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한・아세안 문화 외교 첨병 역할 ‘톡톡’

김정숙 여사와 아세안 정상 부인들이 아모레퍼시픽의 피부 측정 서비스를 참관하고 있다 (청와대 사진기자단) 2019.11.27/그린포스트코리아
김정숙 여사와 아세안 정상 부인들이 아모레퍼시픽의 피부 측정 서비스를 참관하고 있다 (청와대 사진기자단) 2019.11.27/그린포스트코리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아세안 6개국 정상 부인들에게 K뷰티의 아름다움과 상생의 비전을 전파했다고 27일 밝혔다. 26일 오전 김정숙 여사와 함께 행사장을 방문한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필리핀의 정상 부인들에게 K뷰티의 아름다움을 선보였다. 뷰티 산업의 미래 성장을 이끌 디지털 혁신 기술의 체험 기회도 제공했다.

◇CGV 4DX, 전 세계 700개관 돌파
 CJ CGV 자회사인 CJ 4DPLEX는 27일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 위치한 ‘파테 위트레흐트 라이드쉬 라인(Pathé Utrecht Leidsche Rijn)’ 극장에 4DX 700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파테는 프랑스, 네덜란드, 스위스 등에 극장을 보유하고 있는 유럽 최대 극장 사업자다. 파테 위트레흐트 라이드쉬 라인 4DX관의 첫 번째 상영작은 ‘겨울왕국 2’로 선정됐다.

◇오비맥주, 중소기업 대상 ‘제2회 2019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박람회’ 개최
오비맥주는 지난 21일 오비맥주 삼성동 본사에서 중소업체들을 대상으로 ‘제2회 2019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박람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이 참여해 오비맥주가 맥주 산업 내에 적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주제로 총 26개의 아이디어 제품들을 제시했다. 밸류포인트가 ‘2019년 오비맥주 이노베이션 MVP’상을 수상했다.

◇이마트 “가정간편식에도 마라 열풍”
이마트는 지난 13일 출시한 ‘피코크 마라탕’이 출시 이후 13일만인 지난 25일까지 이마트 가정간편식 국・탕 제품 중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마라가 인기를 끌면서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마라 관련 제품은 지난해 2~3개에서 올해 25개로 늘었다. 가장 인기있는 상품 가운데 하나는 이마트가 지난 7월 중순 선보인 ‘어메이징 마라닭강정’이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경기 상권 리딩 점포로 ‘우뚝'
오픈 1주년을 맞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오픈 100일만에 200만명, 일 평균 20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22개 아울렛 중 매출 5위 안에 들며 많은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고 27일 밝혔다. ‘플로우 하우스’는 국내 최초로 실내 서핑 세계 선수권 대회를 개최했다.  타이틀리스트와 디스커버리 등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심플리쿡, 신세계푸드 올반 손잡고 안주류 HMR 공략
심플리쿡은 신세계푸드에서 운영하는 올반과 손잡고 개발한 상품을 오는 28일부터 전국 GS25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28일 선보이는 상품은 ‘심플리쿡 X 올반 동파육’이다. 쫄깃한 식감의 돼지고기에 고기맛을 끌어 올린 전문쉐프의 비법소스가 더해진 정통 중화요리 상품이다. GS리테일과 신세계푸드는  안주류 가정간편식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향후 10여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11번가 “주문한 책, 교보문고에서 가져가세요”
11번가는 27일 업계 최초로 ‘교보문고 바로드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11번가 고객들은 11번가에 입점된 52만종의 교보문고 도서 구매 시, 원하는 교보문고 매장 내 ‘바로드림 zone’에서 별도 대기시간 없이 도서를 수령할 수 있다. 정가보다 10% 저렴한 온라인 가격에 T멤버십 추가 할인까지 받으면 더욱 저렴하게 도서를 구매할 수 있다.

◇GS25, 중장년층 겨냥 ‘이천쌀밥도시락’ 선봬
GS25는 오는 28일 고객 데이터를 상품개발에 적극 활용해 개발한 ‘이천쌀밥도시락’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명품 쌀 ‘임금님표 이천 쌀’을 사용해 최고의 밥맛을 구현했다. 갈비찜과 전, 묵 무침, 오징어젓갈 등으로 구성된 한상차림 정찬으로 도시락을 구성했다. 중장년층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격은 4600원이다.

◇홈플러스, ‘요기요’와 배송서비스 활성화 MOU 체결
홈플러스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와 배송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규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고객들은 배달 어플리케이션 ‘요기요’를 통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1시간 이내 배송받을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4개점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운영 점포를 점차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쿠팡 “‘전문설치’ 서비스로 대형가전도 로켓배송”
쿠팡은 대형가전 로켓배송 서비스인 ‘전문설치’를 삼성전자, SK매직 등 주요 브랜드에서 대우루컴즈, 밀레, 캐리어 등 유명 중견기업 브랜드까지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형가전 주문 후 다음날 배송과 설치가 가능한 곳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쿠팡이 유일하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을 일반 로켓배송 상품처럼 구매 후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갭, ‘마음을 선물하세요’ 콘셉트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갭(GAP)은 연말을 겨냥해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음을 선물하세요(Gift the Thought)’라는 주제의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후디, 스웨터, 플리스 소재의 재킷과 조끼, 겨울용 패딩과 코트 등으로 이뤄졌다. 갭의 홀리데이 컬렉션을 대표하는 스트라이프 패턴은 올해도 어김없이 스웨터와 모자, 장갑, 스카프 등에 적용됐다.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쉐이크쉑은 딜리버리 수요가 늘어나는 외식업 트렌드에 발맞춰 쉐이크쉑 강남점,청담점을 시작으로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딜리버리 서비스는 ‘해피포인트’에서 운영하는 딜리버리 앱 ‘해피오더’와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연별곡, ‘해안가 맛 집’ 신메뉴 출시
이랜드의 한식 샐러드바 자연별곡은 27일부터 전국 41개 매장에서 ‘해안가 맛 집’이라는 제목으로, 겨울바다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통 해물찜 3종(꽃게/새우/홍합)과 다양한 해물요리로 구성된 겨울 신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평일 디너와 주말에는 게살이 꽉 들어 찬 ‘통 꽃게찜’, 담백한 맛이 살아있는 ‘통 새우찜’, 진한 바다향이 가득한 ‘홍합찜’을 선보인다.

◇롯데몰 수원, ‘제1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롯데몰 수원은 26일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업상 서비스업 분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몰 수원은 고객들이 안전한 몰링을 즐길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먼저 스프링클러 등 안전 시설물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을 뿐 아니라 방화셔터 아래 물건 적재 여부를 수시로 체크하고 있다. 

◇웅진코웨이 홈케어닥터, 물품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웅진코웨이는 26일 서울 중구 웅진코웨이 본사에서 홈케어닥터들이 직접 기증한 물품 1000여 점을 굿윌스토어(Goodwill Store)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국내 최초로 소매유통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을 결합한 생활재활용품 소매판매점이다. 기증된 물품은 장애인 근로자들의 분류작업을 거쳐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VDIVOV ‘아이컬러백’ 출시
LG생활건강은 베이스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총 10가지의 감각적 컬러를 미니백에 담은 VDIVOV의 ‘아이컬러백’ 3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VDIVOV의 ‘아이컬러백’은 유니크한 미니백 모양의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트렌디한 아이메이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형의 10가지 컬러를 담았다. 피부톤이나 메이크업 룩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데코&소프트’ 더블소프트 엠보싱 출시
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 데코&소프트’가 변신했다고 27일 밝혔다. ‘크리넥스 NEW 데코&소프트’는 세계 최초로 더블소프트 엠보싱을 사용하고, 마이크로 패턴을 적용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부드럽기와 매끄럽기, 두께 등에서 진일보한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더불어,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봄바람 패턴에 크리넥스 로고를 사용해 세련됨을 더했다.

◇질스튜어트스포츠, ‘프레쉬히트 다운’ 컬렉션 출시
LF의 질스튜어트스포츠는 2019년 겨울을 맞아 ‘프레쉬히트(FRESHEAT)’ 시스템을 적용한 스포츠다운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프레쉬히트’는 상쾌함을 뜻하는 ‘프레쉬(Fresh)’와 따뜻함을 의미하는 ‘히트(Heat)’의 합성어로 LF에서 특허를 보유한 독자적인 다운 설계 시스템이다. 수분에 강한 3M의 신슐레이터(Thinsulate) 소재를 내부에 적용해 땀을 발산하도록 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