 2종 △컨실러 2종 △블러셔 3종 등 색조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됐다.

◇드롭탑, 딸기 음료 5종 출시
드롭탑은 이달 24일 겨울 딸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딸기 시즌 음료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즌 딸기 메뉴 5종은 ‘딸기 젤라또 드롭치노’, ‘딸기 요거트 그래놀라’, ‘딸기 크림 드롭치노’, ‘딸기 주스’, ‘딸기 라떼’로 구성됐다. 드롭탑만의 노하우로 완성한 딸기 베이스를 활용해 기존 딸기 메뉴보다 상큼한 맛과 향이 돋보인다는 설명이다.

◇CJ오쇼핑 동가게, 누적주문 3000억원 넘어
CJ오쇼핑은 토탈 패션&뷰티 프로그램 ‘동가게’가 누적주문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11월부터는 매 방송 주문금액 30억원을 연달아 넘기며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CJ오쇼핑은 동가게 성공의 원동력으로 상품 라인업을 꼽았다. MD, PD 등 동가게 스탭들은 방송에 소개할 상품을 2개월 앞서 준비해 제품에 대한 공부와 판매전략 구상이 충분히 이뤄진다.

◇GS리테일, K푸드 열풍 ‘앞장’
GS리테일은 2017년 8월 베트남 GS25에 PB브랜드인 유어스 상품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 대만, 홍콩 등 17개국가로 해외 진출 숫자를 넓히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PB상품 수출에서 점포 운영집기 등까지 수출 대상을 확대해 파트너사들의 해외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상품이 인기를 얻는 등 K푸드 열풍을 이끌고 있다.

◇CU, 갑툭튀 마카롱이 전체 매출 순위 3위 올라
CU는 지난달 출시한 ‘쫀득한 마카롱’이 연일 품절 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12월 현재, 편의점 인기 상품인 바나나우유, 수입맥주, 도시락 등을 제치고 CU의 전체 상품 매출 순위 3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TV 광고 등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대형 제조사 신상품들과의 경쟁에서 나온 이례적인 결과다.

◇세븐일레븐,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 단독 판매
세븐일레븐은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라라스윗(Lalasweet)’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국내 최초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브랜드다. 열량은 파인트(474㎖) 한 통에 240~280㎉l로 일반 아이스크림(1000㎉, 파인트 기준)의 1/4 수준이다. 설탕 대신 제로(zero) 칼로리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아와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단맛을 냈다.

◇이마트24, 역대 최대 규모 와인데이 행사 개최
이마트24는 이달 23일부터 31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와인데이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레드와인 29품목, 화이트와인 9품목 등 총 38품목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G7와인 3종(까베르네소비뇽, 멜롯, 샤도네이)을 약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 국산 생대구 판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이달 26일부터 일주일간 국산 생대구(왕size, 2.5~3㎏)를 2만3800원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100g 환산가격으로 880원 수준으로 2만9800원에 판매했던 작년 12월보다 25%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가 생대구 행사를 공동 기획하게 된 이유는 생대구 어획량이 늘면서 가격이 크게 하락했기 때문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