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이마트, 즉석조리 ‘훈제’ 전성시대

소비자가 이마트에서 ‘BBQ 훈제통삼겹살’를 살펴보고 있다. (이마트 제공) 2019.12.9/그린포스트코리아
소비자가 이마트에서 ‘BBQ 훈제통삼겹살’를 살펴보고 있다. (이마트 제공) 2019.12.9/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는 지난 1월 출시한 ‘BBQ 훈제통삼겹살’이 1초당 2.78개씩 팔린 '프리미엄생연어초밥'을 제치고 이마트 즉석조리식품 중 매출 2위에 올라섰다고 9일 밝혔다. 삼겹살을 가정에서 하기 어려운 훈제방식으로 조리한 게 인기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이마트는 ‘통칠면조 BBQ’를 오는 12일부터 31일까지 10만9000원에 각 점포당 100마리씩 한정 판매한다.

◇롯데마트, ‘나투아 스페셜 셀렉션’ 와인 2종 선봬
롯데마트는 ‘나투아 스페셜 셀렉션’ 2종을 오는 12일부터 4800원(750㎖)에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나투아 스페셜 셀렉션’은 칠레의 TOP10에 드는 유명 와이너리인 몽그라스(Montgras)에서 생산한 와인이다. 가장 신선한 햇 포도로 양조한 칠리안 누보(Chilean Mouveau)이며, ‘카베르네 쇼비뇽(Cabernet Sauvignon)’과 ‘멜롯(Melot)’ 두 가지를 선보인다. 

◇11번가, 크리스마스 행사 시작
11번가는  크리스마스・연말 선물 기획전 ‘Santa’s X-mas’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트리, 장난감 뿐 아니라 화장품, 명품, 파티룩, 스마트기기, e쿠폰 등 1000여개 상품들을 선보인다. 매일 대표상품 한 개씩 내세워 크리스마스 특가에 판매한다. 기획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5% 할인(1만원 이상 최대 5000원) 쿠폰을 ID 당 1장씩 매일 발급한다.

◇2030은 무스탕・후리스, 5060은 골프・모피
롯데벡화점은 4000장을 준비한 ‘리버시블 무스탕’은 한 달 만에 1800장, ‘하이드아웃’ 롱후리스’는 전체 5000장 중 4300장 판매됐으며 구매한 고객의 절반 이상이 2030 세대였다고 9일 밝혔다. 반면 모피 상품군 매출에서 5060 세대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60% 이상이었다. 또 5060 세대 남성의 구매에 힘입어 골프 상품군의 매출은 4.5% 늘어났다.

◇G마켓・옥션, ‘크리스마스 장난감 대전’ 개최
G마켓과 옥션은 9일부터 오는 13일까지 ‘크리스마스 장난감 대전’을 동시에 연다고 밝혔다. 국내외 유명 장난감 브랜드사와 함께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기가 높은 장난감 500여종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9일 G마켓에서는 ‘영실업 남아완구 1+1+1’과 ‘시크릿쥬쥬 마이크로 노래하는 기타’를, 옥션에서는 ‘피셔프라이스 러닝홈’과 ‘마텔 바비 인형 48종 모음’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 탄산 숙취해소음료 ‘깨수깡’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청정 제주에서 온 7가지 제주산 원료를 담은 탄산 숙취해소음료 ‘깨수깡’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깨수깡은 ‘술 깨셨습니까’의 제주도 방언인 ‘술 깨수꽈’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황칠나무, 녹차, 해조류 5종 등이 들어간 황칠해조류복합추출농축액을 비롯해 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 벌꿀, 타우린 등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CU, ‘딸기의 제왕’ 킹스베리 선봬
CU는 대왕 딸기로 불리는 킹스베리(2,500원)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킹스베리는 딸기의 고장 논산에서 개발된 국내 토종 과일로 일반 딸기보다 2배 이상 크고 당도도 높은 프리미엄 딸기다. 은은한 복숭아향과 과즙이 풍부하다.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해 12월 중순 본격적인 킹스베리 수확철이 시작되면 전국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CJ올리브영, ‘한국 SCM 산업대상’ 수상
CJ올리브영은 제18회 ‘한국 SCM 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과 유통부문 대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국내 직매입 유통업계 최초로 ‘딥 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기반으로 한 수요 예측 시스템을 구축, 국내 유통업계 SCM 패러다임을 선도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MD 5종’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 MD 5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올겨울 시즌 테마인 '북유럽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북유럽 감성을 담은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텀블러와 머그잔 등 총 5종으로 선보이는 이번 크리스마스 MD상품은 신비로운 오로라와 설원을 모티브로 디자인돼 세련되면서도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는 설명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스타트업 지원 나서
CJ ENM 오쇼핑부문이 상품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의 육성을 지원하는 신규 CSV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 (Challenge! Start-up)’을 내년부터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IOT, AI 등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품화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게 제품 개발, 마케팅, 판로 제공 등 전 과정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갤러리아, 난치병 환아에 크리스마스 선물 릴레이
한화갤러리아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9일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을 방문해 중증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 16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메이크어위시한국지부와 함께 8년째 진행해온 크리스마스 사회공헌의 일환이다. 한화갤러리아 봉사단은 꿈틀꽃씨 쉼터에 선물박스 160개를 쌓아 만든 크리스마스 나눔트리를 설치했다.

◇LG생활건강, VDL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 출시
LG생활건강은 ‘VDL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새롭게 선보이는 ‘VDL 엑스퍼트 슬림 립 컬러’는 초슬림 타입의 립스틱으로, 제형과 컬러에 따라 매트타입 18종과 샤인타입 12종으로 구성됐다. 립 브러쉬가 없어도 정교한 립 라인을 따라 그릴 수 있는 슬림한 타입의 립 제품이다.

◇위메프, ‘쇼핑 유형 테스트’ 캠페인
위메프는 오는 15일까지 7일간 브랜드 캠페인 ‘위메프 쇼핑 유형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평소 쇼핑 습관과 라이프스타일에 관련한 질문에 답을 하면 △뻐꾸기형 △참새형 △올빼미형 △헌터형 등 쇼핑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4가지 유형은 다채로운 특가와 기획전이 많은 위메프 쇼핑 문화에서 착안했다.

◇오설록, 차(茶) 정기구독 서비스 ‘다다일상’ 선봬
오설록은 차 정기구독 서비스인 ‘다다일상(茶茶日常)’을 정식 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다다일상’은 ‘차(茶)의 일상화, 지금을 음미하는 습관’이라는 테마로 매월 오설록이 추천하는 차, 다구, 소품 등을 함께 큐레이션해주는 서비스다. 매달 가장 마시기 좋은 차들을 메인과 서브로 구성해 제공하고 차 종류에 따라 다구와 차 관련 소품을 함께 꾸려 배송한다.

◇신세계면세점, 국립극단과 문화 나눔 행사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5일 국립극단과 함께 문화소외계층 330여명을 초청해 문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2016년부터 문화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셰익스피어 5대 희극 중 대표작인 ‘한여름 밤의 꿈’을 명동예술극장에서 관람했다.

◇현대렌탈케어 “출산율 높을수록 공기청정기 많이 렌탈”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시도별 공기청정기 신규 가입 계정 증가율을 분석한 결과, 충청남도의 신규 가입 계정이 가장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통계청의 지난해 시도별 합계 출산율에 따르면, 현대렌탈케어의 공기청정기 신규 가입 계정 증가율이 높은 상위 5개 지역 중 대구를 제외한 4개 지역의 출산율은 전국 평균 출산율(0.98명)을 상회했다.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홀리데이 블렌드’ 출시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배스킨라빈스 홀리데이 블렌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가 선보이는 ‘배스킨라빈스 홀리데이 블렌드(200g)’는 우간다, 콜롬비아, 브라질 등 세 가지 원두를 조합한 다크 로스팅 블렌드다. 겨울에 어울리는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촉감, 깊은 단맛과 바디감이 특징이다.

◇티몬, 초 단위 파격특가매장 ‘100초어택’ 시작
티몬은 국내 이커머스업계 최초로 월요일부터 금요일 매일 오전 9시에 초특가 상품을 단 100초 동안만 선보이는 ‘100초어택’을 오는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100초어택은' 이커머스 최초의 초 단위 정기 타임커머스 매장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9시, 매일 한 개의 딜을 엄선해 초특가에 선보이는 티몬의 새로운 시도다. 100초라는 짧은 시간 판매하는 특별 매장이다.

◇롯데하이마트, ‘히트상품 연말정산 대전’ 개최
롯데하이마트는 ‘히트상품 연말정산 대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는 ‘송년감사세일’을 기획했다.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카드 청구할인, 엘포인트(L.POINT) 증정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2019 베스트 어워즈’, ‘히트딜’ 기획전을 진행한다.

◇케라시스, 데빌스 퍼퓸 에디션 선봬
애경산업의 케라시스는 케라시스 퍼퓸 출시 7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 대비 2배 더 진한 향을 담은 ‘케라시스 데빌스 퍼퓸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이 잦은 펌, 염색 등으로 손상된 모발을 관리하면서도 장시간 좋은 향을 풍길 수 있는 헤어 용품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고농축 모링가 오일과 기존 제품 대비 2배 더 진한 향을 담았다.

◇GS홈쇼핑,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 
GS홈쇼핑은 지난 7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소재한 ‘영이어린이집’에서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김장 나눔 행사에는 GS홈쇼핑 임직원이 참여해 오전 9시부터 4시간에 걸쳐 아이들이 일년동안 먹을 수 있는 분량의 김장 김치를 담갔다. ‘영이어린이집’은 GS홈쇼핑이 2009년부터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매년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해온 곳이다.

◇쿠팡,  ‘홈파티 준비관’에 ‘오늘의 특가’까지
쿠팡은 ‘홈파티 준비관’을 오픈하고 추가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9일 밝혔다. ‘홈파티족’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상품들을 모아 ‘홈파티 준비관’을 별도로 마련했다. 신선식품 새벽배송 ‘로켓프레시’ 상품들로 쉽고 빠르게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다.  추가로 ‘2019 크리스마스’관에 매일 오전 7시마다 ‘오늘의 특가’ 상품을 채운다.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들을 최대 74% 할인 판매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