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업사이클 가치 나눔 Day 개최
경기도, 업사이클 가치 나눔 Day 개최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9.12.12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청사 전경(경기도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경기도청 청사 전경(경기도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경기도(이하 도)는 오는 23일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에서 ‘2019 경기도 업사이클 가치 나눔 Day’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도민과 함께 폐현수막 소재로 제작된 섬유패널로 가구(공간박스)를 만들고 기부하며 업사이클의 가치와 이웃사랑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업사이클이란 개선한다는 의미를 갖은 업그레이드(Upgrade)와 재활용(Recycle)의 합성어로 폐품을 활용해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가미한 작품을 만드는 활동을 의미한다.

프로그램은 △참가자 등록 △가구(공간박스)제작 △기부물품 전달식 등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등록 후 업사이클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제작 실습, 안전 수칙 교육을 받은 후 업사이클 공간박스를 제작하게 된다.

특히 공간박스 소재는 도가 ‘산업화 아이템 시범생산 사업’을 통해 만든 섬유패널이 활용된다.

‘산업화 아이템 시범생산 사업’은 도가 폐현수막 재활용율 제고를 위해 남양주시와 협조하여 남양주시 공동 집하장에 보관된 폐현수막을 수거, 가공 및 업사이클 과정을 거쳐 섬유패널을 생산하는 사업이다. 섬유패널은 가구제작 또는 건축용 내·외장재로 활용된다.

이날 참가자들이 완성한 제품은 도내 지역아동센터에 모두 기부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도민은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오는 20일(금)까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www.ggupcycle.or.kr) 또는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임양선 경기도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행사가 업사이클 인식제고와 연말연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도민들께서 많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ds0327@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