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48호점 ‘찌마히점’ 오픈

롯데마트는 인도네시아 48호점 ‘찌마히점’을 오픈했다. (롯데마트 제공) 2019.11.28/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는 인도네시아 48호점 ‘찌마히점’을 오픈했다. (롯데마트 제공) 2019.11.28/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는 27일 인도네시아 자바섬의 주도인 반둥지역 (Bandung Regency)에 인도네시아 48호점이자 글로벌 186호점인 ‘찌마히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주변호텔, 레스토랑, 카페 등의 상권을 고려해 식료품의 진열면적을 확대하고, 신선식품의 상품 수를 기존의 다른 매장보다 100품목 이상 늘렸다. 롯데마트는 연내 빠칸사리점과 뜨갈점을 총 50개의 점포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bhc치킨 “출시 한 달‘블랙올리브’ 새로운 트렌드 만들어”
bhc치킨은 ‘블랙올리브’ 치킨 출시 후 한 달 동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총 18만개가 판매됐다고 28일 밝혔다. 출시 후 3주 차부터 판매량이 전주 대비 2배로 급격히 늘어나는 등 수요 증가는 물론 재구매도 이뤄지는 모양새다. ‘블랙올리브’ 치킨은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로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 열매를 갈아 넣어 만든 특제 소스를 코팅한 메뉴다.

◇본몰, ‘통단팥죽 기부세트’ 매칭 기부 
본아이에프는 28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본몰’을 통해 ‘통단팥죽 기부세트’를 한정 판매하고 매칭 기부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통단팥죽 기부세트 세트 하나 당 본죽 ‘동지팥죽’ 한 그릇을 매칭해, 동짓날인 오는 20일 신길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영등포 일대 독거 어르신께 총 300그릇을 기부할 예정이다. 나눔 동참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기부 양말’ 1켤레도 추가로 제공한다.

◇잠바주스, 겨울 시즌 음료 3종 출시
잠바주스는 겨울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겨울시즌 음료 3종은 △열대과일이 블렌딩 된 히비스커스 트로피컬 티를 활용한 ‘캘리포니안 뱅쇼’ △블러드 오렌지가 마테 티와 어우러진 ‘블러드 오렌지 마테’ △ 코코넛밀크를 활용한 스무디에 딸기 과육을 넣은 ‘딸기 코코넛 스무디’ 등이다.

◇CGV아트하우스, ‘우리 시대의 시네아스트-2000년대 이후의 한국영화’ 클래스 개최
CGV아트하우스는 다음달 14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우리 시대의 시네아스트-2000년대 이후의 한국영화’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 시대의 시네아스트-2000년대 이후의 한국영화’는 2000년대 이후 한국영화가 변화해온 과정을 중심으로 영화 감상법에 대해 이해해보는 영화 전문 클래스다. 장준환, 박찬욱, 나홍진, 류승완, 박정범, 봉준호 감독의 주요작을 살펴본다.

◇폰타나밀라노 1915, 갤러리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폰타나 밀라노 1915’는 갤러리(Gallery)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자연스러운 곡선형 디자인과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는 형태가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잠금 장치 부분에 적용된 메탈 링 장식이 승마와 마구(말에 장치하는 기구들)의 이미지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롯데, ‘2019 롯데 마케팅 포럼’ 개최
롯데는 28일과 29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2019 롯데 마케팅 포럼’을 연다고 밝혔다. 롯데는 올해 마케팅 포럼 주제를  ‘공감(Empathy)’으로 정했다. 수많은 제품과 정보가 범람하는 현 시점에 단순히 대형 브랜드,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것으로 안정적 성장을 기대할 수 없으며, 고객과 사회로부터 ‘좋은 기업’이라는 공감을 얻어내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GS홈쇼핑, ‘에이드런 카드지갑’ 도네이션 방송
GS홈쇼핑은 오는 29일 도네이션 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서 사회적기업 ‘에이드런(a’dren)’의 카드지갑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방송에서 선보이는 ‘에이드런 카드지갑’은 소외된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가죽을 소재로, 총 5가지 컬러의 추상적인 패턴을 입혔다. 상품 판매로 인한 수익금은 아이들에게 ‘대화중심 미술 교육’을 제공하고, 정서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된다.

◇큐브미, 코스트코 전점 입점
아모레퍼시픽은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CUBE ME)의 베스트셀러 콜라겐 큐브가 코스트코 16개점에 동시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 큐브미 콜라겐 큐브는 피부 진피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콜라겐(1000㎎)과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콜라겐과 비타민C를 함유했다. 복숭아와 블루베리 향의 츄어블 형태로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CJ오쇼핑, 쌍용차 ‘코란도’ 업계 최초 방송
CJ오쇼핑은 다음달 1일 쌍용자동차의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란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란도는 ‘요즘가족 요즘SUV’라는 타이틀 답게 최근 3인 이하 핵가족이 급증하는 현실에 맞춰 출시된 차량이다. 디럭스급 유모차도 실을 수 있는 동급 최대(551ℓ) 적재 공간과 넉넉한 승차 공간이 특장점이다.

◇현대백화점, ‘유기견 건강 돌봄’ 캠페인 전개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일부터 유기견 건강 돌봄 프로그램 ‘하트 포 도그(Heart for dog)’를 전개다고 28일 밝혔다. ‘동물권행동 카라’와 함께 구조된 유기견에게 필수적인 예방 접종을 지원한다. ‘동물권행동 카라’의 동물복지센터에서 보호중인 유기견 300마리를 대상으로, 종합백신, 코로나(장염), 켄넬로프(감기) 등 필수 예방 접종 지원과 심장사상충 구충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NC 강서점, SNS 셀러 총집합 ‘랄랄라마켓’ 개최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NC강서점은 오는 30일과 다음달 1일 SNS 셀러가 참가하는 ‘랄랄라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팔로워 9만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아동복 인기 셀러 ‘하이미’, 인도풍의 리빙 아이템과 의류를 판매하는 ‘두번째인도’, 유아 전용 식품을 판매하는 ‘얼라맘마’, 아동 액세서리 전문 셀러 ‘프린세스벨’, 여성복 전문 셀러 ‘라미’ 등이 참석한다.

◇현대리바트, 롤팩 매트리스 시장 ‘첫발’
현대리바트는 롤팩 매트리스 제품 ‘포밍(foaming)’을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롤팩 매트리스’는 기존 스프링 매트리스와 달리 롤백 형태로 압축해 진공 포장된 폼매트리스로, 포장을 벗기면 자동으로 부풀어 올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포밍’은 거품을 뺀 ‘가장 담백한 매트리스’라는 의미다. 폼 매트리스, 토퍼, 메모리폼, 베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전자랜드, 서울 신규 매장 ‘파워센터 반포점’ 오픈
전자랜드는 28일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에 ‘파워센터 반포점’을 연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수도권 공백상권 출점을 위해 파워센터 반포점을 오픈했으며, 앞으로도 서울 지역 매장확대를 긍정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반포점은 다양한 가전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중심 프리미엄 매장으로 조성됐다.

◇“TV 속 연예인 그 상품, 11번가에서 구매하세요”
11번가는 모바일 앱 검색결과에 최근 방송 프로그램에 노출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방송상품 컬렉션’을 28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16편, 예능 18편, 최근 종영한 드라마 12편 등 50여편의 방송 프로그램에 노출된 30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11번가 모바일 검색창에 특정 프로그램을 검색하면 회차별 노출된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다. 

◇트립닷컴, 카약과 렌터카 서비스 확대 위한 파트너십 맺어
트립닷컴 그룹은 여행 검색 엔진 ‘카약(KAYAK)’과 지난 26일 렌터카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브루스 왕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 및 렌터카 부문장, 조셉 샤오 카약 중국 지역 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협력을 포함해, 미국과 유럽 지역에서 렌터카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CU “즉석원두커피와 만났더니 에이스 100만개 ‘순삭’”
CU는 해태제과와 손잡고 진행하는 ‘GET 커피 에이스 덤’ 이벤트가 3주 만에 100만개가 소진되며 대박을 터뜨렸다고 28일 밝혔다. GET 커피를 구매하면 해태 에이스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다. 증정되는 에이스는 해태제과가 이번 이벤트를 위해서 소포장 팩에 Cafe GET 로고를 디자인해 특별 제작한 것이다. CU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컵스프 2종’ 선봬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컵스프’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세븐셀렉트 컵스프는 ‘콘스프’와 ‘포테이토스프’ 2종이다. ‘콘스프’는 분쇄 스위트콘과 볶음옥수수 분말을, 그리고 ‘포테이토스프’는 분쇄 포테이토와 볶움포테이토 분말을 각각 사용했다. 뜨거운 물을 붓고 30초 후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고 편리하다.

◇롯데백화점 “‘한정판’으로 밀레니얼 공략”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롯데백화점 전 점포 나이키 매장에서 10~30% 세일을 진행하고, 15만원 이상 나이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한정판 상품인 ‘나이키 인 서울(Nike in Seoul)’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나이키 에코백이 젊은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론칭
홈플러스는 프리미엄 PB 브랜드 ‘시그니처’(Homeplus Signature)를 공식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시그니처는 ‘Selected with Pride’라는 슬로건 아래 홈플러스가 품질과 차별성, 지속적 사용 만족도 등을 모두 고려해 엄선한 상품을 선보인다. 앞으로 시그니처를 회사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신선식품과 생활용품 등 전 카테고리 PB 상품을 시그니처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