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갤러리아百 SSG닷컴 롯데마트 外
[모닝브리핑] 갤러리아百 SSG닷컴 롯데마트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19.12.03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갤러리아백화점, 패션사업 본격화…신 성장동력 확보

간트(GANT) 의 비즈니스 캐주얼 자켓.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2019.12.3/그린포스트코리아
간트(GANT) 의 비즈니스 캐주얼 자켓.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2019.12.3/그린포스트코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 판권 확대와 기존 판권 브랜드 출점 등 패션사업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며, 신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70년 전통의 아이비리그 프레피룩 대명사 ‘간트’의 판권을 획득했다. 또 갤러리아는 기존의 해외 판권 브랜드의 유통망 확장으로 매출 볼륨을 확대한다. ‘스테파노리치’ 2호점을 롯데백화점 본점에 연다. 

◇SSG닷컴 “‘챗봇’ 서비스로 고객 소통 늘린다”
SSG닷컴은 지난 7월부터 5개월 간 AI개발팀에서 직접 기획 및 개발한 ‘챗봇’ 서비스를 ‘카카오톡 채널’과 ‘삼성 채팅(RCS) 메시지’를 통해 3일부터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가 최적가, 레시피 정보는 물론, 오늘의 운세 등을 물어보면, 즉시 원하는 대답을 얻도록 했다. ‘최적가쓱’, ‘레시피쓱’, ‘검색쓱’, ‘운세쓱’, ‘타로쓱’ 등 5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마트, ‘B급 과일’ 판매
롯데마트는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B급 과일 기획전’을 열고 B급 사과, B급 배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유명 산지의 사과 중 흠집이 조금 있는 상품들을 모아 일반 상품 대비 50% 가량 저렴한 ‘사과 B+(5~12입/1봉/국산)’를 6980원에 판매한다. 유명 산지에서 재배된 상품 중 약간의 스크래치 및 모양이 불균형한 상품들을 모아 ’배 B+(4~7입)’를 약 40% 저렴한 9980원에 판매한다.

◇스타필드 하남, 장애 예술인 위한 전시회 개최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하남이 LG유플러스와 함께 장애 예술인을 후원하는 전시회, ‘예술에 U+5G를 더하다(展)’를 3일부터 13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지하 1층 로비와 중앙부 센트럴 아트리움 광장을 비워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대형 갤러리 공간을 구성했다. 한국장애예술인협회, 서울문화재단, 시각 예술가, 다원 예술가 등이 적극 참여했다. 작가 9명의 31개 작품을 선보인다.

◇CU, ‘올해의 스태프’ 10인 선정
BGF리테일은 2일 ‘CU 올해의 스태프’를 선정하고 감사장과 상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정기적으로 가맹점주 또는 영업부 담당자의 추천을 받은 우수 스태프와 선행 및 봉사를 실천한 스태프를 각각 에이스 스태프와 엔젤 스태프로 선정해 감사장과 소정의 상금을 전달하고 있다. 2500여명이 에이스 스태프와 엔젤 스태프로 선정됐다.

◇서울신라호텔 라연, ‘라 리스트’ 150대 레스토랑 선정
서울신라호텔은 3일 프랑스 파리 외무성 관저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0’ 공식 행사에서 한식당 ‘라연’이 한국 레스토랑 중 가장 높은 점수인 94점을 획득하며 TOP 150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라연’은 지난 2017년 한국 최초로 TOP 500에 선정된 데 이어 지난해 TOP 200, 올해 TOP 150에 선정되는 등 순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알라이아, 첫 단독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10 꼬르소 꼬모(10 Corso Como) 서울’은 알라이아의 첫 번째 단독 매장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 백화점 EAST 2층에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알라이아는 단독 매장에서 의류뿐 아니라 펀칭백, 아라베스크 패턴의 레오니(LEONIE)백 등 가방 컬렉션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재킷, 울 코트 등 다양한 겨울 아우터 컬렉션도 선보인다. 

◇보브, 트랜스포머 아우터 #V플리스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보브는 플리스를 활용한 재킷 컬렉션 V플리스(#VFLEECE)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보브는 #VFLEECE 컬렉션을 통해 총 10종의 다양한 플리스 아우터를 선보인다. 간결한 실루엣과 섬세한 디테일로 소재 특성상 부해 보일 수 있는 단점을 보완했으며, 소매나 밑단에 밴딩을 추가해 보온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뚜레쥬르, 2019 크리스마스 케이크 선봬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제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누구나 산타(Santa is everywhere)’를 주제로 뚜레쥬르 케이크와 함께 라면 산타가 주는 즐거움과 행복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원색의 화려한 케이크, 매력 넘치는 캐릭터 케이크 등 케이크 하나로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시각적인 즐거움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코오롱FnC, 헨리코튼 프리미엄 멤버십 프로그램 운영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헨리코튼은 내년 3월부터 프리미엄 멤버십 프로그램 ‘Sir. Membership’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Sir.멤버십(Sir. Membership)은 브랜드 창시자인 헨리코튼 경이 영국 국왕 조지 6세로부터 수여 받았던 대영제국 훈장, 기사작위(Sir.)에 착안해 탄생했다. VIP 고객 중에서도 매년 구매 금액 최상위 100명을 선정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GS홈쇼핑, 인공지능 교육용 홈로봇 ‘아들과딸북클럽 LG CLOi' 론칭
GS홈쇼핑은 ‘주식회사 아들과딸’의 인공지능 교육용 홈 로봇 LG CLOi(이하 클로이)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클로이에는 아들과딸북클럽의 작품들이 수록된 E-BOOK이 탑재돼 아이들에게 들려준다. 이뿐 아니라 클로이에 탑재된 HD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다양한 교육, 놀이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등 액티브한 독서활동이 가능해 아이들의 독서 집중력을 키울 수 있다. 

◇파리바게뜨, 동영상 공유앱 '틱톡'과 협업 프로모션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동영상 공유앱 '틱톡(TikTok)'과 함께 ‘파리바게뜨리’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프로모션에 참여할 소비자들은 틱톡이 개발한 증강현실 스티커 기능을 활용해 영상을 제작 후 필수 해시태그(#파리바게뜨리)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파리바게뜨 3000원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웹어워드 코리아 2019’ 최우수상 2관왕 수상
신세계면세점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9’, ‘PC웹 프로모션’과 ‘모바일 웹 마케팅’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편됐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규 입점 브랜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마케팅 영역도 보완했다.

◇SPC그룹, 장애인 바리스타 대회 개최
SPC그룹은 사회적기업 행복한거북이, 푸르메재단과 함께 행복한베이커리&카페 상암점에서 ‘제6회 행복한베이커리&카페 장애인 바리스타 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발달 장애인 바리스타들이 기술능력 향상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된 대회로 올해 6회째를 맞는다.

◇웅진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선봬
웅진코웨이는 2020년 전략 제품인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세계적인 화학소재기업 도레이와 공동 개발을 거쳐 특허출원한 ‘RO 멤브레인 필터’ 필터를 탑재했다. CIROO2.0 필터는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 기술의 핵심 요소로 면적과 정수량을 획기적으로 높여 직수 방식으로 쓸 수 있다.

◇LG생활건강 빌리프, ‘홀리 졸리 빌리프’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빌리프가 홀리데이 에디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빌리프X서커스보이밴드 홀리 졸리 빌리프(Holly Jolly belif)’ 에디션은 일상적인 경험과 상상 속의 이미지를 일러스트와 생활소품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서커스보이밴드’와 손잡고 개발했다. 홀리데이 시즌의 빌리프 매장 쇼윈도를 상상하며 탄생한 일러스트를 패키지에 담아냈다.

◇오비맥주, IT 아이디어 공모전 ‘오비맥주 스타트업 데이’ 개최
오비맥주는 지난달 28일 강남구 역삼동 ‘마루 180’에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IT 아이디어 공모전 ‘오비맥주 스타트업 데이’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참여업체들은 맥주업계의 영업과 마케팅 분야에서 급증하는 소비자 데이터에 대한 대응 방안과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들을 제시했다. 우승팀 ‘데일리샷(DailyShot)’에 ‘2019년 오비맥주 Beyond Beer’ 상을 수여했다. 

alias@gre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