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SSG닷컴, 네오003 가동…“생산부터 배송까지 한 번에”

SSG닷컴의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003 내부 모습 (SSG닷컴 제공) 2019.12.18/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의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003 내부 모습 (SSG닷컴 제공) 2019.12.19/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은 이달 20일부터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에 위치한 최첨단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003이 가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오002와 비교해 물류 효율을 약 20% 높였다. 상품도 직접 생산하는 ‘온라인스토어’ 역할을 시작했다. ‘베이킹 센터’를 구축해 매일 하루에 2번 배송 직전 물류 운영 시간에 맞춰 빵을 생산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과 같은 상품을 고객에게 전달한다.

◇이랜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체결
이랜드월드는 18일 동반성장위원회, 협력사와 함께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등 상생 프로그램과 △제값 쳐주기 △제때 주기 △상생결제로 주기 등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랜드월드는 향후 3년간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갤러리아, 복합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 오픈
갤러리아는 내년 1분기에 한남동에 ‘고메이494 한남’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핵심 콘텐츠는 국내 셀렉트 다이닝과 ‘그로서란트’ 식품관의 시초인 ‘고메이494’와 지난 10월 대전에 업계 최초로 백화점 외부에 선보인 VIP 전용 라운지 ‘메종 갤러리아’다. 여기에 라이프스타일 상품 콘텐츠와 화제성 있는 브랜드샵을 결합해 VIP 고객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TV쇼핑, 식품 PB ‘테이스트킹’ 론칭
신세계TV쇼핑은 제철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등을 산지 직거래를 통해 신선하게 제공하는 자체 식품 브랜드 '테이스트 킹(Taste king)'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마트의 원물 소싱 노하우를 공유하고 대량 소싱 방식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테이스트 킹'의 첫 상품으로 이달 21일 캐나다에서 직접 소싱한 100% 자연산 랍스터를 선보인다.

◇티몬, 내년 상반기 흑자전환 가시화
티몬은 올해 4분기 적자규모가 전년 대비 80% 이상 개선되며 창립 10주년인 2020년 상반기내 흑자 전환이 예상된다고 19일 밝혔다. 티몬은 타임커머스로의 변화를 꾀한 올초부터 체질이 개선되기 시작해, 하반기 이후 빠르게 적자폭을 축소시킬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소셜커머스로 시작한 3사 가운데 티몬이 최초로 실질적인 재무제표상 연단위 흑자전환을 기록하게 될 전망이다.

◇자주, ‘깊은잠 토퍼 매트리스’ 출시
자주는 19일 숙면을 도와주는 깊은잠 토퍼 매트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주의 깊은잠 토퍼 매트리스는 인체 부위별 체압 분포를 고려해 매트리스를 7개의 구획으로 나눴다. 가슴, 골반, 종아리 등 하중이 높은 부분은 하드존으로 단단하게 만들었다. 하중이 적은 머리, 허리, 허벅지, 발은 소프트존으로 몸을 부드럽게 지지하도록 구성했다.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아이파크몰, 북유럽 감성 힐링 메시지 전한다
HDC아이파크몰은 19일 힐링 브랜드 ‘컵오브테라피’와 협업을 통해 세계 행복지수 1위 국가인 핀란드의 행복 라이프 스타일 메시지를 전한다고 밝혔다. ‘컵오브테라피’는 ‘2019년 올해의 핀란드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자인 마티 피쿠얌사(Matti Pikkujamsa)와 치유와 공감의 심리치료사인 안티 얼바스티(Antti Ervasti)가 협업해 만든 독창적인 힐링 일러스트다.

◇G마켓, 동남아행 비즈니스석 판매량 증가
G마켓은 해외 항공권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19년 1월부터 11월까지 비즈니스 좌석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해 국제선 항공권 평균 성장률(30%)을 크게 상회했다고 19일 밝혔다. 40대가 다른 지역을 경유하더라도 비즈니스를 이용하는 수요가 늘어난 데다, ‘스마일클럽’ 전용 항공권 할인 혜택을 강화한 점이 효과를 발휘했다는 분석이다.

◇드롭탑, ‘드롭탑 모바일 앱’ 출시
드롭탑은 19일 ‘드롭탑 모바일 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든 신규 회원에게는 925 아메리카노 1+1 쿠폰을 제공한다. 드롭탑은 이번 신규 앱을 출시하면서 주문 서비스도 추가하고 회원 혜택도 강화했다. 신규 앱의 픽오더 기능을 이용하면 인근 매장에 방문하기 이전에 미리 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블랭크블랑, 비케이비씨로 새로운 핸드백 전개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핸드백 브랜드 ‘블랭크블랑(BLNKBLANC)’은 ‘비케이비씨’로 리뉴얼하며 첫 제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블랭크(BLNK)백’은 심플한 형태에 비케이비씨만의 메탈장식으로 포인트를 줬다. ‘블랑(BLANC)백’은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가방 한쪽에 길이 조절이 가능한 매듭이 있어 크로스, 숄더, 웨이스트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 

◇GS25,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 출시
GS25는 19일 업계 최초로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적으로 음주 측정기를 보급하고 있는 ALCO PREVENTION CANADA INC의 제품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승인 및 국제표준화기구(ISO) 9001의 인증을 받는 등의 공신력을 갖췄다.

◇한샘, 토탈 홈 인테리어 전문가 2500명 양성
한샘은 19일 토탈 홈 인테리어 전문가 ‘리하우스 디자이너(RD : Rehaus Designer, 대리점 소속의 홈 인테리어 전문직종)’ 2500명 양성 계획을 밝혔다. 기존 현업에 있는 1000여명 RD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입 RD 1500여명을 추가 채용 지원하여 총 2500명의 홈 인테리어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인테리어 비전공자라도 누구나 RD 직무에 도전할 수 있다.

◇트립닷컴, 크리스마스 이벤트 할인코드 공개
트립닷컴은 19일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호텔 숙박권, 할인코드, 트립코인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서프라이즈 선물’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행운의 서프라이즈’, ‘크리스마스 선물 패키지’, ‘친구에게 선물하기’로 이뤄졌다. 이달 31일까지 트립닷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등에서 참여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공정위 CP 등급평가서 A등급 획득
롯데면세점은 공정거래조정원이 실사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평가하는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이하 CP) 등급평가에서 면세업계 최초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CP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임직원 스스로 준수하고 위반 시 위험을 최소화하는 기업의 내부 준법시스템이다.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기업 위상에 맞는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에이블씨엔씨 눙크, ‘립동준비’ 이벤트
에이블씨엔씨 멀티숍 '눙크(nunc)'는 이달 25일까지 ‘립동준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립스틱’, ‘립 틴트’ 등 립 메이크업 류를 비롯해 ‘립 밤’, ‘립오일’과 같은 총 541 가지 립 관련 제품이 최대 50% 할인된다. 미샤의 베스트셀러 ‘데어루즈 벨벳’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어퓨의 베스트셀러 ‘과즙팡 틴트’는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CJ ENM 오쇼핑부문, ‘묶음 렌털’ 성과
CJ ENM 오쇼핑부문은 19일 묶음 렌털 서비스가 약 4개월 만에 누적 주문 건수 4만건에 달했다고 밝혔다. 가전업계 신제품 출시 주기가 점점 짧아지는 동시에 가격 인상률이 가파르다 보니 낮은 월 이용료로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렌털 상품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후 4시 30분에는 ‘삼성전자 가전 패키지’ 렌털 방송을 한다.

◇올리브영, ‘새벽의 올영타운’ 40만뷰 돌파
CJ올리브영은 밀레니얼 세대의 뷰티 고민에 솔루션을 제시하는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새벽의 올영타운’이 이달 13일 최초 공개된 이후 누적 조회수 40만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브랜드 핵심 가치인 ‘건강한 아름다움’을 알리고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권역별 주요 상권에 오픈한 ‘타운 매장’을 적극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헬로네이처, ‘본보야지 시즌4 기획전’ 오픈 
헬로네이처는 19일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리얼리티 예능 ‘방탄소년단 본보야지 시즌4(BTS BON VOYAGE Season4)’의 방영에 맞춰 ‘방탄소년단 본보야지 시즌 4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캠핑카를 타고 뉴질랜드를 여행하는 프로그램 콘셉트에 맞춰 방송에 등장하는 캠핑 요리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롯데e커머스, 입양 대기 아동에 따뜻한 손길
롯데e커머스는 임직원들이 18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동방사회복지회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롯데 e커머스 임직원 40명은 입양 대기 중인 아동들이 생활하는 생활관을 청소하고, 미혼 양육모 120개 가정에 전달할 생필품을 ‘드림박스’라는 이름으로 제작했다. ‘드림박스’ 안에는 로션, 생리대, 물티슈, 핫팩 등 다양한 생필품이 포함됐다.

◇GS샵, ‘원더브라’ 특집 방송
GS샵은 이달 20일과 23일 특집 방송을 통해 글로벌 언더웨어 브랜드 ‘원더브라’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일에 선보이는 ‘원더브라 블랙 홀리데이 컬렉션’은 크리스탈 모티브, 롱레이스, 레오파드 프린팅 등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에 인기가 높은 란제리 디자인을 선별해 구성했다.  브라, 팬티 5세트와 슬립&로브 1세트, 가터벨트, 어깨끈 등으로 이뤄졌다. 

◇교촌치킨, 교촌허니시리즈 연간 판매량 1300만개 돌파
교촌에프앤비는 2019년 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교촌허니시리즈 판매량이 130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2010년 출시된 교촌허니시리즈는 ‘단짠(단맛과 짭조름한 맛의 조합)’ 열풍을 일으키며 국내 외식시장에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제품이다. 사양벌꿀이 아닌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을 사용한 소스가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