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교촌치킨 신세계TV쇼핑 GS리테일 外
[모닝브리핑] 교촌치킨 신세계TV쇼핑 GS리테일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19.11.19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교촌치킨, 카페형 매장 ‘종로1호점’ 오픈

교촌치킨이 종각젊음의거리에 오픈한  종로1호점 내부의 모습. (교촌치킨 제공) 2019.11.19/그린포스트코리아
교촌치킨이 종각에 오픈한 종로1호점 내부의 모습. (교촌치킨 제공) 2019.11.19/그린포스트코리아

교촌에프앤비는 서울 종로구 관철동 ‘종각 젊음의 거리’에 120석 규모의 카페형 매장 ‘교촌치킨 종로1호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촌은 종로1호점에서 2040세대 및 외국인들에게 교촌만의 치맥문화를  알리겠다는 방침이다. 오픈 카운터는 그레이 톤의 콘크리트를 사용해 교촌의 정성을 표현했다. 카운터 옆에 미니 셀프바를 마련해 나초 및 교촌 소스 7종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신세계TV쇼핑, 모바일 라이브 출연자 ‘세꿀바’ 모집
신세계TV쇼핑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커머스 방송 ‘오싹한 라이브’에 출연할 일일 쇼호스트 ‘세꿀바’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세꿀바는 ‘세상에 둘도 없는 꿀알바’의 줄임말이다. 신세계TV쇼핑의 대표 미디어 커머스 방송인 ‘오싹한 라이브’에 출연해 판매 제품을 함께 체험하고 소개하면, 30만원을 즉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GS리테일・GS칼텍스, ‘라임’과 손잡고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
GS리테일과 GS칼텍스는 19일 글로벌 전동킥보드 공유기업 라임(Lime)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모빌리티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과 GS칼텍스는 라임과 함께 GS25 편의점, GS파크24 주차장,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전동킥보드 충전 서비스 제공 등 마이크로 모빌리티 공유사업에 대한 다각도의 협업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롯데칠성음료 “‘칠성몰'서 북유럽 버킷리스트 여행 쏩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온라인 공식몰 ‘칠성몰’ 리뉴얼과 함께 테트라팩 음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북유럽 버킷리스트 여행 혜택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14일까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테트라팩에 담긴 9개 제품 중 1가지 품목 이상을 구매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1등에게 북유럽 4개국 7일 여행 혜택(인당 600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LG유니참, ‘마미포코 피부온기케어팬티’ 출시
LG유니참은 아이들의 안정적 체온 유지를 돕는 신개념 기저귀 ‘마미포코 피부온기케어팬티’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영유아의 체온 변화를 최소화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피부온기케어팬티는 ‘냉기저감시트’를 적용해 피부로 전달되는 차가운 공기를 막아준다. 소변이 되묻어 나는 사례도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약 60% 적다.

◇놀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상생 노력 이어가
놀부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상생협력추진단과 손잡고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손무호 한국외식중앙회 상생협력추진단장은 지난 13일 놀부 본사를 방문해 푸드아카데미(실습교육장) 등을 둘러보고 사업 추진을 위한 실무 협의를 했다. 양측은 영세 외식자영업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포함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스튜디오 톰보이, 김재훈 사진작가 사진전 개최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는 다음달 말까지 스타필드 고양 및 하남 매장에서  김재훈 사진작가의 사진전 ‘ADDRESS’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스튜디오 콘크리트에서 마무리한 김재훈 작가의 개인전 ‘ADDRESS’ 전시 중 일부를 큐레이팅한 것이다. 김재훈 작가가 색다른 시선으로 바라본 도시의 이면을 담은 사진들을 선보인다.

◇CJ CGV, ‘2019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결승전 생중계
CJ CGV는 오는 24일 열리는 '2019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 2019’)' 그랜드 파이널을 극장에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극장 생중계는 CGV왕십리 4관(214석)과 영등포 6관(200석)에서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단독으로 진행된다. 경기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오는 19일 낮 12시부터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하면 된다.

◇티몬111111, 파격 쿠폰혜택으로 고가상품 판매 늘어
티몬은 11월을 맞아 개최한 초강력 쇼핑축제 ‘티몬111111’의 파격적 혜택 덕분에 11월 초반 매출은 71%증가했고, 특히 가전과 해외여행 등 고가상품의 구매가 크게 상승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강력한 혜택 중 하나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고액의 블랙쿠폰을 제공한 결과 가전과 해외여행 등 고가상품에 대한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OB라거, ’랄라라’와 함께 컴백
오비맥주는 올 몰트 OB브랜드의 전통을 계승한 100% 올 몰트 신제품 ‘OB라거’의 온라인 광고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1996년 당시 맥주시장과 광고계에서 큰 파장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었던 ‘OB라거’의 랄라라 댄스를 되살렸다. 신제품 ‘OB라거’는 100% 맥아로 만든 클래식 라거의 DNA는 계승하면서 알코올 도수를 낮추고 쓴 맛은 줄였다.

◇롭스, ‘2019 롭스 LOVE H&B 어워즈’ 개최
롭스는 지난 15일 올해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약속하는 ‘2019 롭스 LOVE H&B AWARDS’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Best Brand of the Year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매출, 성장률 등에서 가장 높게 평가된 ‘메디힐’이 선정됐다. Best Performance상은 스카이007의 ‘삐아’가 차지했다.

◇에어비앤비, 올림픽의 지속가능성 지원
에어비앤비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18일 올림픽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028년까지 지속되는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향후 9년간 5개 경기에서 IOC의 탑티어 스폰서에 해당하는 월드와이드 파트너가 돼 주최 도시, 관중과 팬, 선수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환경 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KFC, 치킨・피자 콜라보 신메뉴 ‘치짜’ 출시
KFC는 19일 신메뉴 치짜를 재출시하며 한국의 젊은 커넬 샌더스와 함께한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고 밝혔다. ‘치짜’는 치킨 패티 위에 피자 토핑을 올려 치킨과 피자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메뉴다. ‘치짜’ 광고 영상은 영화 ‘타짜’를 모티브로 제작했다. ‘신의 손맛’이 담긴 신메뉴 ‘치짜’를 재미있게 표현했다.

◇쿠팡, ‘겨울용품관’ 테마관 오픈
쿠팡은 겨울을 앞두고 ‘겨울용품관’ 테마관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테마관 페이지는 1200만 여개의 상품을 3가지 테마, 12개의 세부 카테고리로 나눠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따뜻한 집 만들기’ 테마에서는 ‘온열가전/난방’ ‘방한용품’ 등을 ‘건강한 겨울 보내기’에서는 ‘페이스/바디 보습’ ‘제철식품/간식’ 등으로 페이지를 구성했다. 

◇와이드앵글, 트위드・체크 패턴 라운드룩 출시
와이드앵글은 디자인을 중시하는 골퍼들의 성향을 고려해 트위드 소재와 체크 패턴 등 디자인을 강화한 겨울 라운드 룩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트위드 소재를 골프웨어에 접목해 패션에 예민한 여성 골퍼들을 겨냥했다. ‘체크 패턴 패딩 퀼팅 점퍼’와 ‘체크 패턴 큐롯’은 캐주얼한 세미 정장 스타일로 출퇴근 등 비즈니스 룩으로도 손색없는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맥도날드,  ‘주방 공개의 날’ 개최
맥도날드는 19일 전국 310여개 레스토랑에서 ‘주방 공개의 날’을 개최하고 맥도날드만의 식품 안전 시스템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고객들로부터 직접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갖는다. 행사에 참가한 사람들은 원재료의 보관 및 관리 과정은 물론 버거가 만들어지는 주방 내부의 위생 관리와 조리 과정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헤지스, 호치민 첫 매장 오픈…베트남 시장 공략 박차
LF의 헤지스는 베트남 호치민 다이아몬드 백화점에 4호점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호치민에서 선보이는 헤지스의 첫 번째 매장이자 베트남 내 4호점 매장이다. 남성복, 여성복, 골프웨어 등의 의류는 물론 액세서리도 선보이는 종합 매장이다. 헤지스는 오는 2021년까지 호치민 주요 쇼핑몰 유통망에 5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해 베트남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SPC그룹, 전북 지역아동센터에서 해피버스데이 파티 개최
SPC그룹은 SPC해피봉사단이 지난 15일 전북 익산시 늘감사지역아동센터에서 생일을 맞은 아동들에게 생일잔치를 열어주는 ‘SPC해피버스데이파티’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전북 지역 100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생일케이크 300여 개를 전달했다. 파리크라상 임직원, 가맹점주들과 함께 늘감사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선물을 나눠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블랙야크, 명산 도전 프로젝트 시즌 1탄 제주 ‘한라산’편 전개
블랙야크는 19일 제주항공과 함께 명산 도전을 위한 제휴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밝혔다.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는 명산 도전 프로젝트 시즌 1의 명산은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이자 한반도 3대 영산으로 꼽히는 제주도의 한라산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블랙야크와 제주항공의 고객을 대상으로 블랙야크 홈페이지에서 산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제주 지역관광 활성화 나서
롯데면세점은 18일 제주 누웨마루 거리 내 지역 유명 음식점인 ‘서서방 숯불 닭갈비’를 ‘낙향미식’ 제주 1호점으로 선정하고 외국어 메뉴판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제주 ‘낙향미식’ 프로젝트는 다음달까지 제주시 누웨모루 거리 일대의 약 11개 음식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롯데면세점의 사회공헌 사업인 ‘청년기업&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제주편인 ‘청출어냠’도 진행 중이다.

◇이디야커피, 겨울 맞아 신제품 선봬
이디야커피는 겨울을 맞아 옥수수라떼와 고구마라떼 및 컵수프 2종을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옥수수라떼는 휘핑크림 위에 옥수수 맛의 크런치 초콜릿을 토핑했다. 고구마라떼는 호박고구마 페이스트를 사용해 고구마의 풍미를 살렸다. ‘양송이 수프’와 ‘감자 베이컨 수프’ 등 전용 컵에 마시는 형태의 수프 2종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 연말연초 정기 프로모션 ‘레드세일’ 시작
신라면세점은 19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신라면세점 전 점포에서 연말연초 프로모션 ‘레드세일’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최대 90만원 상당의 선불카드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신라멤버십 회원에게 80달러 이상 구매한 영수증 당 스탬프를 1개 지급, △2개 스탬프 획득 시 ‘S리워즈 5천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로에베, ‘윌리암 드 모건’ 캡슐 컬렉션 론칭
코오롱FnC가 공식 수입하는 스페인 가죽 브랜드 로에베(LOEWE)는 2020년 리조트 시즌 ‘윌리암 드 모건(William de Morgan)’ 캡슐 컬렉션을 런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즌 로에베는 드 모건만의 판타지 속 동식물 등을 모티브로 플로럴 패턴의 아라베스크 드로잉을 레디투웨어(Ready-to-Wear), 액세서리 등이 포함된 남녀 컬력션으로 탄생시켰다.

◇CU, 양동근과 '아이 안심 캠페인' 전개
 CU는 다둥이 아빠 양동근과 함께 아이 안심 캠페인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양동근은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안전망으로서 편의점의 역할을 알리기 위해 CU의 실종 사고 예방 시스템 ‘아이CU’를 직접 체험하며 아이 안심 캠페인 홍보에 나섰다. 양동근은 자녀들과 고양에 위치한 CU를 방문해 아이CU의 시스템을 직접 배우고 체험했다.

◇G마켓, LoL ‘True Damage’ 굿즈 예약 판매
G마켓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한정판 굿즈를 오는 25일까지 온라인몰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LoL의 캐릭터 힙합 그룹 ‘트루 데미지(True Damage)’ 스킨을 포함해 다양한 LoL 굿즈와 아이템들을 선착순 판매한다. ‘트루 데미지’는 2019 LoL 월드챔피언십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가상 캐릭터 힙합 그룹이다. G마켓은 8종의 공식 굿즈를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공유형 ‘디지털 AI 플랫폼’ 구축 박차
롯데백화점은 방대한 양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공유형 ‘디지털 AI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데이터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앞으로 롯데백화점에 입점된 브랜드들은 직접 영업활동에 필요한 대상 고객을 선정하고 문자 광고 혹은 DM을 발송할 수 있게 된다. 시의성 있는 마케팅은 물론 개별 브랜드의 의도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진다는 설명이다.

◇이마트24 “편의점 대세 과일 ‘핑거프룻’”
이마트24는 연도별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핑거프룻’의 매출이 전년대비 2017년 116.7%, 2018년 84.1%로 크게 증가한 데 이어, 올해 1월~10월 역시 73.3%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이마트24의 월별 과일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고객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 세척사과, 컷팅컵과일이 매월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SSG닷컴,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힘써
SSG닷컴은 입점 셀러가 상품 등록 및 고객 문의 처리를 위해 주로 이용하는 ‘파트너 오피스’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평소 셀러들이 사이트를 이용하며 겪었던 불편한 점들과 개선 요청 사항을 적극 수렴해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구현했다. 셀러들의 의견을 수렴해 매출 현황 및 클레임 현황, 미답변 문의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중심으로 메인 화면을 재구성했다.
 

alias@gre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