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이랜드리테일, 겨울왕국2 엘사 실사판 드레스 출시

이랜드리테일은 겨울왕국2 엘사 실사판 드레스를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  제공) 2019.11.18/그린포스트코리아
이랜드리테일은 겨울왕국2 엘사 실사판 드레스를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 제공) 2019.11.18/그린포스트코리아

이랜드리테일은 로엠걸즈, 코코리따, 슈펜키즈 등 이랜드리테일 PB 9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61종의 제품으로 이뤄진 겨울왕국2 아동복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겨울왕국2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의 패션을 완벽히 재현한 코스튬 드레스를 출시한다. 해당 코스튬 드레스는 반짝이는 보석 장식과 디테일한 문양 표현을 더했다. 

◇헤지스, ‘스페이스H’ 1주년 기념 북토크 개최 
LF의 헤지스는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H’ 오픈 1주년을 맞아 북콘서트 및 피즈 커플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1일과 25일 출판사 문학동네와 손잡고 북토크를 개최한다. 인기 작가 김미월이 1차, 성석제가 2차 북토크의 진행자로 선정됐다. 북토크 사전 신청 모집은 헤지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에뛰드하우스,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뷰티즌 클럽' 운영
에뛰드하우스는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뷰티즌 클럽’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선발된 참가자는 2개월간 뷰티 크리에이터 활동에 필요한 메이크업 노하우, 영상 촬영, 기획, 편집, 디자인, 채널 브랜딩 등에 대한 체계적 교육을 받고 이후 10개월 동안 에뛰드하우스와 함께 뷰티 크리에이터 활동을 하게 된다.

◇이마트, 필리핀서 ‘노브랜드’ 전문점 1호점 오픈
이마트는 오는 22일 필리핀 2위 유통기업 '로빈슨스 리테일(Robinsons Retail)'을 통해 프랜차이즈 형태로 '노브랜드 전문점'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매장은 필리핀 마닐라의 오르티가스 지역에 위치한 로빈슨 갤러리아 쇼핑몰 2층에 들어선다. 상품 구성은 70% 가량이 노브랜드 PL상품(신선/가전 제외)이며, 나머지 30% 가량은 현지 인기상품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신세계L&B, ‘테이스팅, 취향의 발견’ 전시 개최
신세계L&B는 ‘테이스팅(Tasting), 취향의 발견’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작품을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와인앤모어 청담점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도자, 금속, 섬유, 공예상품 40여점을 선보인다. 선정된 작품은 ‘담다’, ‘메세’, ‘세라글라’, ‘폴딩 크래프트’다. 금속공예로 만든 와인 버켓과 메탈과 도자로 이루어진 플레이트와 촛대, 도자핸들 와인잔과 테이블 매트 등을 볼 수 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광명, 프랑스 베이커리 ‘퍼블리크’ 열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은 오는 19일 1층에서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 브랜드인 ‘퍼블리크(publique)’가 문을 연다고 밝혔다. 유럽식 만두인 ‘라비올리’, 치아바타, 파스타, 샌드위치, 샐러드 등의 브런치류뿐만 아니라 프랑스 유명 조리도구 ‘페블리’도 선보인다. 와인과 맥주도 판매한다. 매장 내 식료품 코너에서 음식 재료도 판매한다.

◇옥션, ‘아워홈’ 특가전 개최
옥션은 18일 하루 동안 가정간편식 대표 브랜드 아워홈의 인기 상품을 모아 최대 60%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포기김치(5㎏)’와 ‘깍두기(3㎏)’를 묶음으로 할인가 3만1900원에 판매한다. 또 ‘온더고 도시락 함박스테이크정식’(290g*4개)은 할인가 1만4900원에, ‘안주 오븐닭구이/오삼불고기/고추장삼겹살/오돌뼈’(160g*4팩)는 할인가 1만5900원에 판매한다.

◇CU “미리 주문만 하면 도시락이 공짜에요”
CU가 18일과 오는 25일 ‘도시락 100% 페이백’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CU의 멤버십 앱 ‘포켓CU’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도시락을 구매한 고객에게 CU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포인트를 도시락의 가격만큼 환급(최대 5000포인트)해주는 방식이다. 이틀간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한다.

◇힐크릭, 스윙 동작 돕는 ‘스윙다운 시리즈’ 출시
블랙야크의 힐크릭은 스윙 동작에 최적화된 기능성 아우터 ‘스윙다운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윙다운 시리즈’는 활동성과 보온성을 겸비해 필드 위에서 집중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 기능성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윙 동작에 영향을 주는 어깨부터 허리, 등으로 이어지는 라인에 적용된 스트레치 소재가 스윙 시 몸체를 잡아줘 퍼포먼스 향상에 도움을 준다.

◇다이치, 바람막이・패딩기능 접목된 투인원 아기띠 워머 선봬
다이치는 겨울철 육아 필수품인 아기띠 워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기띠 워머는 두 가지 기능을 접목시킨 투인원(2in1) 제품이다. 한겨울에는 두툼한 패드 안감을 넣은 패딩으로, 봄과 가을에는 황사 바람과 미세 먼지를 막아주는 바람막이 형태로 쓸 수 있다.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아기의 머리와 얼굴을 보호할 수 있도록 탈부착 가능한 후드도 달려있다.

◇전자랜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인기
전자랜드는 18일 올해 판매된 김치냉장고 중 스탠드형의 판매 비중이 65%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판매 비중은 2015년 48%, 2016년 56%, 2017년 53%, 2018년 61%, 2019년 65%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전자랜드는 식생활의 변화로 다양한 식재료 보관에 대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을 이유로 꼽았다.

◇CJmall 쇼크라이브, ’타이거JK 블루투스 이어폰’ 앵콜 방송
CJ ENM 오쇼핑부문의 모바일 라이브 채널 '쇼크라이브'는 오는 19일 저녁 7시 힙합 공연장 '홍대 무브홀'에서 '타이거JK 블루투스 이어폰' 앵콜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힙합 뮤지션 드렁큰타이거(타이거JK/비지)가 뮤직 쇼케이스도 펼친다. 이날 방송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과 드렁큰타이거 10집 앨범이 한 세트로 구성된 패키지를 6만9900원에 소개한다.

◇한섬 ‘더한섬하우스 광주’, 홀리데이 뮤직 이벤트 실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2일 복합문화쇼핑공간 ‘더한섬하우스(THE HANDSOME HAUS)’ 광주점에서 ‘홀리데이 뮤직 이벤트(Holiday Music Even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LP(Long-Playing Record)판 청음 부스, 음악 디제잉,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글래스 오너먼트, 센터피스)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CJ푸드빌, ‘빕스 매니아 2020’ 선정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우수 고객 멤버십 제도 ‘빕스 매니아 2020’ 고객을 선정한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에는 기존 대비 혜택을 받는 고객의 폭은 넓히고, 최상위 우수 고객에게는 혜택의 양과 질을 높였다. 매주 수요일을 ‘매니아 데이’로 정해 매니아 10%, 매니아플러스 15% 할인해준다.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 할인은 물론 샐러드바 식사권, 상시 음료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빅스마일데이 매출 늘어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빅스마일데이에서 연중 가장 많은 주문량이 몰리는 기간임에도 안정적인 운영 덕분에 올해 스마일배송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0%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평상시 일 평균 대비 2배 가량 높은 수치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스마일배송 판매 고객들도 매출 증대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설명이다.

◇랄라블라, 팔레트・글리터 인기
랄라블라는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아이섀도우 카테고리 중 ‘팔레트’ 형태의 아이섀도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안색까지 밝게 연출할 수 있는 ‘글리터’ 아이섀도우의 선호도도 높게 나왔다. 랄라블라는 여러가지 컬러를 기호에 맞게 자유롭게 조합해 복합적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GS25 “편의점 신선 요리 식품 대세, 간식류에서 안주류로”
GS25는 신선 요리 식품류의 매출 구성비를 분석한 결과(2018년 기준) 간식류 38.2%, 안주류 25.0%, 기타 36.8%에서 2019년(10월 누적)에 간식류 32.0%, 안주류 41.1%, 기타 26.9%로 달라졌다고 18일 밝혔다. GS25는 신선 요리 식품 중 안주류 매출 구성비가 증가함에 따라 22일부터 나혼자직화불닭발을 선보인다.

◇궁중비책 “‘모이스처 크림’, 화해 화장품 설문회 결과 98% 이상 만족”
궁중비책은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에서 진행한 ‘모이스처 크림’ 화해 화장품 설문회(화화설) 진행 결과 ‘순하다고 느꼈다, 촉촉함, 보습력’ 항목에서 만족도 98% 이상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궁중비책 ‘모이스처 크림’을 2주간 실제로 사용해본 후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 화화설에서 화해 설문단 중 98%는 ‘모이스처 크림’을 순하게 느꼈다고 답변했다.

◇보브, 패딩 컬렉션 V에어 영상 공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보브는 ASMR을 입힌 신개념 패션 영상 화보V에어(#VAIR)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보브는 겨울 패딩 컬렉션출시와 함께 선보이는 영상 화보 속에 자연의 소리를 ASMR로 담아 밀레니얼과 Z세대를 겨냥했다. 영상 화보를 통해 패딩 제품7종을 선보인다. 모든 패딩은 100%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풍성함과 가벼움, 보온성을 갖췄다. 

◇SPC그룹, ’청년 혁신 푸드 비즈니스 사업화 교육' 성료
SPC그룹은 지난 15일 서울대학교에서 ‘청년 혁신 푸드 비즈니스 사업화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자원 소재와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기술사업화에 도전한 전국 대학의 석박사 과정 학생 10개팀, 총 3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10주에 걸쳐 진행됐다. 서울대 교수진 및 전문가 특강과 팀별 사업화 아이디어 발표와 토론 등이 이어졌다.

◇교원그룹, 융합창의력 진단 시험 ‘교원 CQ’ 개최
교원그룹은 수리・과학・언어 주요 3개 영역의 융합창의력을 진단해 주는 ‘교원 CQ(Creative Quotient)’ 시험이 17일 서울교대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전국 초등학생 3~6학년 1500여명이 참가했다.‘2019 제1회 교원 CQ 창의력 대회’의 1차 시험이다. 1차・2차 시험 결과를 합산해 창의융합형 인재를 선발하고 미국 동부 아이비리그 탐방 기회 및 장학금을 시상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