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SK스토아, ‘요즘 뭐 먹지’ 선보이며 콘텐츠 차별화 나서

 
SK스토아는 식사 메뉴 제안 컨셉의 프로그램 ‘요즘 뭐 먹지’를 선보인다. (SK스토아 제공) 2019.11.6/그린포스트코리아
SK스토아는 식사 메뉴 제안 컨셉의 프로그램 ‘요즘 뭐 먹지’를 선보인다. (SK스토아 제공) 2019.11.6/그린포스트코리아

SK스토아는 6일 식사 메뉴 제안 컨셉의 ‘요즘 뭐 먹지’ 프로그램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현상 쇼호스트와 강지승 쇼호스트가 진행을 맡았다. SK스토아만의 차별화된 단독구성 및 특별 혜택, 요리장면의 고속촬영기법을 활용한 ASMR 식감 영상, 집에서 꼭 필요한 요리방법 제안 등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기존 홈쇼핑 프로그램과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백화점, 베트남・태국・홍콩 등 먹거리 소개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본점에서 ‘테이스트 오브 아시아(Taste of Asia)’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마치 외국 야시장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 전면에서 다양한 즉석 요리를 선보인다. 망고, 파인애플, 코코넛 등 열대과일도 현장에서 소분해서 판매한다.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인기 있는 사이공, 발리하이 맥주도 음식과 곁들여 마실 수 있게 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스토어’ 선봬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들이 간편하게 자신만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할 수 있는 ‘스토어’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스토어’ 기능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판매자들은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자동으로 쿠팡에서 나만의 온라인 쇼핑몰을 사용할 수 있다. 원하는 프로모션을 직접 구성하고 상품을 노출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일산점서 ‘꿀잠 프로젝트’ 행사
롯데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24일까지 일산점에서 ‘꿀잠 프로젝트’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플레이 존’에서는 수면 이색 체험 공간인 ‘수면 산소 캡슐’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다. ‘코지 존’은 침대와 베개, 리클라이너 등을 구비한 체험형 공간으로 꾸몄다. ‘바디 존’에서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웨어를 선보인다. 수면 양말과 수면 바지, 라운지 웨어 등을 판매한다.

◇맥도날드,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 출시
맥도날드는 고기를 좋아하고 푸짐한 버거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1955 스모키’를 ‘1955 스모키 더블 베이컨’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6일 재출시하고, 다음달 25일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이 추가되고 특제 바비큐 소스까지 더해져 강렬한 스모키 향을 지닌 풍성한 맛의 버거다.

◇휠라, 2019 ‘TEAM NL 컬렉션’ 선봬
휠라는 2019 ‘팀 NL(TEAM NL)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휠라 ‘TEAM NL 컬렉션’은 2014년 빙속황제 스벤 크라머가 속한 네덜란드 왕립빙상협회(KNSB)에 이어 2017년 네덜란드 올림픽 위원회(NOC) 소속 국가대표 선수들을 후원하고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한 미들 다운재킷과 트랙탑, 플리스 재킷, 티셔츠, 트레이닝팬츠 등으로 구성됐다.

◇GS25 “PB라면이 광고 플랫폼 역할까지”
GS25는 '삼성증권 네이버페이 투자 통장' 제휴 상품(이하 제휴 상품)을 GS25 PB 용기면을 통해 광고한다고 6일 밝혔다. 유어스인생라면의 상품명을 ‘돈벌라면’으로 변경하고 제휴 상품의 혜택 내용을 용기면에 디자인해 오는 7일 선보일 예정이다. 스프의 이름도 국내주식건더기스프, 해외주식분말스프, 펀드별첨스프로 정해 ‘돈벌라면 분산투자 하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투썸플레이스, 북유럽 감성 담은 ‘겨울 음료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북유럽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한 ‘겨울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카라멜 스노우 라떼'는 카페라떼에 마스카포네 치즈의 풍미를 더한 음료다. ‘스트로베리 스노우 라떼’는 새콤달콤한 딸기와 고소한 우유를 혼합한 스트로베리 라떼 위에 푸짐하게 생크림을 얹은 메뉴다. ‘시그니처 뱅쇼’는 깊은 레드 와인의 맛과 달콤한 과일향이 어우러진다.

◇위메프, 뉴트로 아이템 매출 급증
위메프는 뉴트로 열풍으로 올해 다양한 복고 아이템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6일 밝혔다. 1990년대 배우 김희선이 착용해 유행했던 헤어 액세서리인 일명 ‘곱창밴드’는 446% 판매가 증가했다. 실핀과 똑딱핀도 각각 133%, 48% 매출이 늘었다. 1990년대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한 패션 아이템들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소상공인 우수상품 특별 판매방송
CJ ENM 오쇼핑부문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소상공인 기업 지원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V커머스 채널인 ‘쇼크라이브’와 무료판매방송 ‘1사1명품’을 통해 소상공인 기업 상품을 특별 편성해 판매를 지원한다. ‘쇼크라이브’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지원으로 6일 저녁 10시에 소상공인 기업의 소형가전 상품을 판매하는 '인싸쇼핑 X 소상공인' 특집전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식물성 고기 활용한 비건 간편식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식물성 고기로 만든 ‘언리미트 만두’를 단독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언리미트 만두’는 3분 렌지업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만두 상품으로 갈비맛, 김치맛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지구인 컴퍼니’에서 개발한 상품으로 ‘언리미트(Unlimeat)’라는 대체 육류를 썼다. 오는 12일에는 식물성 콩단백질로 만든 고기를 사용한 햄버거, 김밥 등을 선보인다.

◇G마켓・옥션 스마일배송, 빅스마일데이 첫 4일 매출 2배 이상 늘어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가 시작한 지난 1일부터 4일까지의 ‘스마일배송’ 매출이 작년 빅스마일데이 동기 대비 약 12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 스마일배송관은 오는 12일까지 빅스마일데이를 열고 겨울 가전과 초특가 생필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스마일배송 전체 판매 1위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는 G마켓, 옥션에서 총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CU “여름엔 맥주, 가을엔 소주, 겨울엔?”
CU는 지난해 주류의 계절별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겨울철 가장 높은 매출 지수를 기록한 술은 와인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겨울철 와인의 수요가 증가하는 이유는 크리스마스, 송년・신년 모임 등 연말연시 분위기에 어울리는 술로 사람들이 많이 찾기 때문이다. CU는 홈술족들을 겨냥해 국내 최저가 와인 ‘돈 시몬 셀렉션R(750㎖・4800원)’을 단독 출시한다.

◇데이즈, 방한 의류 최대 50% 할인 판매
이마트는 데이즈가 겨울 벤치코트, 경량패딩, 기모・밍크보아 상/하의 등 다양한 방한 의류를 최대 50%할인 판매하는 ‘겨울 방한 의류 대전’을 오는 13일까지 펼친다고 6일 밝혔다. ‘거위털 벤치코트’를 행사카드 결제시 50% 할인한 4만9500원~7만9500원에 판매한다. 구스 깃털 50%, 솜털 50% 충전재로 따뜻하면서도 가벼운 다운 점퍼다.

◇LG생활건강, 예화담 에센스 립 밤 2종 출시
LG생활건강은 고보습 립 밤 ‘예화담 에센스 립 밤’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한방 브랜드 예화담이 선보이는 ‘에센스 립 밤’은 이름 그대로 립 밤처럼 풍부한 보습력과 화사한 컬러감을 갖췄다. 체온에서 쉽게 녹는 보습젤리가 풍부하게 함유돼 바르는 순간 입술에 촉촉함을 느낄 수 있고, 풍부한 에센스 성분이 입술에 빛나는 윤기를 선사한다. 코랄핑크, 레드 총 2가지 컬러를 선보인다.

◇티몬, ‘페스티벌 마카오’서 항공・호텔 초특가 판매
티몬은 마카오 관광청과 함께 ‘페스티벌 마카오’를 다음달 4일까지 열고 항공권과 호텔, 액티비티 등 마카오 여행에 필요한 모든 상품들을 최저가에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추가로 최대 12%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마카오 왕복 항공권을 12만1000원부터 판매한다. 여기에 마카오 항공권 전용 쿠폰을 추가해 최대 12%의 할인을 제공한다.

◇려, 원클릭 살롱컬러 새치크림 출시
아모레퍼시픽 헤어케어 브랜드 려(呂)는 ‘원클릭 살롱컬러 새치크림’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우수한 기술력이 트렌디한 컬러를 만나 탄생한 원클릭 살롱컬러 새치크림은 모던 딥 브라운과 시크릿 초콜렛 브라운, 웜 마호가니 브라운 등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브라운 계열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새치 커버는 물론 차분하고 세련된 인상을 만들어준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