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과 선이 연결된 디자인 콘셉트...역동적 움직임 강조

현대자동차가 ‘2019 LA오토쇼’를 앞두고 혁신적 디자인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의 티저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현대자동차가 ‘2019 LA오토쇼’를 앞두고 혁신적 디자인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의 티저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재형 기자] 현대자동차가 ‘2019 LA오토쇼’를 앞두고 혁신적 디자인으로 연비효율을 극대화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의 티저 이미지를 13일 공개했다.

이번 SUV 콘셉트카는 현대차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보여주는 일곱번째 콘셉트카로 이달 말 열리는 ‘2019 LA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SUV 콘셉트카는 기술혁신을 통해 디자인에서 차량의 모든 표면이 서로 연결된 듯한 느낌을 자아냈다. 끊임없이 연결된 면과 선들이 만들어 내는 감각적 긴장감을 통해 콘셉트카가 가진 역동성을 극대화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SUV 콘셉트에 적용된 ‘파라메트릭 에어 셔터 그릴(Parametric Air Shutter Grille)’은 정지 상태에서는 그릴이 닫혀 있다가, 차량의 움직임에 따라 셔터가 움직이는 역동적인 움직임을 강조했다”며 “공기역학을 고려해 연비효율을 높여 ‘기능’과 ‘디자인’을 동시에 노렸다”고 말했다.
 

silentrock91@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