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신세계TV쇼핑, ‘출근길 뮤직 하이’ 론칭  

신세계TV쇼핑은 신개념 쇼핑 방송 ‘출근길 뮤직하이’를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 제공) 2019.11.21/그린포스트코리아
신세계TV쇼핑은 신개념 쇼핑 방송 ‘출근길 뮤직하이’를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 제공) 2019.11.21/그린포스트코리아

신세계TV쇼핑은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30분 미디어 커머스 방송 ‘오싹한 라이브’에서 음악과 쇼핑을 함께 즐기는 신개념 쇼핑 방송 ‘출근길 뮤직하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가수들의 라이브 공연을 보며 신세계TV쇼핑 모바일 페이지에서 한 주간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생방송이다. 신세계TV쇼핑 앱과 카카오TV라이브 ‘오싹한 라이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도곡타워팰리스점서 델리 신메뉴 선봬
썸플레이스는 강남구 도곡동에 도곡타워팰리스점을 신규 오픈하고 매장과 타깃 고객에게 선보일 브런치 특화 메뉴 6종을 포함한 신제품 15종도 함께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친환경 유정란으로 만든 신선한 반숙란을 곁들인 ‘훈제연어 플래터’와 ‘클래식 브랙퍼스트 플래터’를 포함해 총 6종의 브런치 특화 메뉴와 ‘빨미까레’, ‘아이스박스머랭볼’, ‘팥 앙금버터’ 등을 선보인다.

◇본아이에프, 곡물 간식 ‘차곡차곡 귀리’ 와디즈 펀딩 첫선
본아이에프는 21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곡물 전문 브랜드 ‘차곡차곡’의 두 번째 곡물 간식 ‘차곡차곡 귀리’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100% 순수 곡물로 구성된 차곡차곡 귀리는 3대 브라운 푸드인 귀리, 현미, 율무 등 통곡물을 갈아 넣어 고소한 맛과 향을 더하고, 천연감미료인 코코넛 슈가와 소금을 넣어 건강한 단맛을 강조했다. 

◇이마트, 햇감자 20% 저렴하게 판매
이마트는 개점 26주년 기념 행사 마지막주인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이모작 햇감자’를 100g당 388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평년에 햇감자를 100g당 450~500원 남짓에 판매했던 것과 비교하면 20%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는 선제적으로 햇감자 100t을 대량 매입해 농민들의 판로를 확보해주고, 장바구니 물가 완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햇감자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핀란드 공식 산타 방문 이벤트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6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전 점포에서 ‘핀란드 공식 산타와 함께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교황청이 승인하고 핀란드 관광청이 지정한 산타 마을인 ‘로바니에미’ 출신인 핀란드 산타가 방문한다. 핀란드 공식 산타를 초청해 백화점에 방문한 어린이 고객 500여명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한다.

◇롯데마트, ‘제5회 베트남 물산전’ 개최
롯데마트는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전 점포에서 ‘제5회 베트남 물산전’을 연다고 밝혔다. 총 35개 베트남 업체가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G7 블랙커피/G7 3in 커피’, ‘냉동 베트남 망고’, ’특대 쥐치포’ 등을 준비했다. 롯데 내 계열사 상품기획자(MD)들이 참석해 베트남 상품들의 국내 진출도 도울 계획이다.

◇G마켓・옥션, ‘패션・뷰티’ 윈터 세일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이 다음달 1일까지 패션・뷰티 할인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G마켓 ‘패션 윈터세일’에는 지오다노・휠라 등 53개 패션잡화브랜드가, ‘G마켓 뷰티 윈터세일’에는 록시땅・ 버츠비 등 12개의 뷰티브랜드가 참여한다. 옥션 ‘패션 스타일위크’에는 SOUP・LAP 등 50여개 패션브랜드가 참여한다.

◇발렌타인,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 출시
발렌타인은 브랜드 최초로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Ballantine’s Glenburgie 12 Year Old)’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발렌타인 위스키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생산돼 발렌타인 스타일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글렌버기 증류소는 1810년 설립돼 200여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대표 증류소다.

◇CU, 백종원 간편식 2억개 판매 돌파
CU는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손잡고 선보인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11월 말 기준 2억개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CU와 백종원은 2015년 백종원 한판 도시락과 매콤불고기정식을 시작으로 4년 동안 90여종의 간편식을 내놨다. CU는 집밥처럼 맛있고 정성이 가득한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려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철학이 담겨 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이탈리아 생산 프리미엄 다운으로 고급화 나선다”
CJ ENM 오쇼핑부문 골프웨어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가 100% 이태리 제작 프리미엄 구스 다운을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거위털은 물론 겉감과 안감, 부자재 모두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옷의 최종 완성까지 이탈리아에서 진행한 후 수입해 들여오는 ‘오더메이드’ 방식이다.  초기 단계에서부터 아시아인 체형에 맞춘 상품을 기획했다.

◇애경산업, ‘2019 희망꾸러미 나눔 행사’ 개최
애경산업은 연말을 맞아 21일 서울시와 함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2019 희망꾸러미 나눔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소비자가 기준 약 11억원 상당의 생활용품 및 화장품 희망꾸러미 3000세트를 제작해 소외계층 3000가구에 전달한다. 애경산업 임직원들은 생활용품과 화장품 등으로 구성된 희망꾸러미를 제작했다.

◇롯데홈쇼핑, 독일 프리미엄 가전 '그룬딕' 론칭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 ‘최유라쇼’에서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그룬딕’의 식기세척기를 업계 단독으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날 선보이는 ‘그룬딕’ 식기세척기는 ‘코너워시’ 기술로 사각지대 없이 모두 세척이 가능하다. 내부 습기를 흡입해 건조하는 에어플로우(Air-Flow) 시스템을 통해 세척 후 습기를 제거하고, 자동문열림으로 잔여 습기를 제거하는 ‘이중건조 시스템’을 갖췄다.

◇미니스톱, ‘협력업체 한마음 대회’ 개최
미니스톱은 20일 시흥시에 위치한 대교HRD센터에서 90여개 협력업체와 미니스톱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협력업체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교 HRD센터 대강당에서 ‘지속성장을 위한 한발 앞선 비상경영’이라는 주제로 정책 발표 시간을 가졌다. 심관섭 미니스톱 대표이사가 직접 리테일 사업의 현재를 짚어보고 미니스톱의 비전과 핵심 정책을 발표했다.

◇GS25, 딸기 샌드위치 출시 시기 앞당겨
GS25가 매년 큰 인기를 이어온 딸기샌드위치를 12월초부터 선보인다. 예년보다 약 2주 정도 더 빨리 선보이는 것이다. GS25는 가장 향이 좋은 설향 품종 딸기를 쓴다. 논산, 고령, 하동 등 전국딸기 유명 재배지에서 딸기 원물을 수급한다. 이번 딸기샌드위치에는 딸기향이 가미된 분홍색 식빵이 사용됐고 생크림에는 상큼함을 더하기 위해 요거트 파우더를 첨가했다.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서 일산 유명 디저트 5곳 소개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점 식품 행사장에서 ‘일산을 맛보다’ 초대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페스트리와 에그타르트로 입소문난 ‘맑음케이크’, 프리미엄 케이크 전문점 ‘슈라즈케이크', 뚱카롱 맛집 ‘오픈도어’, 미국 오하이오 스타일의 ‘힐빌리 피자’, 샌드위치 전문점인 ‘AAA'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GS홈쇼핑,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시즌 13’…모자뜨기 키트 판매
GS홈쇼핑은 내년 3월까지 진행되는 ‘신생아살리기 캠페인’의 모자뜨기 키트 판매를 담당하며 해당 캠페인에 대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촉구했다고 21일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이 진행하고 GS홈쇼핑이 후원하는 이 캠페인은 임신 전부터 생후 4주까지 예방과 치료가 가능한 원인으로 숨지는 신생아와 산모를 살리기 위한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 효능・효과 세계 무대서 인정 받아
한국콜마 계열사인 콜마비앤에이치는 애터미 대표 제품 ‘헤모힘’에 들어가는 당귀등혼합추출물에 대한 신기능을 검증하고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소재개발팀은 2017년부터 기능성 검증 연구에 매진해 당귀등혼합추출물이 ‘위 손상보호 및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고 SCI급 국제 학술지 ‘Pharmaceutical Biology’에 게재되는 성과를 거뒀다.

◇한샘, 사랑의열매・소방관과 함께하는 연말 나눔활동 확대
한샘은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5일 진행된 협약식은 한샘의 주요 사업장 소재지는 물론 전국의 소외계층을 좀 더 체계적으로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한샘은 연간 5억원 규모의 성금을 경기사랑의열매에 전달한다. 이 성금은 전국 취약계층 지원에 쓰여질 예정이다.

◇티몬 11월 ‘블랙쿠폰 X 슈퍼세이브’ 특별 할인 강화 
티몬은 21일부터 24일까지 슈퍼세이브 회원이면 장바구니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0%, 최고 20만원까지 할인해 주는 블랙쿠폰 세트 제공한다고 밝혔다. 쿠폰의 종류는 2만원 이상 구매시 1000원, 5만원에 5000원, 10만원에 1만원, 20만원에 2만원, 50만원에 4만원, 120만원에 10만원, 300만원 구매시 20만원이 할인되는 7종이다.  

◇홈플러스, 크리스마스 대전 개최
홈플러스는 크리스마스 선물과 파티 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대전’을 다음달 4일까지 연다고 21일 밝혔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인기 완구 상품 총 600여종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고 대폭 할인 판매한다. 실바니안 부티크샵(2만9900원), 딜리셔스 레스토랑과 백화점 시리즈(각 3만9900원)는 홈플러스 단독 판매 상품으로 40% 할인 판매한다.

◇파리바게뜨, 14년 연속 구세군 1호 성금 전달식 개최
파리바게뜨가 서울 종로구 파리바게뜨 카페대학로점에서 올해로 14주년을 맞은 ‘구세군 1호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 내 구세군으로부터 전달받은 미니 자선냄비를 설치하고 연말까지 모금 활동을 진행해 모인 금액을 구세군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 기부금은 구세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지역사회복지 개선에 쓰인다.

◇위메프, 위메프데이서 10만개 특가상품 선봬
위메프는 21일과 22일 개최하는 위메프데이에서 10만개 이상 특가 상품과 더불어 타임세일, 쿠폰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타임딜 수량을 일별 48개에서 72개로 늘려 이틀간 총 144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는 △애플 에어팟 프로 28만9000원 △또래오래 단짠윙봉 8900원 △딤채 330L 3룸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99만9000원 등이 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