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쿠팡, 알베르토 포나로 CFO 영입

알베르토 포나로 쿠팡 CFO (쿠팡 제공) 2019.12.5/그린포스트코리아
알베르토 포나로 쿠팡 CFO (쿠팡 제공) 2019.12.5/그린포스트코리아

쿠팡은 5일 알베르토 포나로(Alberto Fornaro) 신임 최고재무관리자(CFO, Chief Finance Officer)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쿠팡에 합류하기 전에는 IGT PLC(International Game Technology)의 CFO 겸 EVP로 근무하면서 IGT를 세계적인 게임회사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했다. 포나로 CFO는 하버드대 최고경영자과정(Advanced Management Program)을 수료했다. 
 

◇11번가, SK페이서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 제공
11번가는 SK페이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간편결제 ‘제로페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날부터 ‘SK페이’ 앱을 통한 오프라인 결제 수단으로 모바일 직불결제 제로페이를 추가했다. 기존 SK페이에 등록된 실시간 계좌이체 등록 계좌정보를 활용해 제로페이 이용 동의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스파오, 콘텐츠・기술 결합 2세대 매장 선봬
스파오는 오는 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3층에 ‘스파오 타임스퀘어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매장에서는 기존 스파오가 전개하는 의류뿐 아니라 캐릭터,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단순히 의류를 파는 SPA 1세대 매장에서 벗어나 RFID(무선 주파수 인식)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SPA 2세대’ 매장으로 조성했다.

◇CGV, 이머시브 파티 패키지 ‘위대한 개츠비’
CJ CGV는 오는 14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위대한 개츠비’ 영화와 이머시브(Immersive・관객 참여형)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 한국 라이선스 초연을 앞둔 ‘위대한 개츠비’ 이머시브 공연의 하이라이트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샴페인과 케이터링 만찬 등을 즐길 수 있다.

◇현대홈쇼핑, ‘무역의 날’ 기념식서 동탑산업훈장
현대홈쇼핑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강찬석 현대홈쇼핑 사장이 수출 유공으로 동탑산업훈장을, 현대홈쇼핑은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강찬석 현대홈쇼핑은 사장은 자사 해외 네트워크와 연계한 중소협력사의 해외 판로 확대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롯데, 국군장병 위한 독서카페 ‘청춘책방’ 오픈
롯데는 5일 오후 경기도 연천 28사단 273포병대대에서 청춘책방 오픈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춘책방은 컨테이너 2개동을 활용해 만든 도서관으로 도서 1000여권이 비치된 책장과 소파, 카페 테이블 등이 있는 아늑한 휴게공간과 개인용 독서 책상, 음악 감상존으로 구성된 공부방 공간으로 이뤄졌다. 전자북 단말기(e-book)도 설치했다. 

◇신세계면세점 강남점,  주얼리 브랜드 ‘반 클리프 앤 아펠’ 입점
신세계면세점은 강남점에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 ‘반 클리프 앤 아펠(Van Cleef & Arpels)’이 강남 지역 면세점 중 최초로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강남점은 오메가, 예거르쿨트르, IWC 등 럭셔리 시계 브랜드가 이미 입점하고 있으며, 금번 반 클리프 앤 아펠의 입점을 기점으로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살롱’서 특별한 케이크 선봬
파리바게뜨는 5일 강남역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인 SPC 스퀘어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완성시켜줄 ‘시그니처 케이크(Signature Cake)’와 ‘앤디 워홀 케이크’를 소개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살롱' 파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그니처 케이크는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고 파리바게뜨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접목시킨 프리미엄 케이크다.

◇바이레도, 브랜드 첫 스니커즈 ‘프라이미벌’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브랜드 최초의 스니커즈 프라이미벌(Primeval)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니커즈 프라이미벌은 과거 농구 선수였던 바이레도의 창립자 벤 고햄(Ben Gorham)이 100년전 출시됐던 최초의 판매용 농구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제품이다.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월드카운트다운 티켓 오픈
오비맥주의 카스는 오는 31일 오후 6시부터 동대문 DDP에서 개최하는 ‘2019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월드카운트다운(Cass Blue Playground World Countdown, 이하 CBP 월드카운트다운)’의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CBP 월드카운트다운’의 티켓은 위메프, 인터파크, 멜론, 티켓링크 및 네이버 예약 등 주요 티켓 판매처에서 5일 오전 11시부터 판매된다.  

◇본도시락, 겨울 해장 메뉴 ‘짬뽕순두부 도시락’ 출시
본도시락은 5일 겨울 신메뉴 ‘짬뽕순두부 도시락’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겨 먹는 순두부찌개를 화끈한 불 맛 짬뽕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의 순두부와 진한 닭 뼈 육수에 홍합, 다시마 등의 해산물을 통째로 넣고 이를 깊고 풍부한 불 맛으로 잡은 짬뽕 국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는 설명이다.

◇롯데홈쇼핑, LA서 중소기업 수출 박람회 개최
롯데홈쇼핑은 지난 3일과 4일 미국 LA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담실적은 약 7000만 달러(약 835억 원)를 기록했다. 국내 중소기업 80개사, 미국 현지 바이어들이 참여해 1대 1 수출 상담,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 국내 기업들의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CJ ENM 오쇼핑부문 ‘앳센셜’, 메모리폼 매트리스 출시
CJ ENM 오쇼핑부문의 리빙 PB ‘앳센셜’은 5일부터 CJmall에서 ‘앳센셜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선보이고, 오는 25일엔 CJ오쇼핑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서 단독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스프링 매트리스와 달리 둥글게 말아서 압축한 뒤 진공 포장한 ‘롤 팩 매트리스’로, 포장을 벗기면 자동으로 부풀어 올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11번가, SK페이서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 제공
11번가는 SK페이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간편결제 ‘제로페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날부터 ‘SK페이’ 앱을 통한 오프라인 결제 수단으로 모바일 직불결제 제로페이를 추가했다. 기존 SK페이에 등록된 실시간 계좌이체 등록 계좌정보를 활용해 제로페이 이용 동의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GS25, 와인당일예약 서비스 ‘와인25’ 선봬
GS25는 5일부터 GS fresh와 ‘나만의 냉장고’ 앱을 통해 와인당일예약 서비스 ‘와인25’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앱을 통해 와인을 선택한 후 픽업 할 점포를 선택하면 고객은 상품 입고 문자를 받은 후, 점포를 방문해 결제 후 찾아가면 된다. 우선적으로 강남지역 300여개 점포에서 서비스를 운영한다. 내년 중에는 수도권 전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탑 등 3관왕 수상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불 수출탑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국내 최초 편의점 모델의 해외 진출 및 상품 수출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100만불 수출탑 기업 수상과 함께 무역의 날, 신시장 개척 부문 개인 포상에서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롯데마트, 제 6회 신선명장 경진대회 개최
롯데마트는 오는 8일 신선식품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제6회 신선명장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대표 슬로건은 ‘명장의 손에서 탄생하다’로, 롯데마트의 신선식품은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명장의 노력으로 고객에게 선보인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신선명장의 손에서 이뤄내 롯데마트만의 신선식품에 대한 차별화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SSG페이, ‘SSG파이낸스클럽’ 서비스 론칭
SSG페이는 5일부터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 ‘SSG 파이낸스 클럽(SSG Finance Club)’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SSG 파이낸스 클럽’은 SSG페이의 금융 멤버십 서비스로, SSG페이 전월 결제 금액에 따라 SSG머니 리워드를 증정하는 것은 물론, 기존 금융 상품에 소비자 혜택을 높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12월 가입 시에는 최대 37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