ㄱㄱㄱ
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경남해안과 동해안은 대기가 건조해 산불 등 화재에 유의해야 한다. (이재형 기자) 2019.12.19/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재형 기자] 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 영향을 받아 중부지방은 자정부터 오전 6시 사이에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은 정오까지 가끔 구름이 많겠다.

경남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동해안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져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7~2도, 낮 최고 기온은 1~10도가 될 전망이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2도 △춘천 영하 3도 △ 강릉 영상 1도 △청주 영하 1도 △대전 영하 2도 △전주 영상 2도 △광주 영상 1도 △대구 영하 1도 △부산 영상 1도 △제주 영상 8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영상 1도 △춘천 영상 3도 △강릉 영상 8도 △청주 영상 3도 △대전 영상 3도 △전주 영상 5도 △광주 영상 6도 △대구 영상 6도 △부산 영상 9도 △제주 영상 9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80㎍/m³ 미만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서울·인천·경기·강원·세종·충북·충남·대전 등은 35㎍/m³ 미만인 '한때나쁨'을, 나머지 지역은 35㎍/m³ 미만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jhl@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