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신라모노그램 BI 확정…“정통성・새로움 조화”   

신라모노그램 BI. (신라호텔 제공) 2019.11.20/그린포스트코리아
신라모노그램 BI. (신라호텔 제공) 2019.11.20/그린포스트코리아

신라호텔은 내년 2월 베트남 다낭에 첫 번째 신라모노그램인 ‘신라모노그램 다낭’의 오픈을 앞두고 공식 BI를 완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신라모노그램 BI는 지난 40년간 축적해온 신라호텔만의 가치와 정서, 새롭게 진출하는 현지의 특성이 융합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어퍼 업스케일급 호텔 브랜드를 지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트립닷컴, 고객센터 오픈 1주년 맞아
 트립닷컴은 고객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았다고 20일 밝혔다. 고객센터는 지난해 10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트립닷컴 그룹에서 아시아 지역 최초로 서울 종로타워에서 문을 열었다.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전화・이메일・채팅을 통해 한국 고객들의 편리한 여행을 지원하고 있다.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SNS 분석 담당도 함께 구성해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매진하고 있다.

◇갤러리아, ‘생명보호 온정 나누기’ 활동 펼쳐
한화갤러리아는 19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 재건축 단지에서 길고양이 50여 마리가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해주는 특별한 사회공헌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안전시설을 설치했다. 이번 활동은 갤러리아의 사회공헌활동인 ‘PARA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사회적 도움 손길이 적은 반려동물 문화의 사각지대를 찾아 돕는 활동이다.

◇이마트24, 개당 600원 미세먼지 마스크 선봬
이마트24는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계절을 맞아, 가격을 낮춘 고품질 마스크 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민생미세먼지 마스크’는 식약처 허가 제품으로, 미세먼지 입자를 94% 차단하는 KF94 제품이다. 한 개당 600원으로, 한 박스(10개)로 구매 시 5500원이다. 시중에 판매하는 인기 브랜드 미세먼지마스크보다 60%이상 저렴하다.

◇롯데백화점, 할인 행사 ‘롯데 쏜데이’ 개최
롯데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롯데 쏜데이’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일 오전 10시, 오후 4시 두 차례에 걸쳐 선착순으로 각 5만명(총 10만명)에게 ‘1만원 무적쿠폰’을 제공한다. 백화점과 아울렛 전체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다. 룰렛을 활용해 최대 50% 금액 할인권을 증정받을 수 있는 ‘쏜데이 룰렛’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마트, ‘Dream캐쳐스’ 연말 콘서트 개최
롯데마트는 롯데문화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다음달 21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같이 가요 “Dream캐쳐스”’ 송년나눔 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롯데마트와 서울오케스트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함께하는 음악 재능 꿈나무 육성 사업인 ‘Dream캐쳐스’의 구성원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임과 동시에 나눔의 가치를 전달하는 자리다.

◇세븐일레븐, 유엔 참전용사 후손에 장학금 전달 
세븐일레븐은 19일 유엔 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6·25 전쟁 당시 해외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감사와 추모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행사다. 세븐일레븐은 이날 한국에 유학 중인 에티오피아, 필리핀 참전용사 후손들을 만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한국전쟁기념재단을 통해 각 1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GS THE FRESH, 전라남도 손잡고 우수 수산식품 판로개척 나서
GS THE FRESH는 전라남도의 우수 수산물, 해물류 및 가공식품에 대한 우수한 품질 홍보와 판로 지원, 매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전라남도 우수 수산식품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전라남도 생산자들이 참여하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생산자들이 소비자를 직접 만나 홍보와 판매를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왕홍’ 초청해 국내 중소 뷰티브랜드 판로 확대 지원
신라면세점은 오는 22일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왕홍(網紅)’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淘寶)’의 우수 상점주, 신라면세점 구매 고객 등 300여명을 초청해 ‘티르티르’의 브랜드와 대표 상품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존을 마련해 대표 화장품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왕홍’이생중계를 통해 잠재고객들에게 ‘티르티르’를 알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편리미엄’ 발맞춰 유명 맛집 상품 선봬
CJ ENM 오쇼핑부문은 20일 ‘최화정쇼’에서 연예인 단골집으로 유명한 ‘카츄마마’의 시그니처 돈가스를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분에는 3대째 전통을 이어온 ‘역전회관’의 바싹 불고기를 단독 판매한다. 역전회관은 전 세계 미식 평가서 ‘미쉐린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합리적인 가격과 맛을 갖춘 곳에 부여하는 등급)’에 4년 연속 선정된 맛집이다.

◇위메프, “똑똑한 유아용품 소비 늘어”
위메프는 지난 1월~10월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유아용품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객 1인당 1회 결제시 평균 구매금액 역시 20% 늘었다. 분유, 기저귀 등 유통기한이 길어 대량구매로 이어지는 유아용품 9종의 매출은 같은 기간 60% 증가했다.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있는 상품 매출은 유아용품 평균 매출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다.

◇GS25 “고객이 쓴 새해 인사를 PB상품에 담아 드려요”
GS25는 고객이 직접 쓴 새해 인사를 PB상품에 담아 선보이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상 상품은 유어스베이직물티슈다.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이번 행사의 필수 해시태그인 ‘#GS25 #한해고생많았어 #고마워’를 포함한 새해 인사를 개인 SNS에 작성한 후, GS25 홈페이지의 이벤트 창에 접속해 작성한 새해 인사 URL을 등록하고 응모 버튼을 누르면 된다.

◇라네즈, 홀리데이 컬렉션 ‘드림 버블’ 한정 출시
라네즈는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드림 버블(Dream Bubble)’을 한정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드림 버블’에는 연말연시의 풍성한 꿈과 희망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라네즈 베스트셀러인 ‘워터뱅크 에센스’와 ‘레이어링 커버 쿠션’을 비롯해 ‘크림 스킨’, ‘립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등 라네즈의 대표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제너시스BBQ, 청년・스타트업 기업 지원 나서
제너시스BBQ는 최근 분식전문브랜드 ‘분식대장’을 운영하는 피플푸드 등 청년기업, 스타트업 기업과 전문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 노하우, 연구개발 등 사업 인프라 전반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프랜차이즈 사업화 단계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체계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CGV, ‘겨울왕국 2’ 스탬프 이벤트 개최
CGV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겨울왕국 2’ 개봉을 기념해 CJ ONE 회원 대상으로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겨울왕국 2’를 관람할 때마다 스탬프가 완성되며, 2~4회 관람 시 각각 CJ ONE 포인트 500점, 1000점, 2000점을 증정한다. 스페셜 미션까지 달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는 ‘겨울왕국 2’ 굿즈 4종이 담긴 럭키박스를 선물한다.

◇롯데, 육군 최정예 전사 초청 롯데월드타워 투어
롯데는 20일 육군 최정예 전투원 ‘300워리어(Warriors)’를 잠실 롯데월드타워로 초청해 문화 예술 체험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롯데월드타워로 초청받은 대한민국 육군을 대표하는 분야별 최강의 전사로 선발된 ‘300워리어’들은 이날 국내 최고 높이의 전망대 서울스카이, 롯데뮤지엄,  아쿠아리움 등 견학을 지원하고, 롯데시네마 샤롯데관 관람권을 제공했다. 

◇티몬,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티몬은 구매한 상품을 다른 사람에게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쉽고 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출시하고 20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원하는 상품의 페이지에서 구매하기 옆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끝이다. 원한다면 선물메세지도 작성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미아점, ‘문과 벽 없앤' 오픈형 식당가 선봬
현대백화점은 미아점 전문식당가 리뉴얼 공사를 마무리하고 재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매장을 나누는 경계벽을 과감히 없애고, 별도 출입문도 두지 않는 이른바 ‘오픈다이닝’ 콘셉트를 적용했다. 한정식・중식・일식 등 40~50대가 즐겨찾는 ‘파인 다이닝’ 매장 대신, 전 연령대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패밀리 다이닝’으로 콘셉트도 바꿨다. 

◇쿠팡, ‘갤럭시 워치 언더아머 에디션’ 사전예약
쿠팡은 오는 21일까지 삼성전자 신제품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언더아머 에디션’ 사전예약을 국내 온라인 쇼핑몰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전 예약 고객 중 로켓와우회원은 22일 오전 7시 전에 새벽 배송으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언더아머’를 받아볼 수 있다. 사전예약 구매고객에게는 갤럭시 버즈 9만9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베이코리아, 부상경력 소방관 가족 초청 프로그램 운영
이베이코리아는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을 위한 법안 통과를 기념하여 공무 중 부상을 당한 경력이 있는 공상(公傷) 소방관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힐링호캉스‘ 호텔초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청자를 추첨해 선정된 119명의 소방관과 그 가족들이 서울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 등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호텔 바우처(2인)를 전달한다.

◇전자랜드, PB ‘아낙 무선청소기’ 출시
전자랜드는 PB ‘아낙’을 통해 스틱형 무선청소기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낙 무선청소기는 LG 정품 배터리를 사용해, 최장 60분 사용이 가능하다. 과대 충전 방지, 방전 방지, 과열 방지 등 안전성능도 강화했다. 또 분리형 배터리를 설치해 수명이 다 하면 새 배터리로 교체할 수 있다.  최상급 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H13 등급 고성능 헤파 필터를 장착했다.

◇LG생활건강, ‘빌리프 스트레스 슈터-시카 수딩 토너’ 출시
LG생활건강은 진정 보습 토너 ‘스트레스 슈터-시카 수딩 토너’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카 수딩 토너’는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진정 케어의 첫 단계 제품이다. 외부 환경 등에 의해 민감해지는 피부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는 의미를 담은 ‘스트레스 슈터 – 시카 밤’ 시리즈에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이기도 하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