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면세점,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드림페이스’론칭

이용자가 롯데면세점이 ‘로레알 그룹’과 손잡고 선보인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인 ‘드림페이스(Dream Face)’를 사용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제공) 2019.12.17/그린포스트코리아
이용자가 롯데면세점이 ‘로레알 그룹’과 손잡고 선보인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인 ‘드림페이스(Dream Face)’를 사용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제공) 2019.12.17/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면세점은 로레알 그룹과 손잡고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인 ‘드림페이스(Dream Face)’를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지털 쇼핑 서비스 ‘드림페이스’는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본 후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립스틱, 마스카라 등 다양한 색조 카테고리의 수십여 가지 색깔을 아우르며 얼굴 형태 및 이목구비, 기존 메이크업 등을 고려한 컬러 추천도 해준다.

◇LG생활건강, 로얄보타닉 테라피치약 ‘한영협회 연례만찬’ 공식 후원
LG생활건강은 17일 영국왕립식물원 ‘로얄보타닉가든’과 협업해 만든 ‘로얄보타닉 테라피치약’이 올해 한영(韓英)협회 연례만찬에 공식 후원 제품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연회장에 로얄보타닉 테라피치약 전용부스를 설치해 제품을 홍보했다. 다이닝 테이블마다 제품을 비치하고 대형 스크린을 통해 로얄보타닉 테라피치약 홍보영상을 틀었다. 이날 행사를 마치고 돌아가는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로얄보타닉 테라피치약을 무료 증정했다.

◇위메프오, 배달 중개수수료 동결
위메프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착한배달 위메프오!’ 캠페인을 펼치며 최소 2년동안 중개수수료를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입점비용과 광고수수료 역시 받지 않는다. 위메프오 입점 업체들은 고객 주문금액에 비례해 책정하는 수수료만 부담하게 된다. 만일 주문이 들어오지 않으면 이들의 비용 부담은 0원이다.

◇파스쿠찌, 이탈리안 판포카챠 출시기념 딜리버리 이벤트 
파스쿠찌는 이탈리안 판포카챠 등 신제품 4종의 출시를 기념해 딜리버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이탈리안 판포카챠 2종과 리소토 2종으로 정통 이탈리아 콘셉트를 강화하기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파스쿠찌 딜리버리 서비스’는 SPC클라우드가 운영하는 해피오더 앱에서 주문하거나 카카오톡 주문하기, 요기요 앱, 배달의 민족 앱 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밀레니얼 겨냥 한정판 스니커즈 행사
롯데백화점은 최근 밀레니얼세대 사이에서 한정판 스니커즈에 투자하는 '스니커테크'가 유행 중인 것이 발맞춰 다양한 한정판 스니커즈 행사를 기획했다고 17일 밝혔다. 12월 한 달간 롯데프리미엄몰에서는 ‘아쉬(ASH)’의 크러쉬 비스 한국 한정판 스니커즈를 37만7000원, ‘휴고보스X마이센(Meissen)’의 트레이너 한정판 스니커즈를 53만원에 판매 중이다.

◇G마켓, ‘레드벨벳 한정판 기프트카드’ 출시
G마켓은 17일 브랜드모델 ‘레드벨벳’의 얼굴이 담긴 ‘기프트카드’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프트카드는 실물 카드가 담긴 ‘스페셜 패키지’와 레드벨벳 이모티콘이 포함된 ‘이모티콘 패키지’ 등 2종으로 이뤄졌다. 또 레드벨벳의 ‘리패키지 앨범’을 G마켓 단독 특가에 예약 판매한다. 리패키지 앨범 ‘스크랩북 버전’은 1만1900원, ‘피날레 버전’은 1만5900원에 선보인다.

◇롯데호텔제주, ACE 프로그램 후기 이벤트 
롯데호텔제주는 ‘에이스(ACE・Active&Creative Entertainer) 프로그램’을 아껴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호텔제주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개인 계정에 에이스 프로그램의 체험 후기를 지정된 해시태그(#ACE후기이벤트, #롯데호텔제주, #제주호텔)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CU, 마장면 우리밀 컵라면 선봬
CU는 KBS 인기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첫 번째 우승 상품인 마장면을 이달 20일 컵라면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CU 마장면 컵라면(1500원)’은 전남 영광군, 전남 함평군, 경남 사천시 등에서 생산된 우리밀을 사용한 유탕면이다. 참깨와 땅콩버터를 조합한 기존 소스에 마늘, 대파, 생강 등 갖은 양념채소를 더해 끝맛을 매콤하게 잡았다. 

◇쿠론, 새로운 모델로 신민아 발탁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은 17일 새로운 모델로 배우 신민아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신민아는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보좌관2’에서 초선의원 ‘강선영’ 캐릭터로 여성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았다. 쿠론 관계자는 “쿠론이 가진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증폭해 전달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프리미엄 스피커 ‘루악 오디오’ 선봬
CJ오쇼핑은 20일 오전 1시 ‘루악 오디오’의 하이엔드 모델인 R7mk3(499만원)을 비롯해 R5(225만원), R4mk3(159만원)의 단독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밝혔다. ‘루악 오디오’는 35년 전통의 영국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다. 생방송 중 구매 시 최대 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5명을 실시간 추첨해 루악 오디오 R1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서울신라호텔, 연말 특별 이벤트      
서울신라호텔은 이달 24일, 25일, 31일 로비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에서 연말 프라이빗 재즈 콘서트 ‘실버라이닝 홀리데이’를 펼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을 통해 재즈 보컬리스트 공연과 호텔 셰프의 특선 요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번 ‘실버라이닝 홀리데이’ 행사는 세계적인 명성과 전통을 가진 스위스 취리히 크리스마스 마켓을 콘셉트로 연말 분위기를 살렸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형광등・LED전구’ 선봬
홈플러스는 프리미엄 PB 조명 신상품 ‘홈플러스 시그니처 형광등’과 ‘홈플러스 시그니처 LED 전구’ 13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조명 상품들은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전구색(오렌지색)'과 시원하게 밝은 ‘주광색(형광등색)’ 등으로 이뤄졌다.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표준 소켓 규격인 ‘E26’(전구), ‘2G11’(형광등)을 적용해 범용성을 높였다.

◇현대백화점, 홈파티용품 매출 ‘껑충’
현대백화점은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리빙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소형가전, 인테리어 소품, 식기 등 홈파티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3.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리빙 편집숍 ‘HbyH’에서는 오는 25일까지 ‘홈파티 상품전’을 열고 300여종의 홈파티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20~30% 할인 판매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 ‘밀크 메이크업’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7일 미국 코스메틱 브랜드 ‘밀크 메이크업(Milk Makeu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밀크 메이크업은 ‘크루얼티 프리’ 및 ‘100% 비건(Vegan)’ 등의 컨셉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브랜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쿠팡, ‘게임’ 전문관 개편
쿠팡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내 ‘게임’ 전문관을 새단장한다고 17일 밝혔다. 다양한 신제품과 함께 인기 브랜드 상품에 민감한 게임 구매자의 특성을 담아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NEW게이밍기어&타이틀’ 기획전에서는 쿠팡에서 진행하는 사전예약 상품들을 선보인다. 고객들이 자주 찾는 유명 게임들을 ‘HOT 이슈 상품’으로 꾸몄다.

◇놀부, ‘2019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모범 프랜차이즈 수상
놀부는 16일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2019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의 모범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놀부는 올해 펼친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 프랜차이즈상을 수상했다. 놀부는 지난해부터 장기적인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이번 수상이 더욱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CJ 4DPLEX, CES 첫 참가
CJ CGV 자회사 CJ 4DPLEX는 내년 1월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0’에 처음 참가한다고 밝혔다. CJ 4DPLEX는 CES 2020에서 ‘미래 영화관’을 주제로 차세대 상영 기술을 탑재한 통합관 ‘4DX Screen’을 선보인다. 또 컴퓨터 비전 기술을 탑재한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을 극장 로비 엔터테인먼트로 제안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