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LF 어라운드더코너, 동성로 매장 오픈

LF 어라운드더코너 동성로 매장 (LF 제공) 2019.12.19/그린포스트코리아
LF 어라운드더코너 동성로 매장 (LF 제공) 2019.12.19/그린포스트코리아

LF의 스트리트 편집숍 브랜드 ‘어라운드더코너(around the corner)’는 21일 대구 동성로점을 오픈하고 본격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신 유행하는 의류, 액세서리, 신발, 기타 소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개방성과 자유분방함을 강조하기 위해 매장 외부 전면을 통유리로 제작했다. 내부에는 간결하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GS25, 굿네이버스 ‘소녀별’ 캠페인에 기부금 전달
GS25는 20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달 한달간 진행된 ‘하나더데이’ 이벤트로 총 1만명의 고객이 동참해 적립된 기부금을 전한 것이다.  고객이 모바일 앱에서 ‘기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스탬프 1개당 1000원이 적립되어 간편하고 손쉽게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호응도가 높았다.

◇애경산업, 미혼모 상담센터 ‘봄날’ 개소식 개최
애경산업은 미혼모협회 ‘인트리’와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20일 서울시 종로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미혼모 상담센터 ‘봄날’ 개소식을 연다고 밝혔다. ‘봄날’은 미혼모, 특히 24세미만의 청소년미혼모에 특화된 복합 상담공간이다. 사회적 편견과 자녀양육,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겪는 미혼모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미혼모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에피그램, 인사동에 ‘올모스트 홈 카페’ 열어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은 종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안녕 인사동’에 ‘올모스트 홈 카페(Almost Home Café)’ 를 2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올모스트홈 카페는 ‘내 집과 같은’ 편안함이 전해지는 공간구성과 내 집에 놀러 온 ‘좋은 사람’에게 대접하는 차 한잔의 여유를 전하는 카페의 콘셉트를 갖고 있다. ‘한옥’을 모티브로 공간을 조성했다.

◇이마트 “사업 재편 통해 성장동력・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이마트는 20일 성장을 위해 핵심 영업인 ‘기존점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투자를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올해 중점 추진한 초저가 상품전략에 더욱 속도를 붙이는 한편, 그로서리 매장 강화를 중심으로 기존 이마트 점포 30% 이상을 리뉴얼해  ‘고객이 가고 싶은 매장’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전문점 사업 역시 수익성 중심으로 과감히 재편한다.

◇휠라 키즈, 2020 신학기 ‘스낵타임 백팩 컬렉션’ 출시
휠라 키즈(FILA KIDS)는 신학기를 맞아 아이들의 동심만큼 화사하고 발랄한 디자인의 ‘스낵타임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낵타임 컬렉션은 ‘젤리백’, ‘마카롱백’, ‘슈팅스타백’, ‘크래커백’ 총 4종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에서 착안한 제품명이 재미를 더한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올바른 체형 형성을 돕는 인체공학적 시스템이 적용됐다.

◇현대홈쇼핑, 심야 여행 방송
현대홈쇼핑은 이달 21일 새벽 1시 10분부터 영스타그램 방송에서 '베트남 다낭・호이안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방송에서 '온누리투어'가 마련한 3박 4일 일정의 베트남 패키지 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 26일부터 내년 3월 28일까지 원하는 날짜와 인원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9만9000원부터 64만9000원까지 날짜 별로 상이하다.

◇이베이코리아, 모바일 보험상품권 판매
이베이코리아는 NH농협손해보험과 손잡고 18일부터 이커머스 최초로 모바일 보험상품권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G마켓, 옥션, G9에서 커피나 영화 e쿠폰을 구매하듯 모바일 보험상품권을 자유롭게 구매하고, 기프티콘처럼 모바일로 선물할 수도 있다. 이로써 접근성이 높은 온라인쇼핑 플랫폼과 생활 밀착형 손해보험을 접목, 소비자들이 위험보장을 보다 생활화 할 수 있게 됐다.

◇신라면세점, 뷰티브랜드 알리는 홍보 창구 역할 ‘톡톡'
신라면세점은 ‘헬레나 루빈스타인’과 함께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고객초청행사 ‘더 뷰티 어드벤처 오브 헬레나 루빈스타인(The Beauty Adventures of Helena Rubinstein)’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헬레나 루빈스타인’은 국내에서의 본격적인 홍보 프로모션을 위해 세계 최대 화장품・향수 면세점 사업자인 신라면세점을 선택했다.

◇롯데백화점,  ‘쥬라기월드 특별전’ 크리스마스 이벤트      
롯데백화점이은 20일부터 25일까지 ‘쥬라기월드 특별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열어 동심 사로잡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1층 티켓박스에서 미션이 적혀 있는 카드를 수령하고, 굿즈 매장 방문, 카페 메뉴 주문 등 5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스탬프 5개를 모두 모으면 노트, 뱃지, 스티커 등 2만원 상당의 쥬라기월드 상품이 포함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