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ation+Value+Built 합성어...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얼라이언스 통해 브랜드 제품 개발 및 공동마케팅 추진

포스코가 12일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를 선포했다. (왼쪽부터)김상균 포스코 강건재마케팅실장, 김현철 산업부 철강세라믹과장, 장인화 포스코 사장, 정인화 국회의원, 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 김천주 한국 여성소비자연합 대표. (사진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12일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를 선포했다. (왼쪽부터)김상균 포스코 강건재마케팅실장, 김현철 산업부 철강세라믹과장, 장인화 포스코 사장, 정인화 국회의원, 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 김천주 한국 여성소비자연합 대표. (사진 포스코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송철호 기자] 포스코가 고객사와 함께 강건재 통합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를 내놓으며 건설시장에서 철강 프리미엄화를 본격 추진한다.

포스코는 12일 포스코센터 아트홀에서 강건재 주요 고객사를 비롯해 박명재(자유한국당)·정인화(국민의당) 국회의원과 김현철 산업통상자원부 철강세라믹과장 등 정부 관계자, 건설 관련 학·협회, 건축·토목 설계사, 건설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 브랜드 이노빌트 론칭 행사를 열었다.

강건재는 빌딩, 주택과 같은 건축물이나 도로, 교량 등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 사용되는 철강제품을 말한다. 하지만 건축물의 골격이 되는 강건재는 밖으로 드러나지 않고 혹시 보이는 부분이라 하더라도 전문지식이 없으면 어떤 철강사의 제품으로 제작된 것인지 알아보기 어렵다.

이에 포스코는 포스코 철강제품을 이용해 강건재를 제작하는 고객사들과 함께 생활용품이나 가전제품처럼 건설 전문가뿐만 아니라 최종 이용자도 쉽게 알아보고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강건재 통합브랜드를 출범시킨 것. 이노빌트는 혁신(Innovation), 가치(Value), 건설(Built)을 결합한 합성어로, 친환경성과 독창성을 담은 미래기술 혁신을 통해 강건재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장인화 포스코 철강부문장은 “철강재 공급과잉, 경제성장 지수 둔화 등 악재 속에서 이번 통합 브랜드를 통해 고객과 상생으로 위기를 헤쳐 나가고자 한다”며 “시장 요구에 맞는 고품질,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드는데 그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사와 꾸준한 동반성장을 통해 강건재 시장 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포스코가 생산하는 고부가가치 철강재로는 △초고층빌딩과 같은 큰 하중과 지진 및 태풍에도 구조적으로 튼튼한 ‘초고강도 강재(HSA650)’ △풍우·습기·공기·빛 등 자연환경에 조화롭게 어울리는 ‘내후성강’ △일반 도금제품 보다 내식성이 3배 이상 뛰어난 ‘고내식강판(PosMAC)’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팅 기법을 적용한 ‘포스아트(PosART)’ 등이 있다.

이밖에 포스코 강재가 100% 사용된 강건재 고객사 제품 중 기술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노빌트 제품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후보군에는 △내구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갖춘 ‘건축용 내외장재’ △지진에 강하며 공기를 단축해주는 ‘건축구조용 제품’ △도장이 필요 없어 친환경성이 뛰어난 ‘도로 및 교량용 제품’ △고기능강재와 고유솔루션이 접목돼 공사비를 줄여주는 ‘토목기초용 제품’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song@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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