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GS홈쇼핑, ‘2020 몸짱 소방관 달력’ 도네이션 방송 

2017년 처음으로 방송에 출연한 몸짱 소방관들 (GS홈쇼핑 제공) 2019.12.11/그린포스트코리아
2017년 처음으로 방송에 출연한 몸짱 소방관들 (GS홈쇼핑 제공) 2019.12.11/그린포스트코리아

GS홈쇼핑은 오는 13일 ‘따뜻한 세상 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에 몸짱 소방관이 직접 출연, ‘2020 몸짱 소방관 달력’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달력 모델로 나섰던 동대문소방서 이광용 소방관과 동작소방서 송원기 소방관이 나서 달력이 가진 의미와 이에 담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GS홈쇼핑은 2015년부터 ‘몸짱 소방관 달력’의 제작 후원 및 달력의 판매를 담당했다.

◇비레디,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 전개
아모레퍼시픽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비레디(BeREADY)는 10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소방관의 정신건강 증진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은 비레디의 ‘세이브 더 히어로즈(Save the Heroes)’ 첫번째 캠페인이다. 정신건강 위험군에 놓인 소방관을 위해 1년 누적수익의 5%를 2020년 11월 9일 소방의날 기부 예정이다.

◇트립닷컴 “올해는 테마파크가 대세”
트립닷컴은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전 세계 인기 액티비티 200개를 분석한 결과, 여행자들은 ‘테마파크(29%)’형 액티비티 상품에 대한 수요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액티비티로는 ‘에버랜드’, ‘남산N타워’, ‘DMZ투어’, ‘뮤지컬 난타’ 등이 인기가 많았다. 테마파크는 그 자체가 해당 여행지의 랜드마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이마트, 인천 장승백이 시장에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12호점 오픈
이마트는 오는 12일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장승백이 시장에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12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12호점은 장승백이 시장 내 지하 1층에 들어선다. 시장에서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도록 신선, 가공, 생활용품 구색을 확대해 시장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다. 이마트는 ‘와글와글 도서관’ 리뉴얼, 시장 내 노후화된 매장 개선, 상인회 사무실 조성 등도 지원한다.

◇이마트24 “올해 판매수량 베스트10 중 5개가 PL상품”
이마트24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판매수량 기준 ▲1위 하루이리터생수(2ℓ) ▲2위 이프레소아이스컵 ▲3위 하루이리터생수(500㎖) ▲4위 참이슬후레쉬 ▲5위 민생라면(봉지) 순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하루이리터생수(2ℓ・500㎖), 이프레소아이스컵, 민생라면(봉지), 이프레쏘 핫아메리카노 등 5개는 이마트24의 PL상품이다. 

◇롯데몰 수지, ‘웹어워드 코리아’ 종합쇼핑몰분야 대상 수상
롯데자산개발은 11일 복합쇼핑몰 ‘롯데몰 수지’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19’ 종합쇼핑몰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몰 수지’ 홈페이지는 플로어가이드의 이미지를 단순히 변환하는 것을 넘어 모든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맵을 구현해 호평을 받았다. 매장 검색과 위치 확인이 한 번에 가능하다. 쇼핑몰 내의 주요 포인트 요소를 간략하고 직관적으로 디자인했다.

◇옥션, 연말 홀로서기 위한 ‘싱글데이’ 프로모션
옥션은 11일 12월을 맞아 연말을 주제로 ‘싱글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즉흥적인 싱글족의 아직 늦지 않은 연말 준비’를 콘셉트로 홈파티 준비, 당일치기 힐링 여행, 문화 생활을 도와줄 상품들을 엄선해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웰컴딜과 함께 싱글들을 위한 당일치기 즉흥여행 상품, 벼락치기 문화생활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롯데호텔제주,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스파 ‘브이스파’ 오픈
롯데호텔제주는 내년 1월 1일 하이엔드 안티에이징 스파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브이스파(V SPA)’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스위스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브랜드 ‘발몽’과 프랑스 대표 해양성 코스메틱 브랜드 ‘딸고’ 제품만을 사용한다. 전문 테라피스트의 섬세한 손길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아준다.

◇전자랜드, IT 선물전 개최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IT 선물전’을 열고 노트북과 데스크탑 PC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 LG전자, ASUS, 레노버의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PC를 하나카드로 50만원 이상 12개월 할부 결제 시 무이자 혜택과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전자랜드는 IT 제품을 패키지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국내 3대 브랜드 지수 3년 연속 1위
 롯데면세점은 11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시상식에서 면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3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K-BPI), 지난 8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도 면세점 부문 1위에 선정되어 국내 3대 브랜드 지수를 3년 연속 모두 석권하는 영예를 안았다.

◇롯데홈쇼핑, 공기청정기 등 관련 상품 판매 강화
롯데홈쇼핑은 고농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자 공기청정기 등 관련 상품 판매 강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미세먼지가 나쁠 것으로 예상되는 날을 판매 방송 최대 30일 전에 미리 추정해 편성에 반영하고 있다. 오는 12일에는 삼성의 ‘제트 무선 청소기’와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한 세트로 구성한 ‘올클린 패키지’를 판매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동반성장 협력기업 68개사 선정
CJ ENM 오쇼핑부문은 2020년도 동반성장 협약기업 68곳을 선정하고 중소기업 연구・개발(R&D) 및 판로 확대에 앞장선다고 11일 밝혔다. 성과 공유형 인센티브 제도도 내년 6억원 규모로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10일 동반성장 협약 기업 대상 송년 문화행사를 열고 ▲인센티브 지급 ▲연구개발 지원 ▲상생 펀드 조성 등을 골자로 한 내년도 상생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홈플러스 “12월엔 소주보다 와인”
홈플러스는 지난해 자사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간 전체 주류 카테고리 내에서 차지하는 매출비중은 맥주(53%), 소주(17%), 와인(15%) 순이었지만, 12월에는 맥주(45%), 와인(24%), 소주(17%) 순으로 와인이 소주보다 40%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와인 수요가 높아지는 12월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와인 행사를 전개한다. 

◇한섬, 타미힐피거 ‘헤리티지 스니커즈’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 ‘헤리티지 스니커즈’ 제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헤리티지 스니커즈’ 제품은 투박한 모양새의 어글리슈즈(밑창이 두꺼운 신발) 아이템으로 모던하고 베이직한 스타일을 적용했다. 남성(화이트・블랙), 여성(화이트・베이지 색상) 각각 한 가지 스타일로 출시됐다.

◇GS25, 팔도 맛집 메뉴 장어추어탕 선봬
GS25는 전국 팔도 맛집의 인기 메뉴를 시리즈로 기획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팔도 맛집 시리즈로 처음 선보이는 메뉴는 장어추어탕이다. 장어추어탕은 25년 전통의 장어 전문점인 왕장어촌(경기도 가평 소재)이 최초 개발한 메뉴다. GS25는 내용물부터 용기까지 맛집 메뉴를 그대로 구현해 고객이 직접 방문해 장어추어탕을 먹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롯데, ‘2019 롯데 와우 포럼’ 개최
롯데는 11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여성 리더십 포럼 ‘롯데 와우 (WOW; Way Of Woman)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롯데 와우 포럼은 그룹의 다양성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들의 성장을 돕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으로 대리 및 사원급 직원들을 행사에 초청하여 여성인재 육성 비전과 의지를 조직 내에 알린다. 

◇이랜드 문화사업부, ‘노벨상 특별전시회’ 개최
이랜드월드 문화사업부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함께 2020년 1월 11일부터 세계 최고 권위를 지닌 노벨상을 주제로‘[The Prize] 노벨상 : 세상을 바꾼 석학들의 유산’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역대 노벨상 수상자들의 진품 메달 6점을 중심으로 총 157점의 다양한 관련 문화콘텐츠들이 전시된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움직이는 미술관' 운영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11일 경기도 평택시 홍원초등학교에서 '움직이는 미술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움직이는 미술관'은 문화예술 경험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문화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인도를 주제로 문화 다양성과 환경 등을 주제로 한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