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백화점 “불혹 맞아 ‘혁신’ 외치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을 맞았다. (롯데백화점 제공) 2019.11.10/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을 맞았다. (롯데백화점 제공) 2019.11.10/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혁신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차별화된 판매 공간으로 전환하기 위해 판매 공간의 일부를 체험을 위한 공간으로 바꾼다. 중소형 점포를 중심으로 1층에 테마형 전문관을 도입한다. 명품 매출이 늘어나는 데 따라 본점을 포함한 주요 점포는 프리미엄 매장으로 개편한다. 또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조직의 문화 및 체계의 변화를 꾀한다.
 

◇이마트, 밤고구마 도매가 수준에 판매
이마트가 오는 14일부터 일주일간 올해년 첫 수확한 햇 밤고구마를 7980원(3㎏)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작년 11월 밤고구마 평균 판매가격이 2㎏ 8980원인 것에 비교하면 약 40% 저렴한다. 유통구조를 혁신해 비용을 최소화했기 때문이다.‘600톤 계약재배’ 를 통해 유통 단계를 축소하고 계약금 현금결제를 통해 생산비를 절감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직송’ 캠페인 공세
홈플러스는 11일부터 ‘마트직송’ 캠페인을 전개, 전국 121개 대형마트 점포(스페셜 제외) 주요 동선과 각 매대마다 자사 온라인몰의 배송 경쟁력을 알리는 연출물을 게시했다고 밝혔다. 전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몰의 ‘쇼룸’으로 탈바꿈시키고 대대적인 홍보 공세에 나선 것이다. ‘마트직송’이란 단어에는 고객의 가장 가까운 마트에서 가장 빠르고 신선하게 배송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미스터피자, 연말 홈파티 위한 ‘아모르파티’ 피자 출시
미스터피자는 연말 홈파티를 위한 겨울 신제품 ‘아모르파티’ 피자 2종을 오는 12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연말을 앞두고 친구, 연인과 소규모 홈 파티를 즐기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개발했다. 큼직한 새우와 두툼한 스테이크가 잘 어우러진 ‘아모르파티’ 피자와 탱글탱글한 새우를 사용한 ‘아모르파티 쉬림프’ 피자 등 2종을 선보인다. 

◇CU, 쌀・홍시・쑥 담은 프리미엄 특산물 우유 선봬
CU는 20~30대 고객을 겨냥해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활용한 프리미엄 가공유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천 쌀 우유’는 이천 쌀을 활용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청도 홍시 우유’는 당도 높기로 유명한 청도 홍시를 사용해 은은한 달콤함을 살렸다. ‘여수 쑥 우유’는 해풍을 맞고 자라 향이 짙은 여수 쑥만을 사용해 쑥 특유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생수 두자릿수 성장세 지속
롯데칠성음료는 국내 생수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하고 소비자 편익 증대와 점유율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페트병의 라벨을 손쉽게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아이시스 평화공원산림수에 비접착식 에코탭을 적용했다. 또 소용량 트렌드에 맞춰 아이시스 8.0에 이어 지리산산청수 300㎖ 제품을 출시했다. 생수의 정기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BAT코리아, 사천시 도시재생 해커톤 개최
BAT코리아는 지난 8일부터 이틀간 경남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기념관에서 Better City Campus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BAT코리아 사천공장 인재의 산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와 함께 사천시 도시재생을 위한 협업을 진행했으며, 대회 참가학생들의 장학금으로 대학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관광과 농업, 환경, 주택문제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가 나왔다.

◇아모레퍼시픽재단, 첫 번째 ’아모레퍼시픽포럼’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첫 번째 아모레퍼시픽포럼(AMOREPACIFIC FORUM)’이 지난 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는 ‘생명 지속적(Life Sustainable) 문명의 길_중국과의 대화’를 주제로 우리와 인접한 중국의 현대 여성이 역사 문화적으로 어떻게 변화돼 왔는지 살펴보고, 디지털화가 도시와 여성의 삶에 미친 영향을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롯데면세점, 대만 현지 여행박람회 참가
롯데면세점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대만 난강박람회장에서 열린 2019 타이베이국제여행전(ITF)에 대한민국 대표 쇼핑 브랜드로 참가해 롯데면세점을 알리고 한국 관광의 우수성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방탄소년단 냠 포토존 운영, ITZY 캡슐 뽑기 및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비롯해 롯데면세점 퀴즈 이벤트와 럭키드로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신세계면세점,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씨트립과 VIP 마케팅 시동
신세계면세점은 중화권 큰손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11일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C-trip)’ 내에 VIP 전용 페이지를 연다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미 씨트립 앱 내 세계적 쇼핑 명소를 소개하는 글로벌쇼핑 코너에 전용 회원가입 플랫폼을 구축했다. 씨트립 회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의 통합 간편 회원가입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신세계인터넷면세점으로 자동 연동된다.

◇GS THE FRESH “인도네시아서 K-FOOD 열풍 잇는다”
GS THE FRESH 인도네시아법인은 aT(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 자카르타지사와 손잡고, 지난 10일까지 약 한 달간 자카르타 인근의 5개 점포에서 코리아푸드페스티벌을 열었다고 밝혔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한국배, 라면, 김밥, 인삼 등 현지에서 인기있는 상품에 대한 시식행사를 진행했고, 주요 상품의 경우 할랄 인증까지 받아 현지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미샤, 서포터즈 ‘미샤일러’ 1기 모집
미샤는 브랜드 서포터즈 ‘미샤일러’ 1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미샤일러’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미샤와 관련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미샤(Missha)와 스포일러(spoiler)의 합성어로 미샤의 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3개월간 미샤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미샤가 주최하는 뷰티 클래스 및 제품 간담회 등에 참가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