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BGF그룹, 경찰청과 2019 아동안전 시민상 시상식 개최

‘2019 아동안전 시민상(賞)’ 시상식에서 민갑룡 경찰청장(가장 우측)과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가장 좌측), 시민영웅 수상자 3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GF그룹 제공) 2019.12.18/그린포스트코리아
‘2019 아동안전 시민상(賞)’ 시상식에서 민갑룡 경찰청장(가장 우측)과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가장 좌측), 시민영웅 수상자 3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BGF그룹 제공) 2019.12.18/그린포스트코리아

BGF그룹은 경찰청과 17일 서울 삼성동 BGF 사옥에서 올해 처음 아동안전 활동 유공자를 포상하는 ‘2019 아동안전 시민상(賞)’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영웅 부문에선 불이 난 이웃집에서 갓난아이와 초등학생 등 일가족 4명을 구한 이수형씨와 물놀이 도중 물에 빠진 삼남매를 구조한 청년 백동선씨, 실종된 조은누리양을 열흘 만에 구조한 육군32사단이 수상했다.

◇LF몰, 쇼핑송 제작 기념 퀴즈 이벤트 
LF몰은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유튜브 채널 ‘주가 빛나는 밤에(이하 주빛밤)’와 CM송 제작 협업을 진행하고 이를 기념해 ‘LF몰 쇼핑송’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F몰에서 제시되는 퀴즈의 정답을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정답을 맞힌 고객들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프로(1명), 던킨도너츠 6개팩(5명) 등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메리 시시호시’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은 자체 리빙 편집샵인 ‘살림샵’을 내년 상반기 중 의식주 토탈 큐레이션 매장인 ‘시시호시’로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앞서 이달 19일부터 25일까지 김포공항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시시호시(時時好時)’는 ‘즐거운 매일을 위한 제안이 있는 모던 마켓’이라는 컨셉이다.  휴식시간, 다양한 기념일, 계절 등 다양한 테마로 이뤄진 의식주 상품들을 고객에게 제안한다.

◇리코플레이트, ‘청담이상’ 창업설명회 개최
리코플레이트는 이달 19일 본사에서 ‘청담이상’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술집 브랜드 청담이상은 12월 현재 110개 넘는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청담이상은 매달 정기적으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개별 상담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자본력, 지역, 창업 후의 목표 등을 고려해 세심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세계TV쇼핑, 그루밍족 겨냥해 남성 상품 강화
신세계TV쇼핑은 이달 22일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19년 FW시즌 남성 언더웨어 드로즈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총 6종 구성으로 정가 대비 약 60% 저렴한 12만9000원에 판매한다. 신세계TV쇼핑이 엠포리오 아르마니 남성 언더웨어 상품을 기획한 이유는 꾸미는 남성들 ‘그루밍족’ 관련 상품 시장이 급격한 확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 ‘이마트앱’서 설문 시스템 운영
이마트는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마트앱'을 통해 설문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19일부터 상품, 서비스, 행사, 고객 니즈 등에 대한 설문을 벌이고 이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각 100~500p가량의 신세계포인트 리워드를 제공한다. 이마트는 매 주차별로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맞는 타겟팅 고객들에게 앱푸쉬 형태로 설문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마트24, 모바일 앱 특화서비스 ‘와인클럽’ 론칭
이마트24는 편의점업계 최초로 ‘와인클럽’을 이달 19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와인클럽은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와인 특화서비스로, 19세 이상 앱 회원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와인클럽 회원이 되면 이달의 와인・이마트24 와인 BEST 10 등 구매 시 1000원 페이백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와인 상식 등 와인을 테마로 한 콘텐츠도 정기적으로 볼 수 있다. 

◇롯데마트, 홈퍼니싱 상품 ‘클리어런스 세일’
롯데마트는 12월 25일까지 홈퍼니싱 상품들을 균일가에 판매하는 ‘홈퍼니싱 클리어런스’ 행사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겨울 시즌 홈퍼니싱 상품들을 정상가 대비 30%가량 할인한다. 대표 상품로는 ‘룸바이홈 안티알러지 극세사 양면 차렵이불’, ‘룸바이홈 겨울 담요’를 선보인다. ‘룸바이홈 조립식 블록 캐비닛(3단)’, ‘초이스엘 이동식 틈새 선반(3단)’ 등 PB 가구 상품들도 준비했다.

◇롯데몰,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롯데몰은 18일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복합쇼핑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몰은 소비자 21만206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모바일 투표와 1대1 전화설문을 통해 올해 복합쇼핑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롯데몰은 쇼핑, 외식, 휴식, 문화생활, 영화관람 등을 한번에 즐기는 몰링(Malling) 트렌드를 선도해오고 있다.

◇세븐일레븐, 지역 특산물 활용한 원물간식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18일 농협식품과 함께 각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원물간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세븐일레븐이 지난 7월 지역 특산물 판로지원을 위해 개최했던 ‘농촌융복합산업 상품 품평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상품들로 구성됐다. 청도감말랭이, 안동사과칩, 채소미각, 횡성맛추리알 등 총 5종을 선보인다.

◇G마켓, ‘해외직구 메리크리스마스’ 기획전 개최 
G마켓은 이달 25일까지 ‘해외직구 메리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선물 고르기에 고심할 소비자들을 위해 G마켓의 각 카테고리 전문가들이 엄선한 추천 선물을 소개한다. 어린이, 연인, 부모님, 친구를 비롯해 셀프 선물에 이르기까지 받는 대상을 다양하게 구분했다. 해당 프로모션 상품은 주문 즉시 현지에서 3일 이내 출발하는 ‘빠른직구’ 서비스 대상 상품이다.

◇GS리테일, ‘떡국 5000인분 나눔릴레이’ 시작
GS리테일은 18일부터 한 달간 떡국 5000인분을 나누는 릴레이 봉사활동 ‘떡국 나눔릴레이’를 전국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전국에 조직된 80개의 공식봉사단 ‘GS나누미’를 통해 지역 복지관 및 보육원에 한달간 순차적으로 떡국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5000인분의 떡국은 GS리테일의 간편조리 밀키트(Meal-Kit)브랜드 ‘심플리쿡’을 활용해 만들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서울창업허브 손잡고 스타트업 지원
CJ ENM오쇼핑부문은 서울창업허브와 17일 마포에 위치한 서울창업허브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공동으로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스타트업 기업 6곳을 선발해 지원하는 “챌린지!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내년 초 실시하기로 했다. 상품화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게 제품 개발, 마케팅, 판로 제공 등을 지원한다.

◇홈플러스, 5년 연속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선정
홈플러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에서 5년 연속 대형마트 부문 1위, 2년 연속 슈퍼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갖춘 점을 높게 인정받아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옥션, 인기 크리에이터 손잡고 ‘스마일클럽 더블 기부 챌린지’
옥션은 이달 31일까지 유투브 인기 크리에이터 21인과 함께 ‘스마일클럽 더블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들이 공개한 제품이 한 개 판매될 때마다 스마일클럽 회원들에게 적용하는 최대 적립율(구매금액의 3%)의 두배를 옥션이 대신 적립한다. 이렇게 적립된 금액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투병 소방관 지원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쿠팡, ‘2019 도서&문구 특가전’ 오픈
쿠팡은 연말결산 ‘2019 도서&문구 특가전’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도서 문구 인기 카테고리들을 선정해 인기 상품을 할인한다. △유아&어린이도서 △초중고참고서 △청소년도서 △문구용품 △사무용품 △미술&화방용품 등 6개 카테고리를 담았다. ‘Goodbye 2019! Hello 2020’에서는 ‘다이어리&스케줄러’와 ‘연말파티&선물준비’ 테마관을 구성했다.

◇티몬, ‘카페24’와 오픈마켓 연동 서비스 오픈  
티몬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자사 오픈마켓의 연동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카페24 마켓통합관리는 카페24 내 등록한 모든 상품을 오픈마켓에 일괄 등록 및 수정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인 연동 서비스다. 카페24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한 회원은 연동된 국내 및 해외의 오픈마켓에 판매 채널을 확장할 수 있다.

◇bhc치킨, 5가지맛 ‘윙스타 시리즈’ 출시 
bhc치킨은 치킨의 날개 부위로만 구성된 5가지 맛의 ‘윙스타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윙스타 시리즈’는 bhc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를 접목한 뿌링클 윙, 맛초킹 윙, 레드킹 윙, 후라이드 윙 등 4종에 새로 선보이는 골드킹 윙까지 총 5종으로 이뤄졌다. 육즙이 많고 부드러운 치킨의 날개 부분만을 사용하여 만든 ‘윙스타 시리즈’는 윙과 봉으로만 1마리를 구성했다. 

◇CJ 인도네시아 뚜레쥬르, 현지 중소기업 상생 제품 출시
CJ인도네시아 뚜레쥬르는 1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Central Park몰에 위치한 뚜레쥬르 매장에 동부자바 블리따르 지역 구윱 산토소 초콜릿 조합과 ‘1촌1품’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된 ‘초코 쉬폰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자카르타와 땅그랑 전역 뚜레쥬르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1촌 1품’ 프로그램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협력 사업이다.

◇이디야커피랩, 크리스마스에 뮤지컬 갈라 ‘윈터 콘서트’ 개최
이디야커피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달 24과 25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랩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무료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뮤지컬 배우 윤지인과 김성민이 실력파 밴드와 함께 ‘지킬앤하이드’, ‘오페라의 유령’ 등 뮤지컬의 대표곡들과 ‘겨울왕국’, ‘알라딘’ 등 영화 OST, 크리스마스 캐럴 등을 선보인다.

◇BBQ, ‘누구나 먹방 콘테스트’ 개최
제너시스 BBQ는 최대 상금 3000만원이 걸린 ‘BBQ 누구나 먹방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팀 또는 개인은 제작한 동영상을 필수 해시태그(#누구나먹방콘테스트, #누구나BBQ)와 함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업로드해야 한다. BBQ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해당 URL과 함께 응모한다는 댓글을 남기면 참가하게 된다. 

◇BAT코리아, ‘2020 최우수 고용기업’ 선정
BAT코리아는 18일 우수고용협회가 발표한 ‘2020 최우수 고용기업(Top Employer 202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BAT코리아는 작년에 이어 인재 육성, 인사 기획, 경력 관리 등 3개 분야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BAT코리아는 BAT 그룹 차세대 리더 육성 프로그램 ‘GGP’, BAT 그룹 내 우수 사원 교환 프로그램인 ‘글로벌 인재 교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중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