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 신격호 롯데 명예회장 뜻 기리는 ‘유통학술상’ 제정

신격호 롯데 명예회장 (롯데 제공) 2019.12.4/그린포스트코리아
신격호 롯데 명예회장 (롯데 제공) 2019.12.4/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는 4일 신격호 롯데 명예회장의 한국 유통산업 발전에 대한 공로를 기리고 국내 유통학 및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상전(象殿)유통학술상’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상전(象殿)’은 신 명예회장의 호다. 한국유통학회는 매년 유통관련 연구 및 정책분야의 발전에 이바지 한 사람을 대상으로 학술 대상 1명, 최우수학술상 3명, 신진학술상 1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쿠팡, ‘가장 먼저 만나는 예약 신간’ 오픈
쿠팡은 도서 카테고리 내 사전예약 코너인 ‘가장 먼저 만나는 예약 신간’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쿠팡은 인기 도서 또한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사전예약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전예약시 예약 가능일자가 표시돼 사전 결제할 수 있으며, 발송 예정일을 전날 문자메시지로 안내해줘 고객이 상품을 받는 일자를 알 수 있다.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를 오는 19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스타벅스, 특성화고 대상 잡 페어 개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4일 교육기부 국제 NGO JA(Junior Achievement)와 함께 용산전자 상상가 Y 밸리에서 서울과 경기 지역 50여개의 특성화 고등학생 450여명을 초청해 청소년 진로 교육과 취업 연계를 안내하는 잡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직무 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준비를 위한 개인별 이미지 컨설팅, 바리스타 직무 상담 등 다양한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2019 이디야의 동행’ 영・호남서 사회공헌 활동
이디야커피는 연말을 맞아 3일 부산 동구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겨울나기 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디야커피 영남사무소 임직원들은 부산 동구청에 김치 1000㎏, 쌀 1000㎏, 라면 100박스를 전달했다. 물품들은 부산 동구의 취약계층 400가구에 전달된다. 오는 6일에는 전남 광주지역의 미혼모 보호시설 인애복지원에 가전제품과 자사 음료 및 스낵제품을 전달한다.

◇BBQ, 2019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최고 브랜드상' 수상
제너시스BBQ그룹의 치킨프랜차이즈 BBQ는 지난달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보호에 이바지한 기업, 단체, 개인 등을 선정해 매년 시상한다. BBQ는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브랜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물티슈’, 200만개 판매 돌파
홈플러스는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물티슈’가 지난 9월 26일 출시 이후 59일(11/24) 만에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으며, 누적 판매량 238만개(3일 기준)를 기록 중이라고 4일 밝혔다. 2.5초당 1개, 1분에 24개꼴로 팔린 셈이다. 이에 힘입어 홈플러스 전체 물티슈 카테고리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신장했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문화체험공간 ‘아뜰리엘’ 오픈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은 지난달 19일 문화체험공간 ‘아뜰리엘(Ateli-el)’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갤러리 전시와 연계해 시즌별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공간 ‘엘리베이터홀’을 유명 작가의 갤러리로 변신했다. ‘임태규’ 작가의 화려한 색채와 상상력이 가득한 인물화들을 전시했다. 

◇G9, 국제 디자인 어워드 수상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는 ‘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의 엑셀런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Excellent Communication Design)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본상을 수상한 G9 웹페이지는 선별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S fresh,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
GS fresh는 4일 진행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제2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GS프레시는 GS리테일 48년 신선함의 노하우를 담은 국내 최대 신선식품 전문몰로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업계 최초의 데이터 전문 조직 신설을 통한 개인화된 타겟 마케팅 등 핵심 역량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리브영, 동남아 유통기업 데어리팜과 MOU
CJ올리브영은 데어리팜 그룹(Dairy Farm Group)과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데어리팜은 싱가포르, 홍콩, 중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11개국에 1만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동남아 최대 유통 기업이다. 이번 양사 파트너십의 전초기지는 데어리팜이 운영하는 핵심 채널 중 하나인 동남아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가디언’이다. 

◇11번가, 편의점 안심택배 ‘11픽업’ 새단장
11번가는 4일 편의점과 무인택배함을 활용하는 안심 택배서비스 ‘11픽업’을 새단장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택배 기사를 기다릴 필요없이 편의점 CU매장과 무인택배함에서 11번가에서 구매한 상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택배서비스 '11Pick(십일픽)'과 전국 지자체에서 운영 중인 ‘안심택배함’을 활용한 택배서비스를 통합했다. 주소 검색 정확도와 지도 기능도 개선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 1호 매장 오픈
에이블씨엔씨는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자유나 몰(Zayoona Mall)’에 미샤 1호 매장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이라크 시장 진출과 오프라인 매장 오픈은 미샤가 처음이다. 이라크는 연간 약 2억 달러 이상의 화장품을 수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손상 및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고기능 스킨케어 화장품이 인기 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롯데마트, M쿠폰 가입자 300만명 돌파
롯데마트는 옴니채널 쿠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M쿠폰’ 가입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M쿠폰’ 앱은 2015년 4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쿠폰을 담아내 고객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이듬해부터 고객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재구매율이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개인 맞춤형 쿠폰 제공 서비스로 탈바꿈해 운영하고 있다.

◇위메프, 2019년 인기상품 총집합 ‘위메프어워즈’ 개최
위메프는 올해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상품들을 모아 ‘위메프어워즈’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매일 600여개가 넘는 상품을 선보인다. 모든 상품은 무료로 배송한다. 대표 상품은 △마이크로닉스 X30 기계식 키보드 △스팀보이 온수매트 △CJ제일제당 20억 생유산균 키즈 등이 있다.

◇G마켓, 2019 인기 상품 총결산 ‘스마일배송 마트 ㅎㅎ특가’
G마켓은 오는 15일까지 올해 마트 베스트 브랜드 상품을 모아 특가로 선보이는 ‘스마일배송 연말결산 마트 ㅎㅎ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스마일배송’ 상품을 0% 할인 쿠폰에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 최대 32%까지 더해 최대 42% 할인가로 선보인다. 스마일배송은 이베이코리아의 전담 배송 서비스로, 오늘 저녁 6시까지 주문하면 내일 배송해준다.

◇CJ오쇼핑, 겨울철 패션상품 세일
CJ ENM 오쇼핑부문은 가을/겨울 시즌 패션 상품을 세일한다고 4일 밝혔다. 니트 원피스, 알파카 코트, 구스 롱다운 등의 의류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최근의 소비 심리 위축으로 인한 어려움을 타계하기 위해 일부 브랜드에서는 지난해보다 1~2주 빠른 11월말부터 세일 판매를 이미 시작했다.

◇한샘, 2019년 베스트 상품 연말결산 이벤트
한샘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한샘몰과 오프라인 매장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대리점에서 인기 가구 및 생활용품을 할인한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베스트 가구 10종을 선정해 최대 37% 할인한다. 생활용품도 10종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샘과 ‘러그랜드’가 공동 기획한 ‘그래프모던 워셔블 러그’는 69% 할인한다.

◇카페베네, 크리스마스 맞아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
카페베네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하겐다즈와 콜라보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Merry Bene Christmas!’ 콘셉트로 아이스크림처럼 달콤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기획됐다. 또한 합성 향료 및 색소 첨가 없이 순수한 원료만 쓰고 프랑스에서 생산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활용했다.

◇이니스프리, 2019 코스모 뷰티 어워즈 베스트 스킨케어 브랜드 1위 
이니스프리는 4일 ‘2019 코스모 뷰티 어워즈’서 2년 연속 ‘베스트 스킨케어 브랜드’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니스프리’는 K 뷰티 위상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 국위 선양의 아이콘이자,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한 제품 개발과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뷰티 ‘신박템’ 등을 출시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코스모 뷰티 어워즈 베스트 스킨케어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신세계면세점 부산점, 부산종합사회복지관으로부터 우수 봉사 감사패 받아
신세계면세점은 부산점이 3일 ‘후원자 감사의 날’을 맞아 부산종합사회복지관으로부터 지역 사회의 소외 이웃을 위해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부산점은 2013년 3월부터 약 6년 7개월간 지역의 소외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봉사 및 후원을 이어왔다. 소외 어르신 점심 배식, 어린이 장난감 도서관 청소, 장애아동 보육시설 청소 등을 했다.

◇GS샵, ‘소담소담 패키지’ 판매
GS샵은 4일부터 모바일GS샵과 인터넷몰을 통해 LG생활건강의 인기 생활용품을 한데 모은 ‘소담소담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소담소담 패키지는 ‘꼭 필요한 만큼만 담아서 웃음을 드리는 패키지’라는 뜻이다. 한번에 대용량이나 다구성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러웠던 고객, 특히 1~2인가구를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 패키지는 LG생활건강과 협업해 기획했다.

◇LG생활건강, ‘후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 선봬
LG생활건강은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0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화려하고 정교한 궁중예술로 알려진 ‘궁중채화’를 모티브로 했다. 왕과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