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올리브영, 용인에 수도권 통합물류센터 구축

올리브영 수도권 통합물류센터 조감도. (올리브영 제공) 2019.11.7/그린포스트코리아
올리브영 수도권 통합물류센터 조감도. (올리브영 제공) 2019.11.7/그린포스트코리아

CJ올리브영은 경기도 용인에 수도권 매장과 온라인몰 물류를 담당하는 통합물류센터를 오픈하고 7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올리브영은 온・오프라인 통합 물류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매장 물류(B2B)센터와 온라인몰 전용 물류(B2C)센터를 한 건물에 통합해 센터 간 재고 효율화를 극대화했다.

◇11번가, 송가인 2020 포토 달력 선물세트 단독 예약 판매
11번가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2020년 포토 달력 선물세트를 온라인 단독으로 예약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포토 스토리 벽걸이 달력, 지난 11월 3일 열린 송가인의 첫번째 리사이틀 공연실황을 사진에 담은 탁상달력, 친필 새해 인사를 담은 감사카드와 3장의 포토카드 그리고 다이어리, 메모지, 전신년력 등 실용적인 아이템 7종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 브루’, 오후에 인기”
스타벅스는 출시 이후 약 3년 동안의 나이트로 콜드 브루의 소비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나이트로 콜드 브루 음료는 오후 시간대의 판매율이 20%로 오전 시간대(14%)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았다고 7일 밝혔다. 점심 시간대를 제외하면 오전 시간대(8시~10시)에 판매율이 25%로 오후 시간대(18시~20시, 12%)보다 높은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와 차이가 있었다.

◇SSG닷컴, 조기 완판 프리오더 ‘앙코르’
SSG닷컴은 프랑스 패션브랜드 ‘메종 키츠네’와 ‘메종 마르지엘라’ 프리오더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SSG닷컴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지난 8월에 이어 이번에 2차 행사를 마련했다. 메종 키츠네 내년도 2020 봄/여름 시즌 상품 총 64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가디건, 맨투맨, 티셔츠 등을 선보인다.

◇신세계L&B, ‘와인앤모어 그랜드 테이스팅’ 개최
신세계 L&B가 운영하는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는 오는 13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19 와인앤모어 그랜드 테이스팅’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와인앤모어’ 회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019 와인앤모어 그랜드 테이스팅’에서는 900여종의 와인, 크래프트 맥주, 위스키, 스피릿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주류를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이마트 "반값 수준 삼겹살 선보인다”
이마트는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삼겹살, 전복, 고등어 등 400여종의 행사상품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1등급 이상으로 엄선한 국산 냉장 삼겹살과 목심을 각 840원(100g, KB카드 결제 시)에 선보인다. 제철 수산물인 전복, 고등어도 할인 판매한다. 완도 등 대표 산지에서 공수한 국산 전복을 약 30% 저렴하게 판다.

◇우쿠야・올떡 결합한 프라자 매장 ‘인기’
제너시스BBQ는 돈까스 전문 브랜드 ‘우쿠야’와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이 결합한 서울 합정점의 평균 매출이 약 40% 상승했다고 7일 밝혔다. 마찬가지로 프라자 매장으로 전환한 안동중앙점과 인천서구점의 일 평균 매출은 약 50% 이상 늘었다. ‘돈까스’와 ‘떡볶이’가 함께 구성된 ‘돈떡세트’ 등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이 커지면서 성과를 냈다는 설명이다.

◇롯데e커머스, ’롯데ON 릴레이 끝장 위크’ 개최
롯데e커머스는 롯데닷컴에서 오는 11일 자정부터 11월17일까지 ‘롯데ON 릴레이 끝장 위크’를 연다고 밝혔다. 매일 ‘오늘의 끝장 특가 아이템’을 선보인다. ‘오늘의 끝장 특가 아이템’은 매일 1개씩 오전 10시에 한정수량으로 공개된다. 기존 판매가의 30%를 엘포인트(L.POINT)로 환급해주기 때문에 기존 판매가보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홈플러스, 블랙버스터 ‘신선식품 대전’ 개최
홈플러스는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신선식품 대전’을 연다고 밝혔다. ‘블랙버스터 스페셜 패키지’ 상품으로 7일은 국내산 자반고등어(마리)를 1000원에 판다. 행사 이후 오는 27일까지도 4마리당 5990원의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다. 7일~8일 양일간은 제주 밀감(5㎏, 1만990원)을 2박스 구매 시 1박스당 7490원에, 새송이 버섯(2입)은 199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우뢰매 피규어’ 선봬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부터 8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국산 캐릭터인 ‘우뢰매 피규어’ 사전예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우뢰매 피규어’는 우뢰매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우뢰맨 5’에 나왔던 로봇을 활용한 ‘뉴머신 우뢰매 피규어(애니컬러/메탈릭컬러)’다. 토이저러스몰에서 2000개 한정으로 사전 주문을 받는다.

◇BGF리테일,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BGF리테일은 6일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 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2017년부터 경찰청과 함께 전국 1만3000여개 점포 인프라를 활용한 아동 실종 예방 캠페인 ‘아이 CU’를 시행하고 있다길을 잃은 아동을 CU에서 일시 보호하고 경찰 및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이어주는 활동이다.

◇아모레퍼시픽,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기금 조성 동참
아모레퍼시픽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과 R&D 투자기반을 강화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기금 조성 협약’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내년부터 3개년동안 5억1000만원씩, 총 15억3000만원을 출연하고 정부와 협력기업의 출연금, 부담금 등을 더한 총 사업규모 51억원으로 사업을 수행한다.

◇더플레이스, 연말맞아 스테이크 3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는 연말을 맞아 스테이크 메뉴 3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딸리아따 디 만조’는 넉넉한 양(350g)의 채끝등심이 큼지막한 크기로 썰어져 나와 파티 스테이크로 제격이다. ‘만조&감베로니’는 채끝등심 스테이크와 ‘그레몰라타’를 곁들인 새우로 구성했다. ‘만조&리코타’는 리코타 치즈 크림과 허브 매쉬드 포테이토 그리고 두 가지 버섯이 함께 제공된다.

◇랄라블라 “자연유래 성분으로 고객 마음 사로잡아”
랄라블라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매출을 전년 같은 기간(2018년 1월~10월)과 비교한 결과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의 매출이 약 3.5배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다자연 어성초 유기농 마스크팩’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마스크팩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다자연 어성초 유기농 마스크팩은 경북 고령군에서 재배한 어성초 추출물이 50% 들어있다.

◇롯데하이마트, 서울지역 취약계층 대상에게 연탄 배달
롯데하이마트는 7일 서울지역 230여 가구에 연탄 3만5000장을 기증하고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김진호 롯데하이마트 영업본부장을 비롯해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 60여명이 참여했다.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은 ‘서울연탄은행’에 연탄을 기부하고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 15가구에 연탄 2200여장을 직접 배달했다.
 

◇CJmall, 올리브마켓 리뉴얼 오픈
CJmall은 7일 올리브마켓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CJmall은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취향을 발견하고, 이에 걸맞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올리브마켓에 650개 브랜드, 4600여 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 정보와 가격을 위주로 소구하는 일반 쇼핑몰과 달리, 일상의 한 장면 같은 이미지(Life scene)를 전면에 내세운다. MD와 인플루언서들이 엄선한 트렌디 상품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최유라쇼 10주년 특집 공개방송
롯데홈쇼핑은 ‘최유라쇼’ 10주년을 맞아 7일 특집 공개방송을 한다고 밝혔다. 우수 고객 100명을 초청해 최유라 씨와 함께 10년 간 히스토리를 공유하며 저녁 식사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최유라쇼’ 공개 생방송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상품 설명은 물론, 고객 체험존을 운영하며 이색적인 특집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SPC그룹, 해피포인트 모바일앱 회원 1000만명 돌파
SPC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해피앱’ 이용자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해피포인트’는 2000년 8월 론칭해 가입자 2천만 명을 보유한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쉐이크쉑 등 전국 6300여개 매장에서 편리하게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롯데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지원, 부산에서도 활발
롯데액셀러레이터는 7일 ‘엘캠프 부산(L-CAMP BUSAN) 1기 데모데이’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고 스타트업들의 후속투자 유치를 돕는다고 밝혔다. 이날 열리는 데모데이에는 롯데그룹의 신사업 담당 임직원, 부산광역시 관계자, 국내외 투자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투자여부 및 협업방안을 타진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